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공부 방법 추천 - 자격증 갤러리

디시인사이드 자격증 갤러리에 좋은 글이 올라와 발췌합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공부 방법에 대한 글인데 추천을 앙망하는 글임에도 내용이 너무 좋네요. 디시인사이드 특유의 반말체는 그대로 옮길 수 없어, 존댓말로 다시 작성했습니다. 아무튼 전기기사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될 테니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췌 시작합니다.

 

요즘 필기시즌이기도 하고 공부법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는 사람들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고졸이라 글 보고 이해 못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1. 전기기사 필기

누구 강의 봐라 누구 강의 봐라 추천되게들 많이 하는데 강사는 사실 그렇게 큰 비중 차지하지 않습니다. 자기는 누가 가르쳐주는지가 뒤져도 너무 중요하다 싶으면 샘플강의 들어보고 이 사람이다 싶으면 듣는 거 추천해요.

 

돈이 궁하다 - 다산에듀 최종인
종인 선생님 목소리가 듣기싫다 - 뭐 다른 데로

 

저는 대 X전기학원 전기기사 강의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출은 7년 치가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2020 필기가 쉽기도 했다만 코로나로 연기돼서 준비기간도 길어서 저는 80점 후반대로 통과했는데 개인적으론 7년이면 적당할 듯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회 차를 풀어도 피드백 확실하게 하세요.

그리고 개념 볼까 말까 하는 분들 있는데 기출문제 하면 필기 비교적 쉽게 붙는 장점이 있는데 전공생이고, 다른 관련 자격증이나 관련 업종에서 일을 해서 추후 비슷한 시험(ex) NCS)을 볼 거다 싶으면 기초탄탄을 추천합니다. 기출문제 풀이 개념 딱히 뭘 추천하거나 그런 건 없어요. 자기의 자유라 생각합니다.

 

2. 전기기사 실기

저는 코로나 터질 때여서 학교 다니면서 노량진으로 실강 들으러 다녔습니다. 뭐 그렇게 했고요.

 

 

대부분 책들 문제 아래 정답 나와있는데 전 2년 치 포스트잇으로 다 가려두고 한 회 차 풀고 다 떼고 채점하고 뒤에 문제 포스트잇 붙이고. 그런 식으로 했습니다. 사실 인간의 본성 마냥 여자 미드에 눈가는 것처럼 가든 보면 '아 뭐여 이거 아는데 정답 봐서 아는 거 같은데' 하면 기분 더러워지니 개인적으로 저렇게 하는 거 추천합니다.

 

펜은 제트스트림 0.5. 이건 진리다!! 무조건 쓰기 바랍니다.

 

[전기기사 실기 준비 방법 6가지]

 

[다산에듀 전기기사] 실기 시험 준비 방법 6가지

다산에듀 전기기사와 관련해 최종인, 이재현, 정병칠 원장의 6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영상을 보기 어려울 때 텍스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출처 : 전기기사 실기 시험 준비 방법(다산에

coderlife.tistory.com

 

하루 공부한 거 찍어서 자격증 갤러리 한 명이랑 숙제 검사처럼 사진 하루 한 장 이런 식으로 올렸는데 남아있는 게 이거밖에 없네요.

위에 전기기사 필기에서 말한 거랑 같이 하루 1회 차를 풀어도 제대로 푸는 게 중요합니다. 대충 눈으로 슥슥 답 보면서 아 이거 아는 거 ㅋㅋ 패스하면 '그 노총각'처럼 32개년 10 회독을 하고 떨어지는 바보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거랍니다.

 

88-00 년은 대충 단순 문제 반복, 일부 단답들이 대부분이죠. 손 풀고 머리 예열 식히는 용도로 풀어보면 뒤에 문제 푸는데 큰 도움됩니다. 88부터는 너무 부담스러워요~ 하면 95년부터 보세요.

 

그리고 난이도가 대체로 10년 단위로 높아지는 걸 느꼈는데, 00년 10년 20년 해서 난이도 갑자기 올라가는 기분... 나만 느꼈는진 모르겠다만 좀 부담되긴 하더라고요. 20년 치든 25년 치든 32년 치든 다 보면 마지막으로 딱 봤는데 아 이거 100% 풀어서 이건 푸는 게 아니라 그냥 먹는 거다 라는 생각이 안 드는 문제가 있다면 거기에 포스트잇 붙여서 체크하세요. 꼭이요.

 

 

저는 몇 개 없을 줄 알았는데... (반복 기출도 워낙 많으니) 책에 멋진 헤어스타일이 생겼다고 합니다.

 

 

계산기 기능 숙지도 엄청 중요해요. sto 기능 써서 ABC 저장하면 선간 거리나 영정역 전압 구할 때 엄청 편하죠.

 

 

저는 흙수저라 아이패드도 없고 해서 A4용지에 썼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이면지 좀 달라고... 노트 살 돈이 없다 하니 A4 뭉탱이 줘서 압도적인 감사~!! 하고 그랬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전기기사 기출문제 중 단답은 저런 식으로 공부했어요.

그냥 시험 며칠 전부터 무조건 외운다!!!! 가 아니라 그냥 평소에도 조금씩 외우는 게 좋다 생각해요. "엄청 쓰면서 외운다 = 정신적 자위다"라는 공부 잘하는 형님 유튜브에서 봤는데 (사법고시 9개월 컷) 저는 범인을 넘어선 지잡대 바보이기 때문에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게 더 머릿속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전기기사 실기 - 간선, 용량]

 

전기기사 실기 간선 결정 및 용량 계산 pdf

오늘 소개할 자료는 전기기사 실기 분야 중 간선 결정 및 용량 계산 pdf 파일입니다. 각 pdf 페이지는 이 포스트에 있고요. 전체 내용이 담긴 pdf 파일은 글 맨 아래에 있으니 필요한 분은 다운로드

coderlife.tistory.com

3. 전기기사는 엉덩이로 따는 거

사람들이 많이 말하는데 전기기사는 머리가 아니라 응딩이로 따는 거라고 합니다.

맞는 말이죠. 엉덩이만 붙이고 있어도 따는 건데 그 엉덩이도 못 붙이고 있는 인간들도 엄청나게 많아요. 여기(자격증 갤러리)서 전기 무쓸모 전기무쓸모 하는데 부정적인 것만 바라보면서 축 처지지 말기는 바랍니다.

근데 비전공자는 좀..

 

 

저는 203에 전기기사 합격했습니다.

202 실기 10일 준비하고 터지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전 길게 봅니다~ 이렇게 생각하지 말고 짧고 굵게 100m 달리기처럼 달리는 게 좋아요.

66666666666666

저는 지잡대에 학점도 양쪽 눈 시력 합한 것보다 안 나오는 인간입니다.

너희들, 우리들도 다 할 수 있는 거니  다들 파이팅해보자고요.

 

그리고 난 머리가 안 좋아서 못 딸 거예요 ㅠㅠ 하는 사람들은

 

 

전기 맞고 똑똑해진 사람도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시도해보는 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집 어차피 220 볼트라 안 죽고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만에 하나라도 모르는 거니 무서우면 오른손으로 잡고 왼발 떼고 트라이해보세요. ㅋㅋㅋ (자격증 갤러리 원래 수위가 이런가)

 

그럼 자갤 중졸 고졸 지잡 지거국 인서울 스카이 시설 똥 만드는 기계 백수 ㅈㅅ 중소 중견 대기업 공기업 사람들 모두 파이팅하고 다들 킹기기사 열심히 따 보자!!

 

[▼ 전기기사 실기 공식 정리]

 

전기기사 전자기학 - 실기 자격증 공식 정리 pdf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자료는 전기기사 전자기학 공식 정리된 pdf 파일입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으로 주요 공식은 무조건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

coderlife.tistory.com

 

[▼ 전기기사 제어공학 서브 요점 정리]

 

전기기사 "제어공학 서브" 요점 정리본 - pdf hwp 다운로드

전기기사 "제어공학 서브" 요점 정리본 소개합니다. 출처는 스터디온이며, 전기기사 준비하시는 분들 가져가시면 됩니다. 제어공학 서브 노트입니다. 이 글에선 총 10장의 이미지를 볼 수 있고요

coderlife.tistory.com

 

 

마지막으로 책 추천 하나 하면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읽어보세요.

그럼 20,0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