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주가, 주린이 KODEX 개인투자자에게 안성맞춤

오늘은 개인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은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들의 성향에 따라 어느 한두 종목에 집중 투자하여 높은 수익성을 추구하는 투자자가 있고, 10개 이상 종목에 분산 투자를 통해 투자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도 있습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바로 투자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데요. 투자에 대가 워렌 버핏은 분산 투자할 때 25개 종목을 넘기면 안 된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종목수가 25개가 넘어가면 수익률이 평균을 회귀하여 시장수익률(지수) 보다 높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란?
- 페이스북(F), 애플(A), 아마존(A), 넷플릭스(N), 구글(G) + 플러스 기업
- 미국 나스닥의 최상위 기술주 기업에만 투자하는 지수를 추종하는 ETF
- 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만큼 실적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목을 자동 리밸런싱
- (H)는 환헷지 상품이라는 의미 (원화와 달러의 변동분을 없애주는 것)

저는 미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상위 기술주 기업에만 투자하는 etf인 FANG 플러스에 가장 관심이 가고, 실제로 투자도 하고 있습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라는 etf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미국 나스닥에 최상의 기술주 기업들이 모여 있습니다. 시장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이고 실적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목을 리밸런싱 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기업을 알아가는데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h는 환헷지 상품이라는 의미로 이는 원화와 달러의 변동 분을 없애주는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성자산운용 상품인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미국 FANG플러스는 삼성자산운용사에서 2019년 1월 10일에 상장하였습니다. 약 3년 차 된 etf 상품인데 현재 시총은 2400억원을 넘어갔고 운영 수수료는 0.45%로 약간 높은 편입니다.

 

미국 FANG플러스의 투자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닷컴
넷플릭스
알파벳(구글)
테슬라
엔비디아
트위터
알리바바
바이두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요즘 가장 주목받는 기업인 테슬라에도 투자하고 있고 엔비디아, 트위터, 아마존닷컴처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 한국의 네이버처럼 중국의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이지만 그밖에 미국에서 최고 잘 나가는 기술주 기업에만 집중 투자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열 개의 기업에 투자하는 etf 상품이라 그런지 투자 비중이 딱(약) 10%씩 잡혀 있습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2년 전 상장 후, 지금까지 주가 및 수익률은 200% 넘게 상승했습니다. 1년에 약 100%씩 상승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은데 정말 수익률이 엄청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률을 보면 수수료가 그다지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중심에 있는 최상위 기술주 10대 기업들의 평균이라 그렇습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최근 수익률
- 2020년 12월 기준
1개월 수익률 +5.01%
3개월 수익률 +11.02%
6개월 수익률 +32.15%
1년 수익률 +80.83%

 

제가 투자하고 싶은 기억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 편안하게 일정 금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상품인 QQQ(나스닥100)는 나스닥 100위 기업에 투자하는 만큼 너무 많은 기업에 분산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소개하는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는 나스닥 상위 10대 기업들의 집중 투자하는 etf 상품이란 차이가 있죠.

 

주린이를 위한 안성맞춤 etf

시장 지수를 추종하는 만큼 안전하고 주기적으로 리밸런싱 함으로써 개인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관리하는 게 힘들다는 단점을 보완해 주는, 개인 투자자에게 안성맞춤인 etf라고 생각합니다.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 etf 하나만 투자해도 미국의 최상위 기술주 및 우량한 열 개의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또한 수익성까지 기대할 수 있는 최고의 etf 상품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국 기업에 직접 투자하기 어렵고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최상의 미국 기술주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는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를 한번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개인 투자자들에게 투자 종목은 10개 내외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본업이 따로 있는 개인 투자자들이 10개가 넘어가는 기업에 분산 투자하면, 지속적으로 해당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상황을 지켜보며 시기적절하게 조치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린이라면 코덱스 미국 팡플러스에 관심을 갖는 게 좋습니다.

 

미국 나스닥 100, 팡플러스 투자 방법

실제로 투자하고 싶고, 미국 ETF 종류가 많아 헷갈리신다면, 아래 글 2개를 함께 읽어주세요.

 

[1. 2만원으로 미국 대장주 분산 투자하기]

 

KODEX 미국FANG플러스(H) 2만원으로 미국 대장주 분산 투자하기

미국 주식 직구가 대세라는 말을 듣고 관심을 가져보는 분들 많으시죠. 그중 만스닥(나스닥 지수대 만)이 사상 최고치를 달려간다길래 그중에서도 언택트 투자!! 우량주 투자!! 이러면서 작년 한

coderlife.tistory.com

2. TIGER, KINDEX, KBSTAR ETF 비교|특징|차이점

 

미국나스닥100 TIGER, KINDEX, KBSTAR ETF 비교|특징|차이점

오늘은 영상을 소개하겠습니다. 나스닥 지수에 투자하는 국내상장 ETF를 비교, 정리, 소개하는 영상인데요. TIGER 미국나스닥100, KINDEX 미국나스닥100, KBSTAR 미국나스닥100까지 3개 ETF에 대한 내용입

coderlife.tistory.com

 

끝으로 항상 주식투자를 진행하실 때는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참고만 하시고 본인만의 투자가 직원을 세운 다음 항상 신중한 판단으로 투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의 성과는 결국 기업이 성장할 충분한 시간과 그 시간을 인내할 수 있는 투자자 분들에게만 돌아갈 것입니다. 건전하고 올바른 투자를 바탕으로 좋은 성과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