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 보험료 CI보험이란? CI종신 보험 다이어트 4가지 방법

고액 보험료 CI보험이란? CI종신 보험 다이어트 4가지 방법


ci보험 보험료 변액[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 CI보험 납입금이 높다면?


CI보험은 사망 보험금입니다. 보험설계사들은 주계약 1억으로 설정하고, 대부분의 보험료 또한 주계약으로 몰아넣으려 합니다. 또한, CI보험은 중대한 질병일 때 선지급해 주는 상품이다 보니 일반 종신보험 보다 보험료가 높습니다.


그런데, "중대한"이라는 문구 때문에 분쟁 소지가 다분합니다. 정작 병에 걸렸을 땐 보장이 안 되어 또 다른 고통을 겪게 됩니다. 실제로 종신보험만큼이나 분쟁이 많은 보험이 CI입니다. 오죽하면 CI 보험금 타 먹는 게 하늘의 별 따기라는 말도 있습니다.

사망보험금은 필요하지만, 보험료가 과도하다는 생각이 들면 이렇게 해보세요.


  • 일부 특약 삭제, 감액한 뒤 보험 유지
  • 종신보험, 정기보험으로 변경


그래도 CI보험을 유지하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주계약을 제외한 특약 항목을 살펴보세요. 갱신형이 많다면 향후 보험료가 많이 인상될 겁니다. 현재 보험료가 과도하면 미래에는 더 많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갱신되는 담보는 미리 삭제하세요.



고액 보험료 CI보험이란 CI종신 보험 다이어트 4가지 방법[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갱신되는 특약 삭제
  • 갱신되는 특약, 주계약 일부 축소
  • 정기보험과 비교하여 자녀 독립할 때까지 집중 보장받기


솔직히 보험이라는 건, 의료 실비보험에 실질적인 병원비 보장, 암,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진단비 등 고액 질병에 대한 보장을 구성하면 1차적으론 완료됩니다. 이후 자잘한 특약을 추가함으로써 보장 내역을 마치는데요. 가정 경제를 책임지는 가장 부재 시를 대비해 CI보험, 종신보험 등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보험은 무조건 목적에 맞는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후에 노후를 위한 연금, 단기 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죠.


추가로, 여러 보험에 가입했다면 운용을 어떻게 할지 4가지 항목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료 다이어트 ci변액[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 CI종신보험


일반 CI보험도 그렇지만, CI종신보험 또한 보장받기가 까다로워 민원, 분쟁이 많습니다.


종신보험은 사망 보장 상품으로, 가정 경제를 책임지는 가장의 부재를 대비해 가입합니다. 보통 주계약 1억을 설정합니다. 하지만, 7천만원 이하로 내릴 경우 사망보장으로선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종신보험이라 하기엔 이도 저도 아닌 아리송한 상황이 돼버립니다.


그래서 변액 상품 가입하기도 하는데요. 사업비, 위험 부담비를 보험사에서 떼고 나머지 돈 중 70~90%를 펀드에 투자합니다. 그래서 원금 찾으려면 보통 15~20년은 걸립니다. 물론, 수익이 난다는 가정하에서요.



ci보험금 지급 거절 생명보험사[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 CI보 + 암보험


암보험에 추가로 가입되었다면, 진단비 정도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낮춰야 합니다. 갱신형 상품은 나이, 물가상승, 의료수가 상승분을 고스란히 반영합니다. 그래서 장기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보장 기간 보험료는 꾸준히 상승하므로 50대 이후 소득이 줄어들 위험은 높지만, 보험료는 무조건 오르므로, 미리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겁니다.


암진단금도 소액암 꼭 포함하여 보장 금액은 조금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ci보험금 거절 실손보험[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 CI보험 + 운전자보험 + 손해보험


결혼한 분들은 운전자보험에도 가입하셨을 텐데, 만기환급형은 큰 도움이 안 됩니다. 보통 20년 후 일부 환급 내역이 있을 텐데요. 20년 후 물가를 고려하지 않고 현재의 물가 기준으로 환급하기에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손해보험 보장 항목에선 현관 질환을 꼭 챙기세요. 아직 챙겨주는 곳이 있습니다. 뇌출혈, 뇌졸중, 뇌혈관질환 진단비 보장도 좋지만, 혈관 질환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ci종신보험 다이어트 보험료[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 CI변액 + 종신보험 + CI보험 + 변액CI종신 + 스마트CI + 변액 유니버셜 종신 보험 ...


가장 안타까운 경우가 CI 중복 가입, 종신 중복 가입입니다.


종신보험에 CI 추가되어 중대한 암, 뇌졸중, 수술 등 중대한 명칭이 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면 주계약의 50~80%를 미리 받습니다.


종신보험 자체도 보험료가 높은데 CI가 추가되면 더 높아집니다.


아무튼, CI가 붙으면 무조건 CI보험이라고 생각하세요. 이걸 모르고 이름이 다르다며 가입자 속이는 보험설계사 많습니다. CI보험 가입시킨 뒤, 보장 내역이 부족하다며 스마트CI, 종신보험 등을 추천하며 가입을 유도하는데요. 웬만한 가정집에 하나면 충분합니다.


만약, 연금 상품 해지하고 변액CI 가입하셨다면 뒤통수 제대로 맞았으니, 그 보험설계사와는 절교하셔도 됩니다. 보통 CI, 종신으로도 연금 수령 가능하다며 꼬시는데, 연금이 목적이면 연금 상품 가입하는 게 맞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CI보험은 사망보장 상품입니다. 변액CI종신보험이라 부르건 뭐건 어쨌든 사망보장 상품이에요.


또한, CI변액 상품을 저축성으로 소개하는 보험설계사도 많은데, CI, 종신은 저축성 상품 아닙니다. 목적에 맞는 가입이 중요합니다.




ci보험 종신보험[가정 경제, 가장 역할 및 책임]



보장성 보험은 조금 적게 보장받더라도 월 부담액을 적게 설계하는 게 나중을 위해서도 좋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연간 한도 금액인 100만원 안팎을 기준으로 삼아보세요. 연간부담액 예산을 계산해 보고 발생하는 차액을 다른 금융 상품으로 돌리는 게 현명할 겁니다.


보험설계사들 최대한 비싸게 설계하고, 수당 다 받게 되면 보험료 올리자고 재설계를 요구하는데, 전형적인 뒤통수 치기입니다. 이점도 조심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아래 기사 소개하며 글을 마칩니다.



고액 보험료 CI보험이란? CI종신 보험 다이어트 4가지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