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위생관리기사 실기 측정 및 작업환경 요점정리 pdf

여러분들 시험에 꼭 도움이 되시라고 측정 및 분석, 작업환경 고시 2파트 정리한 파일 소개합니다. 참고로 산업간호사나 보건관리사가 되려는 분들이 학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학력을 요구하는 곳은 연구원, 외국계 정도이고, 대부분 산업위생관리기사 합격한다면 학력을 보지 않는 곳으로 취업하게 됩니다. 보통은 회사 근처에 살거나 산업보건분야 경력이 있는 근무자를 더 선호하기도 하죠.

 

#산업간호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2년제, 3년제 전문대 졸업자는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어서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후 1년 뒤에 기사 응시가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pptx, pdf, hwp 파일이 있습니다. 측정 및 분석, 작업환경 고시 파일을 하나씩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됩니다.

1.측정 및 분석.pptx
0.82MB
2-3. 작업환경-고시.hwp
0.08MB
2-3. 작업환경-고시.pdf
0.16MB

[▼ 산업기사 필기 공식 정리]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공식 정리 pdf 다운로드

오늘 소개할 자격증 자료는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공식 정리된 pdf 파일입니다. 글 맨 아래에 있고요. pdf 파일 내용은 바로 아래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실

coderlife.tistory.com

 

자주하는 질문)

안녕하세요. 간호사입니다.​

산업위생관리시험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간호사가 산업위생관리기사 시험을 보려면 [학점이수]를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학점 이수를 어디서 해야 하나요?

 

답변)

1. 3년제 졸업한 간호사(=전문학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응시자격이 됩니다.

 

2. 4년제 졸업한 간호사(=학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2개 동시 응시 가능합니다.

 

즉, 간호사 = 관련학과 졸업자입니다. 학위에 따라서, 산업기사를 볼지 산업기사, 기사를 동시에 볼  수 있는지가 나누어질 뿐입니다. 간호사인데,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꼭 따야 산업위생관리기사를 볼 수 있다는 사기에 당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산업기사 준비할 때 산업기사 기출문제만 보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보통 기사 기출문제로 산업기사를 같이 준비합니다. 기사보다 산업기사가 계산문제가 많습니다. 혹시 전공이 간호학이라면 좌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꼼꼼하게 공부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