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사용법] 분할매수 분할매도 - 주식 리딩 적응하기
- 블라블라
- 2020. 10. 10.
오늘은 관심종목 등록한 이후에 매수 매도하는 영웅문s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업체에 정식으로 가입하고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받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래도 간단한 매수, 매도 방법은 파악할 수 있으니, 업체 가입하지 않으셨어도 읽어보길 추천할게요.
수수료는 키움증권이 가장 저렴합니다.
수수료 이벤트 등으로 저렴하게 다른 증권사 가입하셨다면, 그 계좌 쓰셔도 됩니다.
자, 관심그룹 중 대우부품을 선택해 볼게요. 매수 신호를 받았다면 클릭.
영웅문s 사용법 - 매수
터치하면 호가, 차트, 뉴스, 매수 버튼이 보이네요. "매수"를 터치해 보겠습니다.
매수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고요. 모바일이란 특성상(MTS) 일반적으론 "보통", "시장가"로 매수를 하는 편입니다.
시장가는 다들 아시다시피 즉시, 최우선가로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보통가로 매수하시든 시장가로 매수하시든 종류 탭에서 하나를 꼭 선택하시고요.
수량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몇 주를 매수할지, 주문을 넣을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원하는 수량만큼 숫자를 입력해도 되고, 예수금 기준으로 1/2, 1/3, 1/4, 1/5를 빠르게 계산해서 수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예를 들어 예수금이 1천만원이면, 1/2는 500만원이죠. 대우부품 현재가 또는 매수 넣을 금액 기준으로 500만원에 맞춰 수량이 계산되어 자동 입력되는 겁니다.
이렇게 원하는 수량을 넣고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또 다른 영웅문s 사용법 기능을 살펴볼게요.
수량 오른쪽에 "%"를 터치하면 100%~10% 사이의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예수금 대비 30%, 50% 등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분할매수할 때 편리합니다.
더 오른쪽 "가능"은 예수금 100%를 주문하는 기능이니깐 조심해서 쓰셔야 합니다. 몰빵하는 거 저는 되게 안 좋아하는 데 좋아하는 분들은 "가능" 한 번만 누르시면 됩니다.
영웅문s 사용법 - 분할매도
분할매도는 매수와 똑같습니다.
예를 들어, 시장가에 50%를 판다면, 종류는 시장가, 퍼센트 탭에선 50%를 선택하면 수량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이 화면에서 "현금매도"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매도 주문이 들어갑니다. 시장가 매도라 즉시 매매가 이뤄집니다.
키움증권 MTS 분할매수
저처럼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리딩 업체 전문가가 반드시 "분할매수"하라고 강요하는데요. 이는 전문가 역시 정확한 저점을 알지 못해 "이 정도면 매수할만하다"라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신이 아니므로 당연한 겁니다. 다만,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은 전문가 분들이 정확히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예시입니다)
어쨌든, 보통 이런식으로 연락이 오죠.
종목명 : 마니커에프앤지
매수가 : 8,400~8,500원 구간 매수
비중 : 5%
리딩을 오래 받은 분들은 자연스럽게 분할매수를 하시고, HTS 컴퓨터로 사용하면 영웅문s 메뉴에 있으므로 쉽게 분할 매수 주문을 넣을 수 있는데요.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릴 수도 있어요.
그럴 땐 이렇게 해보세요.
예시) A씨의 주식 투자
1. 주식 투자금 5,000만원
2. 비중 1% = 50만원
3. 비중 5% = 250만원
4. 5% 신호 시, 5틱 기준으로 1%씩 주문 넣기 (예시)
4-1. 신호 시 받은 고가 기준으로 하방 1 틱씩
분할매수를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예를 들어 A씨는 "마니커에프앤지"의 "8,400~8,500원" 구간 매수 신호를 받았습니다. 이럴 땐, 영웅문s 매수 화면에서 8,500원부터 선택합니다.
위 화면에서 수량을 선택하고 수량 화면에서 금액 입력을 선택하세요.
A씨는 비중 1%가 50만원이니깐 50만원을 선택하여 수량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이렇게 비중 1% 50만원을 8,500원에 걸어둡니다. (매수 주문을 넣었습니다)
이번엔 1틱을 낮춰 8,490원을 선택하고 똑같은 방법으로 50만원치 수량을 자동하여 주문을 넣습니다.
이런 식으로 비중 5% 신호 받았을 때, 1%씩 5번 분할하여 매수할 수 있습니다.
분할매수의 장점은 저점을 놓칠 경우 조금 높게 사더라도 평단(평균단가)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보통 "정상적인 리딩 업체"라면 분할매수를 권장하면서 강요도 합니다. 이는 지극히 옳은 겁니다. 매매 주체인 고객을 위해서요.
이런 식으로 분할 매수하는 건, 하나의 예시고요. 저는 상황에 따라 2~5틱 사이로 주문을 넣는 편입니다. 때론, 수급이 좋고 주가가 높으면 신호 가격의 10~20% 내외로 높은 단가에 주문을 넣기도 해요. 이건 경험이 쌓이면 자연스레 이해하실 겁니다.
자, 여기까지 영웅문s 사용법이었고요. 매수, 분할매도, 분할매수 3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만약 분할매도하여 현금화하셨다면, "3 영업일 이후 출금 가능 예수금"이 되므로 오늘 팔고 3일 후부터 입출금 통장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보세요.
사실, 매수 매도는 딱 한 번만 해보시면 익숙해서 별다른 도움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익숙해지는 게 중요한데요. 제가 오늘 올린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주식 리딩 업체에 대해 작게나마 글을 적을게요.
저는 정식으로 2개의 리딩 업체(청개구리, 청인)에 가입하여 매매 신호를 받았습니다. 둘 중 하나는 수익률이 별로라 탈퇴한 상황이고, 현재는 한 군데 리딩만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통해 무료로 매매 신호도 받아 봤는데요.
제발 정식 업체 가입하고, 오픈 채팅에서 무료 신호 안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정식 업체 전문가들도 수익 내는 사람만 냅니다. 수익 못 내는 사람은 회사에서 잘리고 회원들은 다른 방으로 이사 가요)
이 부분에 대해서 할 말은 많은데 아래 영상으로 대체할게요.
www.youtube.com/watch?v=m8fMO3aGDjM
사기 치는 사람들은 며칠, 몇 주간 꾸준히 매집하여 시장가로 매도합니다. 그러면 주가는 툭~ 튀어 오르죠. 그때 사기꾼은 팔고 빠집니다. 이때 피해자들은 고점에 물려 고통을 받습니다.
사론이 조금 길었는데요.
오늘은 영웅문s 사용법 매수, 매도, 분할매수 사용법을 알아봤고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