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사 국가고시 시험 준비 기간과 효율적인 공부 방법

방사선사 국가고시 시험이 매년 12월에 실행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시험 준비를 시작하는 시기가 국시 100일 전인 9월 경입니다. 약 3개월 정도를 공부하고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3개월 공부해서 합격이 가능한지 만약 저에게 물어보신다면 개인적인 의견으로 합격 가능하다고 답변을 드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전제 조건이 있는데요.
 

3개월의 시험 준비기간 동안 온전히 시험 준비에만 몰두했는지 여부 입니다. 일부 기간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예를 들어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공부를 하지 못하는 기간이 있다면 합격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험 일자 :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
발표 일자 : 2022년 1월 6일 목요일

 

그래서 여유롭고 효율적인 학습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방사선사 국가고시 공부는 장기 보다 단기 학습으로 준비하게 되는데요. 단기 학습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되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저장되어 있는 지식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사전에 다양한 정보를 입력해 놓았다가 시험 전에 저장된 지식을 정리하면서 공부를 하면 단기간에 도 충분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입력된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단기간에 지식도 채우고 정리까지 하게 되면 너무나 많은 불량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반복 학습을 못하게 되면 불합격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지 않도록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하는 9월 이전인 7월에서 8월에 미리 다양한 학습자를 통해서 지식의 입력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7~8월 Input 늘리기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다양한 방사선과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구글 검색을 통해 국시 자료를 구할 수도 있죠.

 

이렇게 구한 방사선사 국가고시 강의영상 이라 자료들을 자세하게 하나씩 공부하기보다는 가볍게 본다는 생각으로 만약에 강의를 듣는다면 흘려듣는다는 생각으로 부담 없이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보게 되면 쉽게 지쳐 버릴 수가 있어요. 한 번쯤 미리 봐준다는 느낌으로 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여러 자료를 활용해서 지식을 최대로 입력한 후에 9월부터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9월부터 본격 학습 시작

 

 

지나가면서 라도 한번쯤 봤던 내용을 다시 보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빠르게 방사선사 국가고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할 때 기간에 대해서 보통은 선배들에게 물어보곤 하죠. 아마도 사람마다 준비한 기간이 다를 것입니다. 조언을 들을 때 주의할 점은 본인이 실제 공부한 기간보다 조금 더 짧게 말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서 드릴 수 있는 조언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건 본인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간입니다. 평소에 다른 사람에 비해 암기하는 속도가 느리다고 느껴 따거나 여러 사정으로 9월부터 집중적으로 공부만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못한다면 죽음 더 일찍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참고하고 사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시험기간을 스스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