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사 기출문제집 요약한 필기/실기 요점 총정리

가스기사 자격증은 현직이거나 꼭 필요한 사람만 공부하는 게 좋아요. 아는 분도 가스기사 관련 학과 나왔는데, 가스공학, 연소공학, 가스안전공학, 위험 물질론 이런 과목들 들었는데 학점 챙기다 보면 해볼 만하다고 생각하다가도 안 하게 된답니다.

 

가스기사가 화학쪽 자격증이라 물리 쪽에 비하면 정말 쉽게 느껴지지만요. 계산 문제 식도 별로 없어서 조금 하다 보면 잘 풀려서 자만하는데, 문제는 그런 공식 외워서 써먹기가 아닙니다. 법 조항이 너무 많아요. 얼마나 많냐면, 행정학을 복수 전공한 분들은 행정법 총론만큼 공부하고 암기한다고 합니다.

 

가스기사 암기 부분이 우리가 주로 쓰는 LPG LNG 이런 게 핵심 같아 보여도 다른 과목의 외울게 너무 많습니다. 위험물 1류 2류 이런거 외우는 걸 말하는 게 아닙니다. 새발의 피죠 저런 건. 그냥 대학생들이나 외워서 중간시험 칠 정도고요. 근데 이런 걸 다 스킵한다 해도 법 조항이 너무 어렵기도 하고 양도 많으니깐, 운7기3에 운명을 맡긴다는 말이 있는 겁니다. 본인에게 필요도 없는 자격증 괜히 시작해서 시간 버리지 마셨으면 좋겠네요.

 

[현장을 말하다 133부-위험물산업기사,가스산업기사 취득 후 대기업에 취업 가능한가요?(질문에 대한 답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가스기사 필기 요점 정리

요점 정리 내용은 아래 그림으로 확인하시고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hwp, zip(그림) 파일은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가스기사 요점 정리 다운로드

위에서 보신 가스기사 요점 정리 내용은 아래 파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스(산업)기사요점정리1.hwp
0.05MB
가스(산업)기사요점정리1.pdf
0.50MB
가스(산업)기사요점정리1.zip
1.55MB

 

hwp 파일은 한컴뷰어를 설치해서 볼 수 있고요. pdf 파일은 PDF Viewer를 설치해야 볼 수 있습니다. zip 파일에는 위에서 보신 그림 파일이 있으니 스마트폰에 넣고 편할 때 보시면 됩니다.

 

제가 알기론 가스기사 실기 시험 문제는 60%~70%가 과년도에서 나오고 그외 나머지 30% ~ 40%는 기출되지 않았던 부분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즉, 내가 알고 있는 지식 내에서 2문제 ~ 3문제 이상 틀린다면 그 시험은 떨어질 확률이 많이 높습니다.

 

시험에 떨어져 다시 도전해 보고 싶은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운에 맡겨야 하고 계속 시험 치라"는 말이 있어서, 정말 필요한 분들만 도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스산업기사 실기와 가스기능사 필기 요점 정리 글을 소개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실기 pdf - 공식 요점 정리

가스산업기사 실기 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인데요. 30개 정도의 실기 공식 요점 정리만 잘 하셔도 시험 보는데 무리는 없으실 겁니다. 공식별로 정리된 내용은 아래에 그림으로 소개

coderlife.tistory.com

 

 

가스기능사 필기 요점 정리 66개 - hwp pdf 다운로드

올해 가스기능사는 1, 2, 3, 4회가 있었는데요. 12월 13일 4회 시험 실기를 끝으로 2020년 가스기능사 시험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시행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필기시험과목은 가스안전관리,

coderlife.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