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직 공무원] 지적기사 / 산업기사 삼각 측량 정리 pdf

비전공자로 9급 지적직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전공 공부는 솔직히 송용희 기본강의 들으시면서 이영수 지적측량 기출문제, 지적 전산학 기출문제 라는책 있는데 여기서 뒤에 합격 모의고사는 보지 마시고요. 기출문제에 나와있는 해설을 암기하는 위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지적기사 / 산업기사 삼각 측량 정리된 pdf 파일도 함께 보시고요.

 

[삼각 측량 정리]

삼각 측량.hwp
0.09MB
삼각 측량.pdf
0.12MB
삼각 측량.zip
1.02MB

[pdf 파일 내용 미리보기]

지적직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은 지적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지적기사라면 더 좋고요. 공부할 때, 전산학은 '공간정보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종합공부 시스템에 관한 법률' 이 정도만 봐주시면 됩니다. 보통 처음 할 때 송용희 기본강의에 집착하면서 많이 공부하는데 그렇게 하지 마시고 이영수 책에 기출문제에 나오는 해설을 전부 암기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전산학은 좀 이상한 게 전산학 관련 문제만 나오는 게 중구난방 하게 섞여서 나와서 진짜 기출에서 안 나왔던 게 나오면 어차피 답도 없어요. 또한, 기사나 산업기사는 필기는 기출 회독만 하셔도 통과 가능하시고요. 실기는 기계를 만지셔야 돼서 학원을 다니시는 게 맞습니다.

 

9급 지적직 공무원 공시는 비 전공자이면 웬만해선 듣는 게 좋죠 솔직히 산기나 기사는 문제은행식이라 기출만 외워도 통과에 지장 없거든요. 그런데 공시는 90  85  정도는 맞으시려면 기본강의를 빠르게 2 회독 정도는 하시는 게 좋아요.

 

솔직히 기출만 돌려서 전공 70 이상은 맞을 수 있어요. 하지만 고득점을 노리시면 기본강의 들으시고 기출문제에 해설 달려있는 책 사신 후에 그 해설까지 외워야 돼요, 그리고 관련법 3가지 정도는 눈에 익히시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1. 공간정보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2. 부동산 종합공부 시스템에 관한 것
  3. 지적측량에 관한 것

 

대표적으로 3개 있고 gnss 법, 재조 사법도 봐야지 거의 다 본 거라고 보면 됩니다.

 

[▼ 지적직 공무원 vs 한국국토정보공사 더 이상 진로 고민 STOP!!] 

 

감사합니다. 꼭 지적기사 / 산업기사 합격하시고, 지적직 공무원도 합격하길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