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테마주 숨은 종목? 유성기업, 대유에이피 동문 관련주

오늘의 주제는 이재명 테마주 숨은 종목 찾아보기입니다. 관련주 찾아보기 전에 일단 기사 하나를 보고 갈건데요. 동아일보 기사입니다. 지난 1월 31일 권역별 빅3 지지율을 조사해 보니 대구 경북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이재명 도지사가 차기대선 선호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31일 세계일보가 창간 32주를 맞아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26∼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신뢰 수준 95%에 표본오차 ±3.1%포인트)에 따르면 이 지사는 32.5%의 지지율로 대선 여론조사 사상 첫 30%대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재명 테마주 주목해야할 이유

당연히 시장에선 대선 후보 1순위인 이재명 테마주를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에이텍, 비비안, 동신건설, 오리엔트바이오, 형지엘리트 등의 주가가 좋은 흐름세를 보이고 있고요. 그외에 새로운 테마주들이 요즘 부각을 받으면서 하루에 5~10개 정도 상한가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재명 도지사와 연관된 이재명 테마주가 없을지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 테마주이기 때문에 정치인 후보와 큰 관련은 없다는 점 참고해 주시고요.

 

우선, 대선에 도전할 확률이 높은 이재명 도지사의 학력 사항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까지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재학, 중앙대학교 법학과 학사 졸업까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동문으로 연관된 종목이 "성안"이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으로 연관된 종목이 "글로벌에스엠"이라는 종목입니다. 이 두 종목이 대표적인 대장주는 아니었는데 요즘엔 성안, 글로벌에스엠 같은 신규 테마주들이 많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성안, 글로벌에스엠 종목을 자세히 알아보고 중앙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련한 숨은 테마주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테마주 성안 + 유성기업

 

박상완이라는 부사장님께서 중앙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는 이슈가 부각되면서 성안이라는 종목이 굉장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아래는 성안 차트인데요. 지난 1월 14일 이후 3연상 이후 조정기를 거쳐 다시 상한가를 기록하는 중입니다.

 

 

그럼 비슷한 종목으론 뭐가 있을까요?

유성기업. 유성기업 대표이사 류현석 사장님께선 중앙대학교를 졸업하셨습니다. 어떻게 보면 성안과 유사한 재료인데 성안은 부사장님께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셨고, 유성기업은 사장님, 대표이사께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셨습니다.

 

 

유성기업은 저평가된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본 규모는 2천억이 넘는데 시가 총액은 1천억도 안 됩니다. 그래서 유성기업에 대해 공부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다음으로 살펴볼 종목은 글로벌에스엠입니다.

 

이재명 테마주 글로벌에스엠 + 대유에이피

 

글로벌에스엠은 1월 중순에 성안처럼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글로벌에스엠 나윤복 대표이사께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셨습니다. 이 사실이 부각되면서 대학 동문 관련하여 이재명 테마주로 편입되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비슷한 관련주는 뭐가 있을까요.

대유에이피입니다. 이석근 대표이사님께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셨습니다. 이게 부각되는 중이고요. 재무구조를 살펴보면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한 알짜 기업입니다.

 

 

정리해보면, 이재명 테마주로 성안, 글로벌에스엠이 있고, 성안과 유사한 유성기업, 글로벌에스엠과 유사한 대유에이피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대유에이피 주가인데요.

 

 

최근 차트를 보면 횡보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아 아직까진 부각될만한 테마가 없는 걸로 보여집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관련하여 글로벌에스엠과 같은 재료로 볼 수 있지만, 아직은 부각되지 않았네요. ??!!


성안, 글로벌에스엠은 이미 부각된 종목이라 최근에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오늘 소개한 유성기업, 대유에이피는 시장에서 주목 받은 상태는 아닙니다. 이처럼 유사한 이재명 테마주 찾아보며 스스로 공부하여 숨은 주식 찾아보는 공부를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이재명 도지사는 대선 유력 후보 1순위이므로 테마를 잘 찾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정치테마주 2종목을 살펴봤습니다. 대유에이피, 유성기업. 절대로 종목 추천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며 숨은 종목 발굴하여 좋은 수익 냈으면 좋겠네요.

 

아래 주식 관련 글 3가지 추천하며 이번 이재명 정치관련주 글은 마치겠습니다.

 

1. 항서제약 주가

 

항서제약 주가 전망 :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주목 (한국엠에스디 관련주)

2019년도에 중국에서 국민소득 1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13억이 넘는 인구가 1만 달러라고 하니깐 중국에서 앞으로 나올 구매력이 엄청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서, 항서제약 주가 전망 역시

codingcoding.tistory.com

 

2. 인공태양 관련주

 

인공태양 관련주 비츠로테크 모비스 등 6종목 주식 전망

세계에서 주목하는 이 기술이 드디어 시작되어 인공태양 관련주(비츠로테크, 모비스 등)가 들썩였습니다. 인공 태양을 만들기 위한 인류의 도전이 시작되었는데요. 국제 핵융합 실험로, ITER이 20

coderlife.tistory.com

 

 

3. 계절주 총정리

 

계절주 총정리 : 너무 더울때 여름 관련주 매매 방법

매년 5월부터 8월까지 여름 관련주가 크게 상승하는데요. 때 이른 무더위로 지난 2020년 5월 초에 폭염 관련 종목이 상승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2019년 5월에도 계절주가 많이 상승했었습니다. 관

coderlife.tistory.com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