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박문각 공인중개사: 3월 강의와 기출 풀이에 대해

반응형


김포 박문각에서 3월에 공부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벌써 부동산 중개사 강의는 11월부터 12, 1, 2월까지 4달이 지나간 상태입니다. 그래서 지나간 4달의 강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공부를 늦게 시작한다는 불안감 때문에 많이 초조하실 텐데요.


그럼 김포 박문각 공인중개사 4명의 교수님은 지나간 강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교수님들의 생각을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강의는 어떻게 하고 3월 강의를 시작해야 할지 ... 지난 강의는 잊고 3월부터 시작해도 된다는 김포 박문각 신정환 선생님의 의견부터 소개 시작합니다.

3월부터 공인중개사 강의 들어도 될까?

(3월 강의 이야기 출처는 위 동영상)


신정환 교수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사람마다 조금 차이는 있는데, 김포 박문각에서 공부를 조금 했던 사람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다릅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보면, 밀린 강의 다 듣고 나서 3월 강의 들으려면 사실 엄두가 안 납니다. 하지만, 김포 박문각 3월 강의면 이전 입문 강의 모두 커버됩니다. 처음 듣는 사람은 1, 2월 강의를 듣거나, 3월 강의를 듣거나 어려운 건 마찬가집니다. 2개월 정도 힘든 과정을 마치고 나면, 다음은 쉽습니다.



민석기 교수

공인중개사 온라인 수강생이라면 기초부터 탄탄히, 1월 강의부터 수강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 2, 3, 4월 김포 박문각 민법 강의부터 들어야 이후 과정도 무난합니다.


박윤모 교수

공인중개사 시험의 과목별 특징도 알아야 하는데요. 공시법은 1, 2월 생략하고 3월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김포 박문각에선 오전에 이론 강의가 진행되고 진행 범위 안에서 기출분석 특강이 오후에 이어집니다. 그래서 이론을 안 들을 수 없고요. 그만큼 수업을 꼼꼼하게 이어가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과목별 특징에 맞춰 1월 또는 3월 수업을 시작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그러려면 김포 박문각 방문하셔서 선생님들과 상담 먼저 받는 게 좋겠네요.


그다음은 기출문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기출문제 풀이 혼자 해도 될까?

법령 및 실무는 기출문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기출문제 반복 비율은 80~90% 되기 때문에 기출문제 지문들을 그대로 ~ 많이 익히면 됩니다. 100% 암기는 아니고 시험 문제가 조금씩 변형되지만 큰 변화는 없는 편입니다. 기출문제가 그만큼 법령 및 실무에선 중요합니다. 따라서, 김포 박문각 교수님들은 기출문제 특강 강의할 때는 법령 및 실무는 세뇌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또한,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성격을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공부를 다 한 상태에서 성적을 테스트해 보겠다면 혼자 풀어봐도 되는데, 김포 박문각의 기출 특강은 그런 성격이 아닙니다. 혼자 풀면 답만 찾게 되는데, 강의를 들으면 그 기출문제 안에 내포되어 있는 출제 의도를 교수가 이야기해드립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어본 깊이가 다르고 봤던 내용이 다르게 됩니다.


그래서 김포 박문각 기출특강은 나 혼자 답을 찾고 실력을 테스트하는 게 아니라, 일종의 강의로 보셔야 합니다. 테스트는 실제로 7, 8월에 많이 하니깐, 그때 의미를 자꾸 머릿속에 넣어야 합니다. 교수들은 기출을 위해 강의를 들으라고 강조하는 편이죠.


에듀윌 비교

마지막으로 에듀윌과 김포 박문각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학원비, 인강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비용은 1년 기준으로 학원은 약 140만원이고 인터넷 강의 인강은 약 90~100만원입니다. 교재 포함 가격입니다.

일단 에듀윌은 광고를 많이 하는 편인데요. 항상 합격자 수 2년 연속 1위라고 홍보도 하죠. 그건 에듀윌 수강생이 많아서 당연히 합격자 수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김포 박문각 추천하는 분들은 주로 합격자 숫자보단 합격률을 강조하는 편이죠. 에듀윌은 약 51%의 합격률, 박문각 공인중개사는 1년 내 합격률 78%를 강조합니다. 사실, 학원 수강생의 합격률보단 나부터 잘해야지~ 라는 생각이 더 중요하지만요.


공부를 가르치는 에듀윌과 김포 박문각은 교수님의 퀄리티가 다르다는 말도 있는데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단순히 누가 더 좋다는 평가는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경제가 어려워 공인중개사도 많이 어렵습니다.

김포 박문각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다 해도 요즘 같은 불경기에 제대로 자리 잡고 자기 사업을 유지하긴 더 어려운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다면 꼭 좋은 사업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 김포 공인중개사 학원 (U-Pass)

http://www.metroedu.kr/


▶ 박문각 학원 수강생 합격 수기


▶ 공인중개사 시험 안내

http://www.metroedu.kr/Mall/#gdFid=17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