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주가 다시 오를까? 원격 제어 솔루션과 성장한 영업이익 전망
- 블라블라
- 2021. 6. 13.
알서포트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비대면 관련돼서 상징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국내 확진자 수는 600명 대를 계속 유지하고 있죠. 그 수치에 따라서 알서포트 주가 는 테마성으로도 많이 주목되긴 합니다. 알서포트 전망은 어떤지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b2b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업으로 2021년 올해로 20년이 되는 회사입니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로 유명(한국의 줌)하고,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원격제어 솔루션(재택근무 솔루션)으로도 유명한 회사입니다. 대부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원격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디지털 전환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알서포트 주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알서포트 성장세 및 2021년 전망
2020년에 영업 이익이 184억 218%가 증가했습니다. 올해는 1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20억 정도의 영업이익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엔 코로나19로 인한 단기성 성장이라는 전망이 많았는데, 올해 1분기 실적이 작년 대비 크게 성장한 +48%를 기록했고, 2분기 실적도 성장했으므로 영업이익 20% 증가란 목표 달성도 가능하리라 전망됩니다.
알서포트는 세계 최초로 원격지원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형태로 출시했습니다. pc 원격 제어를 넘어서 이제 모바일 원격제어까지 세계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글로벌하게 인정받는 회사라 최근 알서포트 주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알서포트 매출 분석
또한, 일본 시장 성장세가 눈에 띄는데요. 국내 실적은 24.3%, 일본 실적은 97.9%, 중국 등 그밖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27.8% 성장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원격 화상회의 보단 원격 제어 솔루션이 재택근무 솔루션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중심으로 시장 입지를 다졌습니다. 특히 원격 제어 솔루션은 갑작스러운 판데믹 이후 재택근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인증을 받는 상황이다 보니 작년에 크게 성장했는데요.
2020년에는 일반 기업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대기업 등 모든 기업들이 대부분이 사용을 했고, 2021년에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많이 납품되는 상황입니다. 2018년 부터 일본 정부 주도로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도입이 추진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화상회의 중심으로 많이 주목을 받았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공공기관,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원격제어 재택근무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많이 찾는 중이라 알서포트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알서포트 주가 긍정 요소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에서 세계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해야 된다는 말은 10년, 20년째 계속 나오지만, 지원 자체가 미진한 부분도 있고 환경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런데도 알서포트가 개척해 나가는 것들은 상당히 혁신적이며, 뚫기 어려운 중국의 화웨이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등 기술력 또한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it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입니다. 알서포트의 원격제어 솔루션은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인정받는데요. 화웨이란 기업은 글로벌하게 성장했는데 알서포트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이 사후지원입니다. 프로그램이 판매된 이후에도 고객 지원을 해야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향후에도 판매를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AS 센터를 많이 보유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젠 그런 시대가 아니고 원격으로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알서포트는 AS 원격 제어를 통해 화웨이의 가전, 단말기 등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알서포트 주가 상승에 주목할 점 하나는 줌과 경쟁 중인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입니다. 리모트미팅은 기본적으로 화상회의 솔루션입니다. 화상회의 솔루션은 기본적인 기능이 거의 비슷합니다.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의 차별점은 AI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데요. AI 기술 활용해 인물과 배경을 분리하는 배경 변경 기능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화상회의를 하다보면 키보드 치는 소리, 반려동물이 있다면 짖는 소리 등도 들립니다. 이런 잡음을 차단해 주는 AR 기술, 사생활 보호를 위해 백그라운드를 차단하는 기술, 회의를 제어할 수 있는 VIP 기능 등으로 브라우저 기반의 화상 솔루션에서는 알서포트가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서포트 향후 전망
이외에도 설치형 화상회의 부스, 스마트워크 부스인 콜라박스, VR과 AR 기술 발달로 메타버스가 화두인데 B2C 중심이었던 메타버스 시장이 B2B 시장으로 확대될 것인데, 이를 대비한 가상 오피스(Virtual Office) 환경도 준비 중입니다.
많은 주주들은 알서포트가 b2b 회사다 보니 마케팅 활동을 많이 안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본에서는 tv cf에 방송을 할 정도로 많은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그렇지 못했는데, 조만간에 tv cf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마케팅 관련하여 중장기적인 큰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2025년 매출 1천억원 달성이 목표이며, 기술 중심의 마케팅 기업으로서의 전환도 추진 중이니 앞으로도 알서포트 주가 전망 긍정적입니다.
여기까지 리모트콜로 유명한 알서포트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투자를 위한 정보를 더 알려드릴테니 아래 글들도 꼭 읽어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알아보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