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작성 팁 - 육군 채용 시 꼭 확인하세요

많은 수의 채용이 있는 군무원 자기소개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생들에게는 아주 집중할 만한 직업인데요. 군무원은 쉽게 말하면 군에서 일하는 공무원 신분이 라고 보시면 되고요. 몇 년 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방개혁 2.0의 일환으로 군 병력이 점차 감소되면서 병력은 전투력을 활용하는데 집중을 하고 이를 후방에서 지원하는 인력인 군무원들을 대거 채용하고 있습니다. 군무원은 군별로 선발을 하는데요.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국방부 이렇게 군별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군무원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오늘은 군무원 면접에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질문을 준비했어요. 바로 군무원 지원동기 아닐까 싶은데요. 모든 면접이 다 그렇지만 지원 동기가 면접관 입장에서도 궁금하면서도 우리 지원자들 입장에서는 대답하게 참 어려운 질문인데, 군무원 지원동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소서 작성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답변 팁

1. 군 경험을 활용하세요

 

면접에서 군대 얘기 하지 마라는 얘기가 있는데 군무원 지원동기만큼은 군대 얘기 마음껏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합격생 들은 어떤 답변을 했는지 확인해 볼게요.

 

군 복무 시절 OO실 보급병으로 복무하였습니다.
간부님과 함께 해당 장비 수리를 맡기러 출장을 간 적이 있었습니다.
수리를 끝내고 그 장비를 장병들에게 건네 주었고, 그때 제가 영공방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줬다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저는 타인을 돕는 일을 좋아해서 봉사활동도 다수 시행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더 큰 뜻을 품고 국가방위의 중심인 육군을 위해 헌신하고자 군무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군대 경험이 있다면 군에서 일했던 보람, 군무원의 역할을 느꼈던 경험, 이런 부분들을 좋은 답변으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서 생각해볼 질문이 있는데요.

 

우리 가끔 타 군을 지원하시는 분들도 있죠. 예를 들어 육군을 나왔는데 공군을 지원하는 것이죠. 그런 분들은 당연히 해당 본인이 나온 군이 아니 왜 이곳을 지원했어요 라는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잘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군대 나온 분들을 군 경험을 활용하면 되는데 군대 안 갔다 오신 분들 그리고 여자분들은 군대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그땐,

 

2. 군무원 직업을 알게 된 계기 활용하세요.

 

합격생의 군무원 자기소개서 답변 확인해 볼게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국가와 국민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대학생활 중 군무원으로 일하는 선배를 통해서 군무원이라는 직업을 알게 됐습니다. 군무원은 다양한 직렬로 나누어져 각 분야의 전문성이 많이 요구되는 만큼 그 점이 저의 적성과 잘 맞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기 공부를 하는 중에도 틈틈이 OO 기능사와 같은 자격증 등을 취득하였고, 전자 직렬 군무원으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저의 역량을 국가와 군을 위해 일하고 싶어 군무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군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나올 수 있는 추가 질문도 분명히 있습니다.

 

Q. 군대는 폐쇄적이고 다소 딱딱한 조직 문화를 갖추고 있는데 잘 적응할 수 있겠습니까?
Q. 군 복무 경험이 없어서 용어도 생소하고 어려움이 있을텐데, 어떻게 할 건가요?

 

이렇게 적응력에 대한 질문들이 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군 경험이 없는 분들은 자소서 지원동기만큼이나 잘 적응할 수 있는 그 이유도 꼭 준비를 해주세요.

 

 

[▶ 피티윤 군무원 면접 팁]

 

 

3. 경력 채용

 

경력 채용이면 일반 채용과는 자소서 지원동기 작성법이 조금 다른데요. 경력채용 합격생의 답변 예시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보람도 있었지만 사조직이다 보니 이윤을 추구하는 점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 업무 만족도가 적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원칙과 규정을 중시하는 저의 성격과 잘 맞는 공직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무원은 군을 후방에서 지원하며 국가안보에 기여하는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군무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왜 사조직이 아니라 군 조직을 선택을 했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이 있겠죠. 그래서 지원 동기도 좀 더 솔직하게 답변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경력채용에서 나올 수 있는 추가적인 질문을 생각해 보면,

 

Q. 어디서? 얼마나 근무했나요?
Q. 해당 직렬이 무슨 일 하는지 아나요?

 

이러한 부분을 많이 물어보기 때문에 군무원 자기소개서도 중요하지만, 위 질문에 대한 대답도 꼼꼼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군 자소서는 다르다? 면접관이 10초만 봐도 합격시키고 싶은 자소서 작성법 5가지 (부사관 장교 군무원 자소서)]

군 자소서는 다르다? 면접관이 10초만 봐도 합격시키고 싶은 자소서 작성법 5가지 (부사관 장교 군무원 자소서)

 

오늘은 육군 군무원 면접에서 많이 물어보는 국무원 지원동기 답변 팁, 답변 예시 알려드렸습니다. 예시를 보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니깐, 다른 분들이 합격 수기도 많이 읽어보시고요. 이러한 예시들 보면서 그대로 쓰지 마시고 본인만의 경험과 생각들을 넣어 나만의 답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