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렉서스 LS500h 일본 리콜 - 런플랫 타이어 원인

우리나라에선 크게 이슈되지 않았는지 관련 글이나 기사가 별로 없네요.


ls500h 일본 리콜



일본에선 2019 렉서스 LS500h, LS500, IS300, IS350, IS300h 리콜을을 2019년 2월 28일에 실시했습니다.


도요타는 헤이세이 29년(2017년)부터 헤이세이 30년(2018년)에 생산된 LS500, LS500h, IS300, IS350, IS300h의 일부 차량에 대해서 리콜을 일본 국토 교통성에 신고했습니다.


- 리콜 개요 -

1. 문제 사항

런플랫 타이어 문제. 타이어와 휠 조립 공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타이어 측벽, 내면 보강 층에 균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대로 사용할 경우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고 최악의 경우 타이어 일부가 벗겨져 주행 안정성을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2019 렉서스 LS500h 일본 리콜 - 타이어 휠 문제리콜 원인이 된 런플랫 타이어 위치


2. 개선 내용

2019 렉서스 LS500h 포함한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런플랫 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합니다.


3. 대상 차량 (일본 기준)

◆ LS500

DBA - VXFA50, DBA - VXFA55 : 총 4,518대


◆ LS500h

DAA-GVF50 LS500h, DAA-GVF55 : 총 8,767대


◆ IS300

DBA - ASE30 : 총 21대


◆ IS350

DBA - GSE31 : 총 3대


◆ IS300h

DAA-AVE30, DAA-AVE35 : 총 82대


도요타 렉서스 ls500h 리콜출고 대기 중인 도요타 렉서스 ls

- 2019 렉서스 LS500h -

아직은 2019년 제작 모델에 대해서는 사고 발생이 보고되진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선 지난 2월 28일까지 총 24건의 관련 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추가로 신형 LS는 LS500과 LS500h입니다. LS500은 가솔린, LS500h는 하이브리드이며, 향후 출시될 LS600h는 2019 렉서스 LS500h처럼 하이브리드입니다.


  • LS500 가솔린 : V35A-FTS, V6 인터쿨러 터보 3,444 cc
  • LS500h 하이브리드 : 8GR-FXS, V6 모터 3,456 cc


2019 렉서스 ls500h 리콜렉서스 LS 시리즈 내부



도요타 렉서스 기존 모델은 운전 시 드라이브 모드를 컴포트로 변경해야 주행이 편안했지만 이번 신형은 노멀 모드에서도 충분히 편안합니다.


신형 엔진은 RPM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됐으므로 소음도 줄어들었죠.


이외에도 여러 장점이 있지만, 2017년, 2018년 차량에 결함이 발견된 만큼, 2019 렉서스에 대해서도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도요타 믿을만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2019 신형엔 큰 결함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 written by yowon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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