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마스터 수능2000 난이도는 중3 고1 정도라고 생각해요

워드마스터 수능2000은 A4용지 4분의 3정도 크기에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수성펜으로 필기하면 번지지만 샤프, 유성펜은 번지지 않는 특징도 있고요.



단원은 day 1부터 day 50까지 나누어져 있고, 아무래도 영어 단어장이기 때문에 단원 간 구성은 개별적인 편입니다. 각 단어들은 지난 대수능 전체 기출 단어, 최근 15년간 모의고사, 학력평가 기출 단어, 영어 개정 교과서 10종을 종합하여, 빈출도, 중요도 순으로 고려해 선정되었습니다. 파생어가 중복인 단어들은 제외되었습니다.

워드마스터 수능2000 단원 구성의 세부적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단어들이 쭉 나와 있고, 그다음에 단어의 파생어 예문, 해석, 유의어, 반의어들이 옆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Previous check 부분에선 복습할 수 있는 부분이 맨 앞 장에 나와 있습니다.



study more 부분에선 이어 동사나 다의어 기타 추가적인 숙어 내용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숙어 활용에 대한 부분에 설명이 부족한 편입니다. 숙어는 진짜 단어의 맛만 보는 느낌이라 숙어 단어장을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review test에는 단어를 외워서 쓰는 부분이랑 문장에 맥락을 파악하여 단어를 선택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어서 단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50일까지의 일정으로 하루에 40개의 단어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단어 이외에도 파생어 유의어 반의어 기타 숙어까지 합친다면, 하루에 약 75개의 단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단어 수는 약 3,800개 정도 됩니다.



주로 사용되는 단어의 뜻과 수능에서 추가로 해석될 수 있는 단어의 뜻까지 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review test의 문장과 예문의 해석도 잘 되어 있습니다. 반의어, 유의어, 파생어, 단어 구 등 한 단어에 대해 관련된 아이디어들이 최대한 많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인 단어에는 이러한 관련 단어들이 제공되지 않지만, 많게는 5개까지 제공되어 있어서, 평균적으로 3개 정도의 관련 단어들이 제시됩니다.


워드마스터 수능2000엔 각 단어마다 예문이 모두 제시되는데요. 예문 수준은 모의고사나 수능 수준과 비슷하고, 예문의 대부분이 모의고사 기출이나 수능 기출 예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어 난이도는 수능이나 모의고사에 나오는 기초 단어들이라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단어 난이도는 단어 위에 바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동그라미 3개를 기준으로 1개 2개 3개로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숙어가 단어 바료 옆에 제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study more 부분에서 기초 숙어, 중요 숙어, 고난도 숙어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부가 장치를 설명합니다.



암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따로 제공하지 않고 발음기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오는 모든 단어를 정리해 놓은 페이지가 있는데요. 이 페이지에는 단어가 알파벳 순으로 정리되어 있고, 단어 옆에 네모 칸이 있어서 나중에 체크하면서 복습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인강 인터넷 사이트 연계 여부를 이어서 말씀드리면요.

표제어 암기 리스닝 훈련용 mp3 파일은 QR 코드를 찍어서 모바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컴퓨터로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교재 인증만 한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마스터용 어플이 있는데, 이 어플은 4,500원의 유료 앱입니다. 그리고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고 나만의 단어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어 있습니다.


워드마스터 수능2000을 최종 종합해 평가하면요.


깔끔한 구성과 관련 단어 제시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숙어 활용은 아쉬운데요. 숙어를 활용할 때 뒤에 ing가 붙을지에 대한 설명도 언급해주면 좋았을 텐데, 단어만 제시해 아쉽네요.



그래서 워드마스터 수능2000으로 공부할 때, 숙어, 반의어, 유의어들을 모두 암기하려 노력하는 게 좋습니다. 내가 모르는 부분에 형광펜을 긋고 그 부분을 미니 수첩에 옮겨 적는 방법을 추천해요. 하루에 3, 40개의 단어들을 옮겨 적고, 이 단어들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암기하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다 외우고 나면 영 단어를 가린 뒤, 한글 해석만 보고 영어 단어를 종이에 써보세요. 이때 내가 잘 모르는 단어가 생길 땐 다시 한번 체크해 암기해 보세요.



영어 단어를 외울 때 발음을 같이 암기하면 철자를 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음을 외우는 것이 나중에 스피킹 할 때도 도움이 되고 영어 철자를 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영어 발음 기호까지 외워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 교재의 추천 대상은 누구일까요?

난이도는 中 정도 되므로 3등급 이하인 학생이 수능 기본기를 다지는 시기, 특히 고1에서 고2 초 시기까지 공부하기에 좋은 단어집인 것 같습니다.


▶ 워드마스터 수능2000 판매 사이트 (10,800원)

http://www.yes24.com/Product/Goods/33262314


▶ 이투스 : 자투리 시간 활용 영단테

http://word.etoos.com/main


▶ 이투스 : 영단어 테스트

http://word.etoos.com/bookselect/list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