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 국어사전 개정판, 초등학생 아이 논술교육에 최고!

초등학생 아이 국어사전을 주문하려고 알아보니 주변에서 국어사전은 보리 국어사전이 제일 좋다고 칭찬을 많이 하더라고요. 고민하다가 찾아보니 보리 국어사전을 가장 많이 추천해서 주문했습니다. 두께가 상당하기는 한데 그 안에 내용이 많아서 그런 거니까 만족입니다. 안에 세밀화로 우리 문화와 관련된 것들도 배울 수 있고 유익해서 잘 산 것 같아요. 조카가 받자마자 신기해하면서 스스로 사전 찾아서 단어 뜻 이해하는 모습을 보니 주문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리 국어사전 중간에 그림도 있고 해서 초등학생이나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찾아보기 편한 사전

다른 사전과 다르게 중간에 그림 넣을 공간 배치가 있어서 그림이 보면서 단어를 이해하면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 그림이 사진은 아니지만 상당히 정교하고 사진처럼 느껴집니다.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성인이 봐도 좋은 사전이라 생각해요. 시간이 되면 아이들과 같이 보면서 설명도 해주고, 사전을 보면서 몰랐던 것도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늘 저에게 주셨던 것이 국어사전, 백과사전, 영어사전 사전 종류를 정말 많이 사주셨어요. 모르고 궁금한 게 있으면 무조건 물어보는 게 아니라 우선 사전을 통해 찾아보고 스스로 깨우쳐보라면서요.

 

조카가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 되었는데 책을 정말 좋아하기도 하고 많이 읽기도 해요. 책을 읽다가 모르거나 생소한 용어가 나오면 형이나 형수님에게 많이 물어보거든요. 문득 제 어렸을 때 생각이 나면서 국어사전 사줘야겠다~ 하고 국어사전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보리 국어사전 정말 좋아요.

 

감성도 느껴지는 사전

국어사전 ~이라고 해서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감성까지 느껴지는 사전이라 조카도 좋아하더라고요. 사전을 꼭 책처럼 읽어 내려가기도 하고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찾아보면서 궁금증을 채워가고 있답니다. 중간중간 삽화 사진들이 있는데, 초등학생 조카가 이해하기 편하도록 도와줘서 그것도 참 좋더라고요.

 

초등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책은 사전! 보리 국어사전 안에 초등 교과에서 다루는 모든 용어를 다 풀어냈다고 하니 그 점도 만족스러워요.

 

예전에 조카가 초등학교 입학하길래 사준 동 x사전이 있는데, 사진 설명이 부족한 듯하여 새로 산 보리 국어사전입니다. 설명과 함께 그림이 같이 있어서 조카가 이해하기 훨씬 더 좋네요. 전에는 그림을 네 x버 같은 곳에서 따로 찾아서 보여주곤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져서 형수님 입장에서도 훨씬 편해졌어요.

 

어려운 단어 말해주면 자기가 다 찾겠다며 강한 학습의욕을 뿜 뿜 하고 있어서 조카를 볼 때마다 정말 뿌듯합니다!! 가격은 좀 안 좋지만, 내용면에서는 백점 만점에 만점을 주고 싶네요.

 

연세 국어사전 보단 나을까?

저는 9살 조카가 읽기 독립이 되면서 단어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하여 국어사전을 사줘야겠어서 찾아봤습니다. 초등 저학년 기준으로 국어사전을 조사하다 보니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보리 국어사전, 동아 연세 국어사전이었습니다. 둘 중에 하나로 압축되어 각 책의 장단점을 보니, 세밀화가 더 많은 보리 국어사전의 선호도가 좀 더 높았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가격차가 있다 보니, 가성 비적인 부분으로 봤을 때는 동아 연세 국어사전도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9세이고 처음 국어사전을 접하는 아이에게는 보리 국어사전이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보리 국어사전으로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초등 올라가서 고학년 되면 일반 국어사전으로 바꿔 줄 생각이라서요.

 

가전과 책은 최신판으로 사자는 것이 나의 구매 기준이기에 가격이 만 원가량 더 비싸도 개정판으로 구매했습니다. 책을 받아서 이리저리 찾아보는데, 아이가 궁금한 단어 대부분은 실려 있으나, 외래어는 별로 없었습니다. 그 부분이 참 많이 아쉬웠죠. 그래도 책과 신문을 읽으며 아이가 궁금한 단 어데 대한 해소가 될 것 같아서 곁에 두고 몇 년간은 열심히 활용해봐야겠습니다.

 

결론

조카가 초등학교 입학할 때 즈음부터, 국어사전 중에서 보리출판사가 좋다고 주변에서 추천받았는데, 얼마 전 구매했습니다. 막상 구매할 때쯤 연세나 기타 다른 사전과 열심히 비교해 보았는데, 각 출판사마다 사전의 특징이 명확하였습니다.

 

한 단어를 가지고 여러 사전과 비교해 보았는데, 의외로 설명이 다르게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보리를 선택한 이유는 초등학교 저학년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놓았다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고학년이나 성인용은 단어 설명 자체가 너무 어렵게 적어 있어서 설명을 이해하기 위해 또다시 단어를 찾아야 했습니다.

 

보리 국어사전은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표현되어 있을 뿐 아니라, 그림이 필요한 단어에는 실사가 아니라 세밀화로 그림을 그려놓아서 아이가 너무 좋아했습니다. 사전을 보는 게 아니라 한 권의 책을 읽는 느낌이라 평소에도 책 읽듯이 봐도 될 정도였습니다. 너무 만족하고 강력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쿠팡 링크를 공유할게요.

로켓 배송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사은품이 있는 판매처도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음]

 

마지막으로 초등학생 국어 어휘력이 걱정이라면 아래 영상을 보세요. 국어 어휘력 공부법에 대해 단호한 답을 내립니다. 국어 공부법, 국어 어휘 암기법, 국어 어휘집에 대해, 개인적 기술(Skill)이 아닌 절대적 본질(CODE)을 바탕으로, 애매모호함 없는 100%의 명확함으로 답합니다.

 

[▼ 국어 어휘집을 따로 외울까요? [국어 어휘 공부법]]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