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큐 한글 A등급 공부 비결: 워드프로세서 보다 쉬운 자격증

오늘은 아이티큐 자격증 공부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보다 쉽게 취득할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이 글은 아이티큐 자격증에 관심은 있는데, 교재 사기는 돈이 아깝고, 시간도 없고, 당장 A등급 맞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ITQ 아래한글 난이도

우선 아이티큐 난이도 자체는 진짜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격증 공부를 많이 해본 분들에겐 아이티큐 수준은 쉬운 편이라고 느낄 겁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서) 초등학생들도 많이 따는 편이기 때문에 너무 부담 갖지 않고 도전해볼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ITQ A등급 기준

아이티큐 시험을 보면 대부분 "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게 될 겁니다. 등급은 이렇습니다.


A등급 : 400~500점

B등급 : 300~399점

C등급 : 200~299점


다들 A등급을 목표로 공부하실텐데요. 3과목 이상 A등급을 취득하면 "OA MASTER"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난이도가 낮은 자격증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교재를 사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TQ 홈페이지에서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하여 풀어도 충분하기 때문이죠.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시험 최근 6회차 정기 문제

기초 샘플 문제 :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 문제 풀이 사이트

OA 관련 문제/정답/해설 홈페이지 이동


아이티큐 아래한글 인터넷에서 푸는 방법 알아보셔도 좋고요. 유튜브에서 자격증 공부하는 것도 괜찮아요.


ITQ 아래한글 A등급 공부 방법

기출문제를 먼저 다운로드하고 유튜브에서 ITQ한글 관련해서 검색하면 자료가 많이 나옵니다. 특히, "정보박사"님 채널을 보면, 기출문제 풀이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해 추천하는 편입니다.


정말 ITQ한글은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라서요. 기출문제 3개 정도 따라 하면 패턴을 어느 정도 알게 될 겁니다. 그 뒤로는 동영상 강의 없이도 본인 스스로 혼자 풀 수 있습니다. 잘 모르거나 헷갈리는 것만 찾아보며 풀어봐도 충분합니다.


ITQ 2020년 시험 일정ITQ 2020년 시험 일정


ITQ 아래한글 공부 기간

아이티큐 아래한글 A등급 공부 기간은 한 1주일만 잡아도 충분합니다. 하루에 기출문제 2~3개 정도만 풀어도 충분히 자격증 취득할 수 있습니다.

ITQ 아래한글 공부 팁

그리고 공부할 때 시간을 확인하며 풀어보세요. 항상 연습할 때는 타이머를 켜고 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연습하는 겁니다. 시험 시간은 1시간 정도 되니깐 거기에 맞춰보세요.


집에서 ITQ한글 자격증 연습할 때 보통 20분 걸렸다면, 시험장에선 3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세요. 시험장에서도 딱히 막히는 것 없고, 검토를 몇 번 하면서 차근히 하면 400점 이상 A등급 나옵니다.


오타 잘 확인하며 문제 푸시고요. 정말 모르는 문제는 버리고 아는 문제 확실히 풀어가며 점수 챙기는 전략으로 공부하고, 시험 보면 A등급 충분히 나오게 됩니다.



워드프로세서와 비교

아래한글 난이도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보다 쉬운 편입니다. 일주일이면 충분히 A등급 합격할 수 있고, 시험장에서도 시간이 그렇게 부족하지도 않을 겁니다. 물론, 기출문제를 충분히 풀었다면 말이죠.


타자 속도 또한 그렇게 빠르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 볼 땐 타자 속도가 어느 정도 나오는 게 중요한데요. 하지만 ITQ한글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난이도가 낮아요. 엑셀 같은 경우 함수 때문에 조금 낯설기도 한데, 아래한글 같은 경우엔 많이 사용하는 편이기도 해서 정말 쉽습니다.


워드프로세서와도 조금 다른 게 하나 더 있는데요. 단축키입니다.


워드프로세서 공부법에서 중요한 건 타자 빠른 것과 단축키 활용인데요. 아이티큐에선 단축키 모르면 그냥 메뉴에서 마우스로 찾아 클릭해도 괜찮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