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 경찰학개론] 해커스 합격수기 모음 2019


김민철 선생님은 경찰학개론으로 유명한 분이시죠. 예전에 법률저널에 올라온 김민철 경찰학개론 기사를 읽은 적이 있는데요. 이해를 높여 공부량을 줄이는 수험을 해야 한다는 말이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 강사의 역할은 공부의 양을 줄여주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
  • 경찰학개론은 출제되는 유형과 파트가 매년 일정한 패턴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기출에 의거한 수험이 꼭 필요
  • 어렵다, 양이 많다는 건 선입견일 뿐
  • 경찰행정학은 단순히 암기를 하는 것이 아닌 현상을 이해하는 식의 방법으로 공부
  • 강사의 역할은 바로 이렇게 암기할 것과 이해만 하면 넘어갈 것들을 구분해주는 것

1. 충남청 최종 합격

거의 공부량이 영어 다음으로 적었고 제일 마지막에 공부했던 과목입니다. 해커스 이상훈 경찰학으로 시작해서 기본강의랑 심화 강의 1번 듣고 문제 풀이 강의까지 1번 들었는데 휘발성이 워낙 강해서 시험 1달 전만 해도 25점 나왔었습니다.


마침 그때 김민철 경찰학개론 무료강의가 있길래 이해 안 되는 부분들만 골라서 듣고 김민철 강사님이 하는 대로 동형모의고사 풀고 계속 요약집 자료 올려주시는 거 반복하다 보니깐 실제 시험에서 운 좋게 85점이 나왔습니다.


휘발성 강한 과목이니깐 저는 시험 직전에 집중해서 많이 외웠던 게 효율적이었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처럼 하면 많이 불안하니깐.. 미리미리 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2. 경기북부 최종 합격

유튜브에 무료로 강의를 올리는 김민철 강사님 강의를 듣고 기출문제와 강의+요약서+기출> ox >  동형모의고사 순서로 진행했고 반복 훈련했습니다.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지만 한 번도 강사를 바꾼 적은 없습니다. 무료로 배포 중인 강의와 자료의 질은 제가 장담하건대 노량진 경찰학개론중 최고입니다. 수업 중간에 하시는 말씀들이 듣기 껄끄러우신 분들은 그냥 넘기면 됩니다. 혹시 경찰학 때문에 고생 중이신 분들은 유튜브 강의로 꼭 들어보세요.



3. 충남청 1차 합격

김민철 경찰학개론 기본이론, 기출 들었습니다. 그동안 경찰학을 놓고 있었기 때문에 하루에 6시간 가까이 투자한 거 같습니다. 기본이론 한 파트 듣고 그 파트 기출 들었습니다. 기본, 기출 다 듣고 동형모의고사 강의 들었습니다.


동모의고사 15회차 평균점수는 85~90점 정도 였습니다. 시험날 김민철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요약 노트 한번 다 읽어보고 갔습니다. 한 시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4. 경기북부 최종합격

김민철 강사님을 들었습니다. 기출은 제가 모른다고 표시한 문제만 깨끗하게 풀고 표시한 문제만 반복했습니다. 여기에 핵심요약서를 보면서 외울 건 외우고 지나갔습니다.


경찰학이 최근 어렵지만 모든 수험생의 공부 수준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만큼 점수를 받고 싶다면 요약서와 모의고사 20회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득점을 원한다면 기출문제집의 반복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4개의 1차, 최종 합격 수기를 참고하면 이런 생각이 듭니다.


  • 동형 모의고사, 자료 요약집이 좋다
  • 수업 중 집중력 높이기 위해 다른 소리도 한다 (호불호 갈릴 듯)



사실, 좋은 공무원 강의 선생님들의 공통점은 강의자료가 훌륭하다는 것인데요. 김민철 경찰학개론 자료 또한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무료 강의도 배포하고 있으니 경찰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은 많은 관심 가져볼 만 하네요.



마지막으로 바로 위에 소개한 무료 강의, 카페, 2020년 새 책도 참고하세요.


관련 글

[김한나 영어] 여자 경찰 공무원 합격 수기 (네이버 카페)

에듀윌 군무원 면접: 꿀팁 5개 - 남송이 스피치 학원

군무원 갤러리에 올라온 해군 전기직 이야기 + 합격 준비 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