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산업기사 실기 문제 단답 요약 - pdf 다운로드

오늘 소개할 자료는 전기산업기사 실기 및 전기기사 실기 단답 문제 요약한 pdf 파일입니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파일은 글 중간에 있습니다.

 

전기산업기사 실기 공부 순서. 공부 순서는 일단 무조건 기출을 보세요. 이론서나 단답이 기출에 없는 문제들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기출에 나온 유형들이 반복되면서 나오는 거죠. 기출을 보고 이론서나 단답 보시면 이 문제는 이렇게 변형될 수 있겠다 이런 감이 오실 겁니다. 또한, 회독수는 의미 없습니다. 그냥 최소 20년 치를 다 외우셔야 해요. 1회독 하더라도 다 외웠으면 충분한 거죠. 이해를 얼마나 했느냐 보단, 그냥 해설 내용 내가 그대로 쓸 수 있는지 없는지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저는 2020년도 4월부터 전기기사 필기공부를 시작하여 5회 차 실기 합격으로 전기기사를 땄습니다. 여러분의 심정을 잘 알죠. 전기산업기사 실기 최근 유형이 몇십 년 전에 있는 문제도 가져오는 추세라서 기출은 연도수는 32개년 가져가시면 좋고 회독 수도 최소 2회독 이상은 가져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32개년치를 보더라도 정말 정확하게 보셔야 합니다. 이 문제는 안 나오겠지 하면 꼭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풀이과정을 보더라도 눈으로 이해하기보다는 노트에 꼭 써보면서 이해를 하셔야 시간과 효율 2가지를 잡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전기기사실기] 10분 만에 전기(산업)기사 실기 합격하는 법!?]

#전기산업기사실기 #전기기사실기

전기산업기사 실기는 유튜브 강의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무료 강의 많습니다. 그리고 학원 현강 + 시대고시 개념인강 + e시리즈 문제풀이 인강 모두 들으셔도 좋습니다. 그게 필요하다면 들어야겠죠. 서론이 조금 길었네요. 바로 전기산업기사 실기 문답 요약과 전기기사 실기 문답 바로 소개합니다.

 

▼ 전기산업기사 실기 문답 요약

전기산업기사 단답.pdf
1.63MB

 

 

▼ 전기기사 실기 문답 요약

전기기사 실기 단답.pdf
5.54MB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모두 지나고 보면 인강이 필수요소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엔 자기 머릿속에서 서술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전기산업기사 실기 및 전기기사 실기 공부법 추천드리자면 개념설명 인강(자료 준비가 잘 되어있고 접근성이 좋은) & 문제풀이 인강 두 개 모두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거기에 모르는 개념을 알려주는 유튜브 강의를 겸하시는 게 최고 중요한데, 책순으로 가르치는 인강보다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해결해 갈 때 가장 기억에 남아 시험에 유리하게 되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공부법 관련한 영상과 글 추가로 소개하니깐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전기(산업)기사 실기 공부법]

[▼ 전기기사 계산 문제 정리]

 

전기기사 실기 간선 결정 및 용량 계산 pdf

오늘 소개할 자료는 전기기사 실기 분야 중 간선 결정 및 용량 계산 pdf 파일입니다. 각 pdf 페이지는 이 포스트에 있고요. 전체 내용이 담긴 pdf 파일은 글 맨 아래에 있으니 필요한 분은 다운로드

coderlife.tistory.com

[▼ 전기기사 공부법 - 필기 실기]

 

전기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공부 방법 추천 - 자격증 갤러리

디시인사이드 자격증 갤러리에 좋은 글이 올라와 발췌합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공부 방법에 대한 글인데 추천을 앙망하는 글임에도 내용이 너무 좋네요. 디시인사이드 특유의 반말

coderlife.tistory.com

전기산업기사 실기 준비하는 분들께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