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우언라이 업적전, 난창폭동 등 [철령(톄링) 주은래 기념관 4]

저우언라이 업적전, 난창폭동 등 [철령(톄링) 주은래 기념관 4]


중국 요녕성 철령시(랴오닝성 톄링시)에 있는 주은래(저우언라이) 기념관에서 촬영했습니다. 톄링은 주은래가 작은아버지 양자로 입적되어 약 6개월 가량 살던 곳입니다.


역사 위인 주은래 업적전[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역사 위인 저우언라이 업적전]


이곳 은강서원(은풍서원)은 주은래 기념관으로 여러 주제의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국 주요 위인 저우언라이[중국 근현대사, 역사]

저우언라이는 사회주의 사상가로 국가와 공산당에 기여한 위인으로, 혁명가, 정치가, 군사, 외교에 능통했습니다. 정치, 군사, 외교, 경제, 전쟁, 과학, 교육, 문화 다방면에 뛰어났고, 주은래의 영명함, 업적, 사상, 정신, 역사적 소명은 대대손손 중국 인민의 가슴속에 각인되었습니다.


19세기 중국 위인 주은래[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저우언라이는 19세기말, 내우외한에 시달리던 중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제국주의 열강의 침략과 붕괴한 청나라 제국의 문제점으로 인민들은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주은래는 세계를 상대로 중국이 바로설 수 있는 방법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본 유학, 동북 순시, 학교 교육 강화, 법 개편 등 나라를 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했고, 종국에 이를 실현하여 중화 민족의 위인이 되었습니다.


주은래 어린 시절 동네 사람들과[중국 근현대사, 역사]


주은래의 어린 시절과 동네 사람들 사진입니다.


주은래 글씨 저우언라이 형제[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저우언라이는 형제, 가족, 친구들과도 많은 사진을 남겼네요.


주은래 남개학교 작문[중국 근현대사, 역사]


주은래가 남개학교南開를 다닐 때 썼던 글입니다. 요즘으로 치면 국어시간에 선생님이 아이들 맞춤범, 오탈자 검사해주던 것이랑 똑같네요.


학교 동문들과 저우언라이[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일본 유학 중 동기들과 찍은 사진으로, 주은래는 1917년 난카이 중학교 졸업 후 양아버지가 돌아가시는 바람에 유학 초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뒷줄 맨 오른쪽이 주은래인데, 이땐 살이 좀 쪘었네요.


대학 시절 주은래 중국[중국 근현대사, 역사]


왼쪽 위가 주은래(저우언라이)인데, 마오쩌둥이 여성편력으로 고생했지만, 주은래는 당시 보기 드문 "해바라기" 같은 남자였습니다. 수려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한 여자만 사랑했죠.


1919년 5월 4일 중국은 일본에 대항해 54 애국 운동을 펼쳤습니다. 주은래는 당시 톈진 학생연합회 편집장이었습니다.


1919년 저우언라이 일어서라 중국[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1919년 저우언라이가 만든 톈진학생연합회보입니다. 주은래는 직접 애국운동에 참여하진 않았지만 뒤에서 이런 글과 신문으로 학생운동을 응원했습니다.


1925년 광동혁명정부 저우언라이[중국 근현대사, 역사]


1925년, 광동 혁명정부 일원으로 군사 훈련을 맡아 전장에서 승리를 거둡니다. 1차 동정 승리로 광둥 일대에서 국민당을 몰아냅니다.


1925년 동정군 주은래[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1925년 3월 12일, 중국의 국부인 쑨원(손중산)이 북경에서 사망합니다. 국민당 동정군과 대치하던 주은래와 장제스(장개석)는 각각 글을 남겨 그를 기립니다.


난창폭동 주은래 삽화[중국 근현대사, 역사]

난창 폭동 주은래 공산당[중국 근현대사, 역사]


1927년 8월 1일, 중앙위원회 주은래는 난창(南昌)에서 폭동을 일으키기 위해 국민당에 대항하는 사람을 모으는 한편, 공산주의 사상을 퍼뜨려 세력을 모읍니다. 위 삽화는 당시를 그린 상상화입니다.


주은래 사무실 탁자와 문서[중국 공산당 역사] 위인


주은래가 사용하던 사무실 집기와 문서입니다.


저우언라이 업적전, 난창폭동 등 [철령(톄링) 주은래 기념관 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