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1.35 장단점 - 3천만원 가성비 좋은 자동차

출력 저하 차량들은 현재 리콜 중입니다. 끊임없이 리콜이 발생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선 솔직하게 쉐보레 말리부 1.35 장단점 평가 정리해 봅니다.


장점

연비가 좋습니다. 도로 주행하면 15km/L 정도 나오는데 고속도로 달리면 20km/L 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힘이 좋은 3천만원 짜리 자동차입니다. 고속 주행도 안정적이라 어른 4명 꽉 채워도 전혀 밀리는 느낌 들지 않아요. 또한, LED 램프가 50만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결혼한다면 패밀리카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미혼이며 혼자 시내 주행용이라면 꽤나 만족할만한 쉐보레 자동차입니다.


단점

되게 좁습니다. 어른 4명 꽉 차도 차는 잘 달리는데 실내는 빈 곳이 없을 정도로 꽉 찹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선루프가 작고 볼품없습니다. 거의 100만원이나 하는 파노라마치고 너무 허접합니다. 마치 방산업체에서 내놓은 군용품 같은 느낌입니다.



또한, 엔진 시작 / 정지 버튼이 가끔 먹통입니다. 엔진이 전기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 장점으로 볼 수 있는데, 단점이 더 커 보입니다. 거기에 엔진 구동부를 전기로 제어하면 연비는 좋아지지만,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걸립니다.


그래서 그런지 연비는 좋은데 오래 못 탄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배터리 방전 때문에요.


다른 자동차는 스탑앤고 시스템을 아예 끌 수 있거나 배터리를 따로 배치하는데, 말리부 1.35는 시스템을 끌 수도 없고, 배터리 용량 자체도 시스템 돌리기에 부족한 용량이라고 합니다.


3기통에서 오는 소음과 진동도 어쩔 수 없습니다. 연비에서는 자신 있으나 진동 때문에 건강 걱정 많은 분들은 몸이 흔들리는 것 때문에 차량 구입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세미오토 기능

특징 중 하나는 세미오토 기능입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처럼 몇 단인지 계기판에 표시되는데 쉐보레는 조금 달라요.


현대 기아가 실제 물린 기어 단수를 표시한다면, 쉐보레 말리부 1.35는 최고 기어 단수를 표시합니다. 6단 미션인데 계기판에 5가 들어오도록 설정하면 1-5단까지 사용하게 됩니다.

6단 미션에서 L모드로 두고 6으로 설정하면 D랑 똑같은데 ISG만 꺼진 상태라고 하네요. 실제로 이렇게 운행하는 분들도 많으시고요.


결론적으로 3천만원이란 가격 대비 성능 괜찮고 차량 외관(디자인) 괜찮은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판단하는 생각이 제각각이지만 제 생각엔 가성비 좋은 자동차라고 생각해요.


  • 결정적인 장점은 연비와 힘!
  • 결정적인 단점은 내구성과 소음 진동!


마지막으로 "DN8 2.0 가속력 말리부 1.35 보다 부족하다"는 보배드림 글을 인용하며 글을 마칩니다.



5600rpm 이상부터는 쏘나타가 유리하다.


체감성능은 말리부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토크도 4 부족합니다. 6500 rpm이면 엔진소리 엄청 시끄럽겠죠.


NA는 보통 꾸준히 상승하는 토크 마력 그래프를 보여주고 터보는 일정구역 팍 뛰어서 유지하다 팍 죽는 토크 마력 그래프를 보여주는데 저 정도 수치면 말리부 1.35가 조금이나마 더 빠를 것 같지만, 말리부 안 살래요.


체감성능이 쉐보레 말리부가 더 좋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2.0NA(또는 1.3~1.4터보)급을 누가 가속력 보고 사나요?



관련 글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문제

https://coderlife.tistory.com/649


2018 k5 안개등 수리 방법

https://coderlife.tistory.com/642


올뉴쏘렌토 2019년형 에바가루

https://coderlife.tistory.com/626


기아 2018 K3 합금 휠 장착 가이드 1.4, 1.6

https://coderlife.tistory.com/10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