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근세 계산기 사용 방법 - 연말정산 세금 계산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근세 계산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제 연말이라 연말정산과 세금 계산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근로소득세란 일반적으로 고용관계 또는 이와 유사한 계약에 의해 독립적이지 않은 인적용역 근로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지급받은 소득을 말합니다. 이 소득에는 봉급, 급료, 상여금, 보수 등이 있습니다.

 

근로소득세는 한 사람이 일년 동안 어떠한 사업장에 소속하여 업무를 수행한 대가로 지급받은 월급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17년도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해당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사람은 약 17,000,000명으로 통계되었습니다.

 

근로소득이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꼭 내야하는 것이 세금이고 특히 근로소득세는 실생활에 가장 밀접해있으며 보편적으로 제일 많이 내는 세금이기에 갑근세 계산기 사용 방법을 알아서 나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근로소득이라 함은 근로의 대가로 얻은 소득을 말합니다. 모든 소득이 그렇지만 근로소득도  소득에 따라서 세금을 달리 내는 것을 근로소득세라 합니다. 소득세법상 근로소득은 갑종과 을종으로 구분되는데, 갑종 근로소득은 근로의 제공으로 제공받는 봉급, 급료, 보수, 세비, 임금, 상여수당과 이와 유사한 성질의 급여를 말합니다.

 

을종 근로소득에는 외국기관, 국제연합군에서 받는 급여 국외의 외국인, 외국법인에게서 받은 급여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세는 소득 금액이 많아짐에 따라 세율이 높아지는 누진세율이 채택되고 있으며, 원천징수되는 것이 원칙으로 합니다.

 

[참고 근로소득세 사용 방법]

 

갑근세 계산방법 - (현)근로소득세 계산기 및 개요

갑근세 계산하기 위해선 월 급여액, 공제대상 가족 수(본인 포함), 가족 중 20세 이하 자녀 수가 필요합니다. 공제대상자 1, 2명, 3명 이상인 경우 다릅니다. 근로소득세((구)갑근세) 계산기 사용방

coderlife.tistory.com

 

넓은 범위에서 보면 국적조차 상관없이 우리나라에서 근로를 하여 얻은 소득은 누구나 그 소득에 대한 세금, 근로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이때에 근로소득세는 보통 원천징수되는 경우가 많으며 미리 연초에 자동계산기로 계산해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간이세액표

이제 가끔 헷갈리시는 게 내가 얻은 소득이 근로소득인지, 사업소득인지, 기타 소득인지 어떤 소득인지 모르겠는 겁니다. 그래서 딱 알려드립니다. 고용관계나 이와 유사한 계약에 의하여 근로를 제공하고 지급받는 대가는 근로소득입니다.

 

간이세액 표에 나와있는 세액보다 적은 금액을 납부하게 되는 경우에는 불성실 가산세가 나오게 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라며 매월 월급여에서 납부되고 있는 세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용관계와는 상관없이 독립된 자격으로 계속적으로 용역을 제공하고 지급받는 대가는 사업소득입니다. 기타 소득이란 정기적이 아닌 일시적으로 용역을 제공하고 지급받는 대가이며 이는 기타 소득금액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20%를 원천징수함이 원칙입니다.

 

그 외에 퇴직소득은 사용자 부담금을 기초로 하여 현실적인 퇴직을 원인으로 지급받는 소득 등을 말합니다.

 

아무래도 제일 많은 사람들이 제일 많이 내는 세금이기 때문에 갑근세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 링크가 많습니다. 저는 오늘 대표적으로 2가지 자동계산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대게 월 급여액과 공제되는 가족수를 입력하면 근로소득세가 나옵니다.

 

갑근세 자동 계산기

[소득세 계산기]

 

소득세 계산기

근로소득세,종합소득세,퇴직금소득세,양도소득세,기타소득세,세율,계산기,자동계산

incometax.calculate.co.kr

 

첫 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위와 같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위에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해당화면을 클릭하시면 갑근세 계산기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근로소득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퇴직소득세 중 근로소득세를 클릭하시고 위와 같은 이미지에서 자신의 월급여액과 전체 공제대상 가족 수, 그 가족 수중에 20세 이하인 자녀 수를 검색하시면 근로소득세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두 번째는 이와 같습니다. 다만 이 자동계산기에는 공제율까지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상세하게 근로소득세를 알아볼 수 있겠군요.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모두를 보여주게 되죠. 급여정보를 바꾸어가면서 한번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장은 한 달에 한 번씩 간이세액표를 기준으로 하여 노동자의 근로소득세를 걷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연말정산을 진행할 때 플러스해서 납부한 tax는 환급해주고 마이너스로 납부한 tax는 플러스해서 납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연봉이 인상되면 기분이 좋은데요. 그런데 인상된 연봉만큼 세금도 많이 나가겠죠? 실수령액을 계산해 보려면 근로소득세와 4대보험을 알아야 하는데요. 갑종 근로소득세를 줄임말인 갑근세는 소득세율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부양가족수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집니다.

 

네, 지금까지 갑근세 계산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