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임용고시 합격수기 - 정보컴퓨터 | 수석 | 초수생 | 경기도

오늘은 중등 임용고시 합격수기를 소개할게요. 정보컴퓨터 선생님의 합격수기이며, 수석인데 초수생이란 어마어마한 분의 수기입니다. 경기도에 붙으신 거 보니 경쟁률 어마어마했을 텐데, 정말 대단해요. 출처와 합격 수기 파일은 아래에 있으니 바로 읽어보셔도 됩니다. 임용고시라는 시험은 지역, 교과별로 특색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 수기 주인공은 경기도 지역에 응시했고, 과목은 정보컴퓨터입니다. 지역별로, 그리고 교과별로 특색이 있으니, 합격 수기가 100% 정답이라고만 생각치 마시고 여러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세요.

 

2020 정보컴퓨터 임용고시 합격수기.pdf
4.54MB

 

[출처 : 중등 임용고시 시험 합격수기(초수, 수석) - 전공, 교육학 논술 공부법부터 인강 학원 추천 및 비교까지 총 정리! ]

 

중등 임용고시 시험 합격수기(초수, 수석) - 전공, 교육학 논술 공부법부터 인강 학원 추천 및 비

안녕하세요. 패션에디터 우비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 중등 임용고시 수석합격자 우비쌤입니다. 패션 블로...

blog.naver.com

 

혹시, 사범대 진학을 희망하는 고3 학생인데 경제적인 상황이 좋은 편이 아니라 걱정되시나요? 대학 졸업 후 임용고시 준비하는 동안의 생활비 마련은 어떻게 할까요?

 

부담스러운 학비와 생활비는 넉넉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늘 걱정과 고민의 연속입니다. 비사범대 출신이라면 급한 마음에 졸업 후 취직을 서두르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대학 입학 후에는 과외나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보태야 합니다. 가능한 성적 장학금과 국가 장학금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적이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한국교원대의 경우에는 2학년까지 기숙사와 식비가 전액 지원됩니다(물론 입학하기 매우 어렵지만요).

 

대부분 선생님들에게 물어봐도 사범대에서 임용 외에 다른 플랜을 가진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사범대에서 교육 외에 다른 길을 찾는게 쉽지 않기 때문이죠.

 

영어과 선생님의 경우 '영어'라는 장점이 있다보니 일반행정/교육행정 공무원으로 진로를 변경하기도 하고(공무원 시험은 영어 고득점이 어렵기 때문이죠), 지리과 선생님의 경우 지리와 관련된 공기업으로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과목 선생님들의 경우 학원 강사로 진로를 변경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따라서 어떤 교과냐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졸업을 했음에도 임용고시에 합격하지 못한다고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사범대 졸업 시 '2급 정교사'자격증이 주어지기 때문에 교직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임용고시는 국/공립학교 교사가 되는 시험이지 교사가 되기 위한 시험이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일반 학교에 빈자리로 남아있는 과목에 기간제 교사로 근무하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기간제 교원이라고 적게 받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중등 임용고시 합격수기(정보컴퓨터 | 수석 | 초수생 | 경기도) 살펴봤습니다. 예비 선생님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