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 필수템 : 드레텍 스탑워치 T-186 장단점과 사용법 5가지

반응형

친구들이랑 공구해서 공시생 필수템 샀습니다.

민트 골랐는데 전달 과정에서 핑크로 알아들어서 핑크색 왔네요. ㅠㅠㅠ 하지만 예뻐서 만족합니다. 핑크 추천해요. 아래 사진은 독서실에서 찍은 겁니다.


드레텍 스탑워치 T-186 사용 후기 및 사용법

t186 핑크색t186 핑크색

공시생 필수템 드레텍 스탑워치 기능에서 특이했던 건 고정모드였습니다.


옆에 자물쇠 모양 버튼(버튼이라기엔 좀 그런데 그 옆으로 미는 겁니다!) 누르면 실수로 스타트 버튼 누르거나 모드 버튼 눌러도 안 바뀌어서 가방 속에서 실수로 눌려도 걱정 없습니다.


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


스톱워치 사면 이렇게 사용법 설명서 들어있는데 오호라 했던 점은 겉 포장지 안쪽에 적혀있어서 종이 아꼈다는 점?


여태까지는 시간, 카운트업, 카운트다운(타이머) 모드가 다 따로따로 있는 걸 썼는데 드레텍 스탑워치는 카운트업이랑 카운트다운이 같은 모드에 있어서 처음에 너무 헷갈렸습니다.


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


이건 스톱워치 구매 증명 샷! 원래 8900원이 정가인데 핫트랙스에서 7700원에 세일해서 팔길래 샀어요.


마무리

장점)

예쁘다 - 색깔 세 가지 색 있는데 (하양, 분홍, 민트)

다 안 촌스럽고 예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드레텍 스탑워치 디자인 자체도 세련됐습니다.


가격 - 사실 스탑워치 주제에 비쌉니다. 근데 요즘 스탑워치들은 진짜 제일 조그만 거 아니면 기본 8000원대이기 때문에 그럭저럭 적당한 가격 같아 추천합니다. 공시생 필수템 가격으로도 적당해요.

단점)

너무 흔하다 - 공스타그램(공부스타그램) 보면 이거 특히 핑크색 쓰는 사람 장난 아니게 많고 그만큼 교실에서도 흔합니다. 교실에서 2명 이상이 잃어버렸다? 표시 없는 이상 자기 것 찾기 힘들 듯합니다.


드레텍 브랜드가 일본이어서 불편할 수 있다?

(근데 사기 전에 찾아본 결과, 우익 여혐 전범 그런 건 없었어요. 근데 일본산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드레텍 스탑워치는 고장 많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 저도 산지 하루 만에 못쓸뻔했습니다.

모드 버튼 눌렀는데 쏙 들어가고 다시 안 올라와서 ㅠㅠ 손톱으로 조심스럽게 뺐는데 그거 때문에 마음이 위태위태합니다.


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공시생 필수템 dretec 스톱워치


여기까지 발췌한 글이고요. 원래 글 쓴 분은 일본 불매 운동 참여하셨나 봐요. 이젠 dretec 스탑워치 t-186 추천하지 않으며 사용도 안 하신데요;;;;; 그래도 공시생 필수템은 맞습니다.


사용 방법 팁

스톱워치로 사용할 때 시간 0으로 다시 맞추기 : 가운데, 오른쪽 버튼 동시에 누르기.

시험장에 드레텍 스탑워치 반입 가능할까? : 되는 곳 있고, 안 되는 곳 있어요. 시험장에 문의하세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을까? : 안 됩니다. 온라인으로만 살 수 있어요.

버튼 누를 때 딱딱 소리 나나요? : 나는 것 있고, 안 나는 것 있습니다. 살 때 확인하세요.

t-186 타이머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됩니다. dretec에서 주는 설명서 읽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