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 필수템 5개 허리 다리에 주는 선물같은 아이템!

독서실에 항상 비치하면 좋은 공시생 필수템 하나씩 소개합니다. 공시생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것들이니 선물로도 참고하세요.


우선, 중간에 독서실을 옮기게 되는 경우가 있잖아요. 옮기는 가장 큰 이유는 내가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그런 분들이 들어오는 경우입니다. 제 자리야 제가 마음대로 고르는 거지만, 그 주변에 어떤 사람이 들어오는지까지 선택할 순 없습니다. 특히 공시 준비를 오래 하다 보면 슬프게도 예민해집니다. 공시생은 예민해져요.


그래서 공부하는데 신경이 가는 사람이 있으면 도저히 공부할 수 없습니다. 자리를 옮기고 싶어도 인기 있는 독서실이라 대기가 걸려있으면, 사실 옮길 자리도 없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독서실을 찾아 이사하는 수밖에 없죠. 그럼 이사할 때도 꼭 챙기고 공부할 때도 꼭 필요한 공시생 필수템 하나씩 소개합니다.

공시생 필수템

아이템 1. 개인 의자 + 방석

아이템 2. 독서대

아이템 3. 발받침대

아이템 4. 낮잠용 쿠션

아이템 5. 온열 방석



개인 의자(듀오백) + 방석

의자가 마음에 안 들거나 불편하면 허리가 아파요. 독서실에서 자리를 옮기거나 초시생이라면 의자는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독서실 의자가 개인 의자와 똑같다면 상관없지만, 대부분 개인 의자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특별히 유별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자는 꽤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앉아서 공시 준비 공부해야 하기 때문이죠.


듀오백 종류는 많은데요. 편한 걸 찾아보시고, 팔걸이는 없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공부하는 데 팔걸이가 왜 필요하죠? 손은 책상 위에 있어야죠. 그리고 바퀴 달린 의자도 별로입니다. 앉았을 때 몸이 고정되어야 하는데 바퀴 달린 의자는 안정감이 떨어지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독서실 의자는 거의 쿠션이 없어요. 오래 앉아있으면 엉덩이 아래쪽이 아프기 때문에 두툼하면서 밀도가 있는 그런 방석을 사용하세요. 그러면 오래 앉아있으면 찾아오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어요.

독서대 (나무 제품 추천)

공시생 필수템이죠? 독서대. 휴대하기 쉽게 가볍고 작고 만원대 저렴한 플라스틱 독서대가 있는데요. 가급적이면 나무로 되어 가격이 좀 나가는 독서대 사용을 추천합니다. 두꺼운 책을 올려놨을 때 안정감이 있고요. 요즘 인강 많이 듣는데 작은 스마트폰이 싫어 노트북으로도 보시잖아요. 노트북을 독서대에 올려놓고 눈높이에 맞추면 목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일단 인강 듣기도 편해요.



만약 인강 들으며 필기 정리가 필요하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튼튼한 독서대를 하나 더 구입해서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발받침대


흔히 사용하진 않지만 일단 적응하면 매우 편한 공시생 필수템이 발받침대입니다. 나무로 제작되었고 독서대랑 비슷하게 생긴 게 있는데요. 공부를 오래 하다 보면 허리가 많이 아파요. 그리고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다 보면 다리가 붓기도 하고 허리도 아파서 발을 올렸을 때 편한 발받침대를 사용하면 좋아요.


각도가 높으면 허리가 조금 들리니깐 내 몸에 맞는 걸 찾으시고요. 다리 붓거나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은 발받침대 사용하면 큰 효과 볼 수 있을 겁니다. 허리 아플 때마다 침대에 눕는 시간 아깝잖아요. 저는 공시생 선물 용으로 발받침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낮잠용 쿠션 (베개)

수면은 공시 준비 공부하는 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밤에도 적당한 시간에 잠들고, 점심에도 밥 먹고 나서 식곤증을 억지로 이기기보단 잠깐 낮잠을 자는 게 좋아요. 품에 안고 15~30분 정도 낮잠 자면 오후에 졸음 걱정 없이 공시 준비 공부를 잘 이어나갈 수 있어요. 그래서 낮잠용 베개 또한 공시생 필수템이라 생각합니다.



온열방석 (겨울철)


겨울철 공시생 필수템 1인용 온열방석입니다. 겨울에 독서실에서 난방을 한다곤 하지만 추워요. 손발이 차가우면 공부하기 어려우니깐 온열방석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발을 올려놓으면 몸이 정말 따뜻해져요. 혹시 겨울에 손발 많이 차가워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온열방석을 꼭 사용해 보세요.



공부는 사실 엉덩이 싸움입니다. 오래 앉아서 누가 꾸준히 공부를 오래 잘하느냐의 싸움이기 때문에 이런 세세한 것 하나까지 먼저 챙기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핑계 댈 게 많은 게 공부니깐 핑곗거리 꼭 줄이도록 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