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s500h 트렁크에 비위드 P-1 오디오 설치

렉서스 LS500h의 트렁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순정 최대한 비슷한 오디오를 설치한 결과입니다.



공간이 제한된 트렁크에 

이층 구조의 특수 상자 설치




트렁크 안쪽에 설치된 것이 앰프렉 및 스피커 인클로저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디오 장치로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BEWITH EAP 플랫폼 기업 제품BEWITH EAP 플랫폼 기업 제품


렉서스 LS500h 위쪽 틈새를 보면 컨피던스III 서브 우퍼가 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리어 트레이에 소리를 전달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BEWITH EAP 플랫폼 기업 제품BEWITH EAP 플랫폼 기업 제품



하단 커버를 분리하면 바닥에 설치된 튼튼한 앰프랙이 보입니다.


여러 스피커 장치들을 지탱하는 프레임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인 렉서스 LS500h는 트렁크의 바닥 공간에 다양한 장치가 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별로 없습니다.


트렁크 앞쪽에 만들어 붙인 상자는 바닥에 앰프렉을 설치하고, 그 위에 서브 우퍼의 인클로저를 실어 형상이 독특합니다.


순정 트렁크와 같은 회색 카펫으로 마감되었으며, 화려하진 않으나 순정에 가까운 형태로 모든 장치를 설치한 것이 특징입니다.


◆ 아래쪽 상자는 앰프렉

대량의 앰프와 프로세서 빌트인




앰프에 사용한 것은 비위드 P-1 선라이즈. 8개의 유닛이 늘어선 모습은 장관입니다.




어떤 차주든 비위드 소리에 반하면, 파워 앰프 프로세서를 포함한 모든 걸 비위드 시스템으로 정리합니다.




앰프렉도 잘 보면 이층 구조입니다. 아래에는 비위드 프로세서인 A6 PRO 2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안의 상자를 열어 내부를 보면 많은 유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 구조인 상자는 분리, 탈착 가능합니다. 상단의 인클로저를 분리하면 아래쪽 앰프렉 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안에는 P1 선라이즈 파워 앰프와 A-50A 안정화 전원을 쭈욱~ 늘어놓은 앰프랙이 보입니다. 커버로 가려 버리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화려한 스타일의 앰프랙은 디자인이 매우 훌륭합니다.

자세히 보면 앰프랙은 이중 구조입니다. 앞서 소개한 PA+ 안정화 전원은 상단에, 또한 하단에는 상태 A6 PRO가 2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는 독립된 프로세서가 보이는데, 매우 충실해 보이는 시스템 디자인입니다. 소형 앰프렉에 모든 유닛을 거치한 것도 보기 좋네요.


렉서스 ls500h 트렁크의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흔적이 보입니다.


◆ 리어 트레이 방향으로 공간 최적화

평면 인클로저 - 공간 절약






인클로저는 빠듯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트렁크 윗면에 부착됩니다. 평소에 진동판은 안쪽에 숨어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리어 트레이의 그릴을 통해 트렁크 안의 서브 우퍼 저음을 차량 실내에 흐르게 하는 구조입니다. 지극히 사운드적인 면을 고려한 구조가 됩니다.


렉서스 ls500h 앰프랙에 커버를 씌우고 그 위에 서브 우퍼 인클로저를 설치합니다. 컨피던스III 장치를 이용한 인클로저는 디자인이 슬림하여 트렁크 앞 벽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앰프렉은 바닥을 따라 다소 넓게 부착되어 알파벳 L 모양인 것이 특징입니다. 인클로저는 탈착할 수 있으므로 유지 보수에도 유용합니다.


참고

렉서스 LS500h 런플랫 타이어 리콜

https://coderlife.tistory.com/628


랜드로버 여름 업데이트와 신모델

https://coderlife.tistory.com/631


BMW X3 M40d와 X4 M40i 시승기

https://coderlife.tistory.com/63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