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m2 몇평 간단하게 평형 제곱미터 계산하기 (84m2 = 24평)

반응형

 

 

 

왜 지금은 부동산면적을 표기할 때 ㎡를 사용할까요?? 그리고 59m2 몇평을 평으로 바꾸는 간단하고 빠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단위 중 하나인 "평"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평"이라고 하는 용어는 그전에는 많이 쓰였는데 요즘에는 자주 볼 수 없는 용어가 되어 버렸죠. 지금은 "평"이라는 단위보다는 제곱미터 m2 라는 단위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2개월 전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4개월 전

     

     

     

    평 = 넓이 측정

    평이라고 하는 것은 토지나 건물의 넓이를 나타낼 때 혹은 유리나 타일 등의 넓이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데요. 토지나 건물의 넓이를 잴 때와 유리나 타일을 잴 때는 단위가 조금 다릅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3.3m2는 토지나 건물에 사용을 합니다.

     

    실제로는 3.3058 이라고도 하지만 간단하게 3.3m2로 사용합니다. 유리 등은 0.09로 기준이 많이 달라, 같은 용어 "평"이라도 사람들이 헷갈릴 부분이 있어 지금은 부동산에 3.3m2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이나 아니면 인터넷 광고도 그렇고 분양하는 모델하우스 같은 데를 가도 "평"이라는 표현보다는 "제곱미터"라고 표현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m2로 표현하면 대다수의 분들이 아직까진 평에 익숙하다 보니까 이걸 헷갈려 하는 분들도 많아요.

     

     

    익숙하지 않은 제곱미터

    예를 들어 59m2 몇평(18 (17.8)), 84m2 몇평 이라고 한다면 "59m2(18)"이라고 적든지 "59m2(구 18)"이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이제 예전에 사용하던 "평"으로 계산했을 때, 18평 정도 나온다 이제 그런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평이라는 말이 더 익숙하다 보니까 이제 나라에서는 제곱미터 m2를 계속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지만,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아직까지도 거부감이 드는 것은 사실이죠. 왜냐면 평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 집의 크기가 머릿속에 그려지는데 m2로 하면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그림이 한 번에 안 그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m2로 표현이 되면 이것을 평으로 계산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m2를 평으로 계산할 때는 0.3025를 곱하게 됩니다. 근데 이런 것들은 인터넷으로 네이버에 찾아봐도 금방 계산해주기도 하고요. 아니면, 부동산에 관심 많은 분들은 부동산 어플 아무거나, 계산기 어플 아무거나 다운받으셔도 평형 계산은 너무나 기본적인 거라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59m2 몇평 때문에 일일이 계산기를 치거나 인터넷에 검색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어서 제가 그것을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물론, 이건 간단하게 계산하는 것이다 보니까 수치가 정확하게는 파악을 할 수 없지만, 간단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곱미터 <-> 평 계산법

    일단 제곱미터 m2로 표현되는 숫자가 있다면 1의 자리, 마지막 자리가 5이상 인지 미만인지를 보시고, 5이상이면 반올림, 5이하면 내림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59. 59면 일의 자리가 5이상이니 60, 74면 일의 자리가 5미만이니 70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신 후 곱하기 3을 하면 간단히 계산할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하게 보이는 면적이 59m2를 예로 들어 정리해보면요.

     

    ▶ 59m2 몇평 계산 방법

    59 -> 1의 5 이상이라 올림

    -> 60으로 올림

    -> 60 곱하기 3

    -> 180

    -> 180의 뒷자리 0 버림

    = 18평

    그리고 79m2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1의 자리가 9니깐 올림을 해서 80, 이 80에 3을 곱하면 240이고요. 끝자리 0을 버리면 24가 나옵니다. 24평이죠. 72m2도 자주 보이는 72는 일의 자리가 2니깐 5보다 작죠. 그러면 2를 버려 70이 되죠. 70에 3을 곱하기 0을 버리면 21평이 나오는 겁니다.

     

    같은 방법으로 84m2 제곱미터를 계산하면 약 24평이 나오죠.

     

     

     

     

     

    뭐, 물론 59m2 몇평 계산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계산한 거라서 매우 정확하지는 않지만, 말씀드렸듯이 상담을 받거나 할 때 간단하게 계산을 하기 위해선 이런 방법을 사용하셔도 쉽게 계산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겠고요.

    정확한 계산을 원하신다면, 아까 말씀드렸듯이 부동산 계산기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거나 네이버 단위변환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