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 pdf - 공시생 교재 추천


오늘 소개할 답지는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입니다. 답지는 마더텅 교재 자료실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현재 업로드된 3학년 답지는 총 3개입니다.


  1. 10차 개정판 답지
  2. 10차 4쇄 개정판 답지
  3. 워크북 정답과 해설


먼저 위 3가지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 소개하고요. 이어서 공시생 영어 공부를 위한 교재 활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공시생 중 영어 기초 쌓으려고 마더텅 중학영문법 보는 분들을 위한 글이기도 한데요.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는 꼼꼼히 차근차근 전체 문법을 정리하려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또한, 중등 영문법은 개인 선호와 상관없이 거의 모든 학생이 이 책으로 공부합니다. 문제가 워낙에 많아서 풀다 보면 문법 원리가 저절로 체득되는 장점이 있죠.


답지부터 먼저 소개합니다.


[마더텅] 중학영문법 3학년 답지 pdf

1. [10차 개정판] 2020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pdf




2. 10차 -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4쇄).pdf


3.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워크북 답지.pdf



마더텅 교재 정보 3개

마더텅 국어 문법은 개념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 + 블랙라벨
마더텅 국어 문법 책 중에서 마더텅 수능 내신 국어 문법 개념 완성 2400제 수능 기출문제집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국어 기초 마더텅 국어 문법은 기초적인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가장 적합한..
coderlife.tistory.com
고1 고2 마더텅 영어듣기 답지 - 고교 수능 딕테이션 모음
고등 영어 공부법과 마더텅 영어듣기 답지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마더텅 영어듣기 답지 첨부 파일은 공부법 아래에 있습니다. 우선 고등학생이 영어 공부할 때 교재에 대해 먼저 말씀을 드리면요. 일단, 영어 듣기..
coderlife.tistory.com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및 2019 문법 해설 방법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소개하는데요. 2019년 답지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도 있고, pdf로 다운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먼저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답지 소개하고요. 영어 문법 필사하는 방법 또한..
coderlife.tistory.com

공시생을 위한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 활용법

공무원, 경찰, 소방 수험생 분들에게 중학영문법 3800제를 추천하는 이유는 현재 영문법 기초 교재가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공시생 영어 강사분들도 수험생이 어느 정도 안다는 전제하에 수업을 나가게 됩니다.

▶ 이런 수험생 추천

단원별 기초 문법 문제 풀이 과정이 필요한 수험생

문제 풀이 적용이 안 되는 수험생

파트별 약점 파악이 필요한 수험생

이 교재의 장점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약점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해설은 많이 부족해서 어느 정도 수준이 되어야 해설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기초 수험생분들은 영어 기초문법 인강을 먼저 듣는 것이 좋습니다.




책 중간엔 위 사진처럼 이론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암기보단 이해 위주로 봐야 하는데 3800제란 제목처럼 책 두께가 상당해 암기 위주로 책을 본다면 회독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시다시피 공무원, 경찰, 소방에선 서술식 유형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서술형 문제가 나오면 굳이 풀지 않아도 되는데, 이론 해설 부분은 꼭 이해하고 넘어가시기를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중학영문법 3800제는 많은 문제와 이론을 종합한 책인데요. 공시생분들은 회독 수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암기 위주보단 이해 위주로 책을 보셔야 합니다.


문제가 많다 보니 내가 어느 부분에 약한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많은 문제만큼 이론 해설 역시 많아 기초 문법을 다지기에 정말 좋은 교재입니다.



처음엔 중학교 영문법 책이라서 쉬운 줄 알고 접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시험에서든 적용할 수 있는 문법들이 많아 오히려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중학영문법 책이지만 고등학교 수능이나 공무원 시험공부 교재로 적합합니다.


해설이 너무 단편적인 것은 너무나 아쉬운 점이지만,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답지를 보시기 전에 기초 문법 인강으로 기초를 먼저 잡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독학 교재로는 초보자한테는 맞지 않는다는 것이죠. 어느 정도 문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부실한 해답지도 커버할 만큼 좋은 교재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