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미즈노오 다이쇼 천황 즉위식 열린 교토 니조성

일본 교토 여행 중 니조성을 들렀을 때 받은 안내 책자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고미즈노오 천황의 행차

고미즈노오 다이쇼 천황 즉위식 열린 교토 니조성여행 관광지 코스


도쿠가와 가문의 지위를 다지기 위해 2대 쇼군 히데타다의 딸 가즈코가 1620년 고미즈노오 천황의 중궁이 되었다. 이를 계기로 1619년에 일본 교토 니조성의 수리가 이루어졌고 1620년 6월 18일 낳은 종자들과 함께 니조성에서 황궁으로 향했다.


1626년 이미 은퇴한 2대 쇼군 히데타다와 3대 쇼군 이에미쓰는 일본 교토 니조성을 방문하여 5일간의 고미즈노오 천황의 행차를 맞이했다.


니조성 고미즈노오 천황 즉위식여행 관광지 코스


니조성은 행차를 계기로 1624년에 확장되어 현재의 규모가 되었다. 천수각과 행차 궁전, 혼마루 궁전 등이 축하를 위해 증설되었다. 쇼군 전속 화가인 가노파가 장려한 벽화를 그렸다. 행차에 맞추어 가면극과 단가, 전통음악, 승마 공놀이 등이 펼쳐졌다.


행차 후 행차 궁전과 일부 건물이 해체되었고 천수각과 혼마루 궁전은 후에 소실되었다. 니노마루 궁전은 니조성이 역사상 가장 번영했던 행차 시기의 중요한 유물이다. 1635년~1863년까지 쇼군이 머물지 않게 된 일본 교토 니조성은 황폐해져 갔다.


교토 니조성 역사여행 관광지 코스

◆ 다이쇼 천황 즉위식

일본 다이쇼 천황 니조성여행 관광지 코스


메이지 천황의 뒤를 잇는 다이쇼 천황의 즉위식이 1915년 황궁에서 열렸다. 즉위식에 참석한 귀족과 외국 고위직 인사, 총리 등이 니조성 향연에 초청되었다.


일본 교토 니조성은 메이지유신 이후 별궁이었기 때문이다. 향연을 위해 새로운 건물이 많아 지어졌으나 향연 후에 철거되어 현재는 남문만이 남아있다.


다이쇼 천황 즉위식여행 관광지 코스


니조성 다이쇼 천황여행 관광지 코스



관련 글


니조성 지도 및 걷기 코스 10곳 설명, 동쪽 성문~청류원


교토 니조조 니노마루고텐 모든 정보, 일본 명소


일본 교토 니조성 역사 연표, 일본 교토 이에야스 주거지



ⓒ written by yowon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