[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성공 스토리


2019 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선배 성공 STORY에서 발췌했습니다. 러셀은 단과, 종합반, 독학, 재수, 프리미엄 독서실의 장점을 모은 신개념 융합형 학원입니다. 2019 순천향대 의예과에 합격한 김한별 씨의 합격 수기와도 같은 글이라 수험생들에겐 많이 와닿을 거라 생각합니다.


러셀의 모의고사 콘텐츠 덕분에 난감한 상황들을 잘 대비했어요!

순천향대학교 의예과 김한별 (러셀에서 약 8개월 공부)


출처 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성공 STORY - 유튜브

러셀 학원을 선택한 이유

재수를 결심하고 여러 학원을 알아보던 중 러셀을 알게 되었습니다. 러셀 학원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러셀에서 학생들을 관리해 주셨기 때문에 시간표대로 자습을 진행할 수 있었고, 담임선생님이 계셔서 학습 방향에 대해서 상담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 건물 안에서 단과 수업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수업을 들으러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바른 공부 자습 전용관의 장점

첫 번째로 바자관은 칸막이가 없는 개방형 자습실이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며, 저도 자극받아서 조금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기숙학원 바자관에서 이용하는 책상이 넓었고 사물함이 충분히 컸기 때문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고, 개인 물품이나 책을 많이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 단과 선생님들 중에서 가장 좋았던 분

수학 영역의 양승진 선생님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을 때는, 선생님만의 풀이법이나 접근 방법이 생소해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점차 행동 영역을 통해서, 문제를 읽고 접근의 방법을 익히니깐 실제로 수학 실력도 많이 오른 것 같고, 결과적으로 수능 수학 점수가 오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러셀 기숙학원에서 좋았던 시스템

매달 메가X대성 프리미엄 모의고사나 러셀 모의고사 등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제공해 주셨기 때문에, 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의 모의고사 콘텐츠들 덕에 실전에서 겪을 수 있는 난감한 상황들에 잘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올해 수능 국어가 어려워서 1교시에 많이 당황했었는데 여러 번의 실전 연습을 통해서 평소 실력대로 수능을 잘 치르고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한 대학(순천향의대)을 준비한 노하우

수능 공부를 할 때 자주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좋아하는 과목만 편식하는 것인데요. 한 과목만 편중하여 공부하는 것보다는 하루에 공부할 시간을 잘 배분하여 매일, 최대한 전과목을 공부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히고 자신이 어느 부분에서 취약한지 객관적으로 파악해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약했던 과목은 어떻게 극복?

먼저 반복적으로 틀리는 문제를 분석하여 취약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오답 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자주 틀리는 유형이나 개념이 이용되었던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봄으로써 약점을 보완하였습니다.


그리고 유독 실수가 잦았던 수학과 과학 탐구 영역에서는 어떤 선지에서 틀렸는지 한 줄로 실수 노트를 작성하여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마다 틈틈이 보면서 그 개념을 익히니 실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의과대학 학생이 치뤄야할 국시][의과대학 학생이 치뤄야할 국시]

힘들었던 순간, 멘탈 관리를 한 방법

고3은 잠을 줄이고 공부해야 성공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상 적게 자고 공부 시간을 늘리는 것보다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더욱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체력적으로 많이 지칠 때는 참으면서 힘들게 공부하는 것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저의 체력관리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다음으로 멘탈관리 방법은 스스로를 다른 사람과 지나치게 비교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적당한 경쟁의식은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지만 지나친 비교는 본인 스스로에게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에 공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수험생활 중에는 자신에게만 집중하고,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던 것이 수능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던 전략이었습니다.


나에게 메가스터디 러셀 대치 담임 선생님

담임선생님은 가족 같은 존재였습니다.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와 혼자 재수 생활했던 터라 마음이 힘들 때도 많고, 외로울 때도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선생님께서 주기적으로 상담해주셔서 위로가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담임선생님은 가족같이 느껴집니다.



나에게 러셀의 의미

러셀은 비타민 같은 존재였습니다.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할 때 도움을 주는 비타민처럼 공부하면서 부족하거나 취약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러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도 순천향대 의대 합격한 분의 인터뷰 내용이었는데요. (출처 : 러셀 기숙학원) 확실히 좋은 학과에 합격한 분들 인터뷰엔 공통점이 있어요. 쉴 때 충분히 쉬고, 편식하지 말고 전과목 모두 열심히 공부하라는 점이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