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데시비르 신풍제약 뉴스 2개 - 효과 있다? 없다?

신풍제약은 최근 주가를 놓고 급등 후 조정 기간이다,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에 효과 없으니 거품이 꺼질 것이다, 논란이 있는데요. 긍정, 부정에 대한 기사가 극명하게 갈리면서 투자자들은 주식 매수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긍정적인 기사 1개와 부정적인 기사 1개 소개합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 주가 폭등, 치료 효과는?

[SBS뉴스]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제조사 길리어드)'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미국에선 관련 주식이 폭등했고, 국내에서도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병원이 코로나19 환자 125명에게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결과 환자 대부분이 일주일 정도 만에 퇴원했다고 미국 스탯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중증환자가 113명이나 포함됐는데도 사망자는 2명뿐이었다고도 밝혔습니다.


지난주 미국 유럽 일본 공동 연구팀이 53명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여해 효과를 봤다고 발표했는데, 이번엔 더 많은 환자, 더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도 효과가 나타난 겁니다. 제조사인 길리어드사는 이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라며 아직은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말라리아약이나 에이즈 치료제는 별로 효과가 없다고 나타나는 것과 달리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에이즈 치료제, 말라리아약은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만, 렘데시비르는 임상 시험을 위해 보급받은 소량만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학계에서는 미국 에모리 대학 병원에서 지난 6일부터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신약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약은 동물과 세포 실험에서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컸는데, 먹는 약이라 간편하고 렘데시비르에 잘 듣지 않는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신약, EIDD-2801,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동물과 인간 세포 실험에서 코로나19 억제 효과

간편하게 먹는 약

렘데시비르 저항성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과

예방 백신보다는 치료제가 먼저 등장할 가능성이 큰 만큼, 이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짜야 합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또는 대장주

파미셀, 한올바이오파마, 엑세스바이오, 에이프로젠제약,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렘데시비르 약효 논란, 초기 환자에 효과? 약효 없어?

렘데시비르 중국 내 첫 임상시험 결과…"효과 없어"

WHO "실수로 보고서 게시"…홈페이지에서 삭제

길리어드 "낮은 참여 등 조기 종료…통계적 의미 없어"



[YTN뉴스] 코로나19 치료제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아 온 렘데시비르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이어 또다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중국에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고서 때문인데, 제약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측은 통계적으로 의미 없는 결과라며 진행 중인 임상시험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동물실험과 소규모 임상시험에서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던 렘데시비르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중국에서 진행된 렘데시비르 첫 임상시험 결과가 세계보건기구 WHO 홈페이지에 올라왔는데, 코로나19 치료에 전혀 효과가 없었다는 내용입니다.


230여 명이 참여한 임상시험에서 렘데시비르 투약 환자와 그렇지 않은 환자 사이에 코로나19 진행 상태와 사망률에서 차이가 없었습니다. 18명의 환자는 부작용으로 투약을 조기 중단했습니다.


WHO는 이 보고서가 동료 검토를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실수로 게시됐다며 홈페이지에서 내렸습니다. 렘데시비르 제약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측은 문제의 임상시험은 낮은 참여율과 부적절한 연구 특성으로 인해 조기 종료됐으며 통계적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자료를 볼 때 특히 초기 환자의 경우 렘데시비르가 잠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렘데시비르는 현재 시카고대학병원 등 몇 곳에서 대규모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만간 약효에 대한 논란을 잠재울 명확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신풍제약 주가 급등엔 코로나19가 있습니다. 급등한 만큼 하락하면 복구 불가능할 정도로 급락할 수 있으니 투자 시 절대 주의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