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훈 경찰학개론 필기 합격자 인터뷰 [윌비스 경찰학원]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에서 공개한 장정훈 경찰학개론 영상을 바탕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7명의 합격생이 좋은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공통적으로 뽑는 장점은 특강이고요, 장정훈 교수님이 시키는대로만 해도 고득점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경찰학개론은 숫자를 외워야하는 게 크다 보니 암기에 대한 부담감이 많은데요. 적당한 진도를 나가면서 적당히 내용을 줄여주시므로 이런 부담감도 낮출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대한 양의 경찰학을 빠지는 부분없이 골고루 설명해주시며 깊은 곳은 깊게, 얕은 곳은 얕게 설명해준다는 어느 수강생의 후기처럼 배우는 입장에서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교수님입니다. 장정훈 경찰학개론 수강생의 합격자 인터뷰 소개합니다.


고득점의 시작은 기본서. 그래서 윌비스 경찰학원의 숫자특강을 추천

경찰학은 신광은 경찰학원 기본서와 기출문제집 병행했고, 높은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 기본서를 보는 것을 추천하는 입장입니다. 법령 특강과 숫자 특강 등 모두 빠짐없이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합격생이 추천하는 경찰학 숫자특강

일단 숫자특강은 무조건 도움됩니다. 경찰학은 숫자를 외워야 하는 게 진짜 크기 때문에 숫자특강은 무조건 들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빈칸, 기지개 특강도 거의 빈칸위주로 되어 있어서, 이게 하여야 한다 할 수 있다 이런 것도 안 헷갈리게 대비할 수 있게끔 해주는 좋은 특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점수도 잘 나왔습니다.


아래 특강 영상있으니 장정훈 경찰학개론 고민이시라면 참고해 보세요.





시간 대비 최대 효과 - 경찰학개론은 기본 수업만으로 충분

경찰학은 최소한의 시간을 써서 최대한의 점수를 맞을 수 있는 과목입니다. 기본반 부터 차근차근했던 사람은 심화 때나 1단계 갔을 때 차이가 확 벌어집니다. 정말 말씀드리고 싶은 건 교수님 시키는대로만 하시면 되거든요. 예를 들면 선생님이 중간에 말씀 하시잖아요. 카페에 자료 올려뒀습니다. 풀어보세요. 위원회 자료 뽑아서 풀어보세요. 정말 교수님이 하라는 것만 내 것으로 딱 만들면 정말 점수는 자연스럽게 올라요.

진도만큼 해당 기출문제 풀자

경찰학은 신광은 경찰학원 기본수업 듣고 배웠던 만큼 기출을 풀었고요. 경찰학은 대부분 기본 수업을 들으면 기출문제가 풀리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별 어려움 없이 풀었던 거 같고, 경찰학은 제일 중요한 게 반복이라고 생각해요. 안 하면 금방 잊혀지는 과목이다 보니깐 많이 반복하고 자주 보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회독이 늘어날 수록 기본, 암기 탄탄해진다

제일 처음으로 했던 게 장정훈 경찰학개론인데 기본서를 처음 읽었을 때는 외울 게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복습하면서 천천히 외우니깐 2번째 정독할 때는 많이 읽혔습니다. 3번째 정독할 때는 많이 외웠고요. 그리고 2단계 부터는 문제를 풀면서 추가된 부분을 더 외우고 한 번 더 윌비스 경찰학원 기본서를 정독했습니다. 기본서를 제일 많이 봤습니다.



2단계 3단계 잘 따라가면 고득점은 문제 없다

이번에 장정훈 경찰학개론 2단계 3단계 잘 따라 왔었다면 충분히 100점까지도 가능했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주요 내용 중심으로 시험 범위를 대폭 줄여 부담감 해소

장정훈 교수님께서는 범위를 많이 줄여주셔서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 장정훈 교수님 수업을 들어왔었는데 개인적으로 네친구 강의는 워낙 유명하고 좋으니깐 많이들 아시지만, 그에 못지 않게 기출강의가 되게 좋았어요.


기출강의할 땐 교수님께서 2단계 때 승진이랑 간부문제를 많이 내주시는데요. 기출강의 때는 승진이랑 간부문제를 왠만한 거는 다 다뤄주십니다. 윌비스 경찰학원 기출강의를 제대로 들어놓으시면 나중에 2단계 떄 가서도 생소하지만 어디서 본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불의타 방지는 승진이랑 간부문제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저는 네친구강의 외에도 장정훈 경찰학개론 기출강의도 많이 들었습니다.


경찰 네친구야 당연히 너무 유명해서 네친구 때 많이 들으러 오시잖아요. 네친구 강의가 쉬운 부분일수록 더 꼼꼼하게 들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장정훈 교수님께선 강약조절을 분명히 해주시기 때문에 교수님께서 해주신 그대로 따라가 보세요.


2단계 문제를 1단계 문제보다 더 어렵게 내실 때도 있습니다. 근데 2단계 때 어렵게 낸다고 해서 "이런 거 안 나오는데 왜 자꾸 이런 거 하시지?" 생각하기 보단, "내가 이걸 몰랐으니깐 이걸 더 채울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세요. 뭐든 내 것으로 만들어야 시험장가서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정훈 카페 - 네이버

http://cafe366.daum.net/_c21_/home?grpid=1M6VJ


▶ 장정훈 두문자

https://quizlet.com/184229331/%EA%B2%BD%EC%B0%B0%ED%95%99-%EA%B0%9C%EB%A1%A0-%EB%91%90%EB%AC%B8%EC%9E%90-flash-cards/


▶ 노량진 경찰학개론 강사

https://epolice.hackers.com/site/event/2019/miraclepass_v6/?_C_=264186&gclid=Cj0KCQjw3qzzBRDnARIsAECmryrWuoemMrbKw-quViR5dk04zIq55wbx-XiK5XoRHoyw9GSaZBYeIzgaAq3ZEALw_wcB


▶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 - 장정훈 교수

https://police.willbes.net/professor/show/cate/3001/prof-idx/50031/?subject_idx=1005&subject_name=%EA%B2%BD%EC%B0%B0%ED%95%99%EA%B0%9C%EB%A1%A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