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시험 폐지 - 지필시험에서 CBT시험 변경 (국시원)

요양보호사는 소정의 그 과정을 이수한 사람 그리고 시험까지 봐야 되는데요. 그런데 이제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제도가 바뀝니다. 그렇게 지금까지는 지필 방식 그러니까 일정한 장소에서 일정한 시간 안에 시험을 봐서 60% 이상 점수를 받았을 때 합격하는 제도였다면 이제부터는 이런 제도가 없어집니다.

 

변경되는 방식은 cbt 방식이라고 부르는데요. 2023년부터는 컴퓨터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내가 컴퓨터를 못한다는 분들 부담이 많으실 겁니다. 만약 컴퓨터에 대한 부담이 있으시다면, 2022년, 그러니까 올해까지 무조건 요양보호사 시험을 치르셨으면 합니다.

 

목차

     

    요양보호사 시험 변경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줄여서 국시원이라고 하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시험방법 변경 공고문이 나왔습니다.

     

     

    이 내용은 1년 전에 나왔던 내용인데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방법 변경 사항을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국시원)에서 국가시험은 법제 18조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9조에 3 및 5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이렇게 밝혔는데요. 주요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시험 직종은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입니다. 여기에서 현행 지필시험 방식을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으로 변경하겠다 이렇게 밝혔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이라는 것은 일정한 날짜에 장소와 시간을 정해서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누구나 요양보호사가 되겠다고 하는 분들은 항상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 그러니까 응시자의 시간에 맞춰서 시험을 매일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바뀌는 것인데요.

     

    CBT 시험

    그러니까 여러분께서 상상해 보시면 운전면허 시험을 보시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운전면허 시험을 볼 때 우리가 실제 시험 장소에 내가 편한 시간에 가서 신청에서 바로 시험을 보고 거기에서 바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마찬가지로 요양보호사 자격시험도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그래서 만약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노래까지 무조건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을 합격하셔야 됩니다.

     

    2023년 변경

     

    2023년부터는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으로 변경된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를 통해서 수행되는 평가 시험에서 유선 네트워크 기반의 컴퓨터를 사용해서 상시로 이루어지는 시험 방식 cbt 컴퓨터 상시 시험 여기에 대한 내용을 대비하셔야 됩니다.

     

     

    적용 시기는 2023년 진행되는 요양보호사 자격시험부터 시행되는데요. 응시원서 접수 절차, 시험 지역, 시험 시간표, 응시자 유의사항 등 이런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별도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올해까지 지필 방식으로 시험을 치러야 하겠다, 컴퓨터 시험 방식으로는 두렵다, 하는 분들은 반드시 올해 요양보호사 시험에 응시하셔야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콜센터 1544-4244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올해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은 총 4번이 있는데요. 38회 시험은 2월 19일 토요일, 39회 시험은 5월 14일 토요일, 40회 시험은 8월 6일 토요일, 41회 시험은 11월 5일 토요일 이렇게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련 인기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