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한국사 2.0 올인원 2020 교재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예비 공무원 여러분. 이번에 소개해 드릴 교재는 공시생이라면 모를 수 없는 바로 그분! 공무원 한국사 1위. 전한길 교수님의 [2020 전한길 한국사 2.0 올인원]입니다.


이 책은 1권 전근대사와 2권 근현대사로 구성된 기본서입니다. 대단원은 총 8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단원을 소단원으로 나누어 방대한 한국사 학습량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출제 경향과 대책]은 최신 공무원 전한길 한국사 시험 경향과 각 대단원의 출제 경향 및 학습 대책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방대한 분량의 한국사를 가장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비결은 최신 기출 트렌드를 읽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살펴보면 한국사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제 교재를 천천히 살펴볼까요?

각 대단원 부분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굵직한 사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연표가 나옵니다. 대단원 학습 전에는 이 연표를 보고 중요한 사건들이 어떤 흐름으로 발생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한길 한국사 2.0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흐름 읽기라는 것, 명심해 주세요. 앞서 대단원으로 출제 경향을 파악했다면 소단원에 해당하는 각 챕터를 통해서도 최신 출제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꼼꼼하게 읽어 보고 주력해야 할 핵심 개념을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챕터 한눈에 보기"를 통해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한눈에 파악해 보세요.



이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 줄 요소들을 살펴볼까요?

공무원 전한길 한국사 시험의 빈출 유형은 사료를 통해 사건, 인물, 해당 시기의 특징을 맞히는 문제들입니다. 이 빈출 유형을 100% 정복할 수 있도록 "사료 읽기"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세부 내용을 묻는 문제도 빈출됨에 따라 여러분이 자칫 간과하기 쉬운 심화 개념을 "더 알아보기" 코너에 담았습니다. 최신 경향을 반영하여 지엽적인 부분을 정리하였으니 심화 이론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해 주세요.


Part 학습이 끝나면 공부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실력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겠죠?


기출 문제의 선지를 변형한 "핵심 개념 확인 문제"는 단어 선택, OX, 틀린 내용 바로잡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의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르는 동시에 배운 내용을 확실하게 복습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대표 기출 문제"

대표 기출 문제에는 최신 기출 문제까지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2019년 최신 기출 문제 중 중요 문제만 엄선했으니 반드시 다 풀어보고 출제 개념을 완전히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대한 양의 한국사 내용을 압축 정리한 [2020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와 학습을 병행한다면, 전한길 한국사를 보다 빠르게 정복할 수 있습니다.


[2.0 올인원], [합격생 필기노트]와 함께라면 전한길 교수님의 슬로건 "한국사, 답이 보이는 마법을 경험하다"를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책 소개

한국사의 기초를 바르게 세워주는 공무원 수험서다. 2019 최신 기출 문제와 개념을 전체 반영하였고, 방대한 한국사 내용을 보기 쉽게 체계화하였으며, 개념별로 상세한 설명을 달아 기본 지식부터 심화 내용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사의 기초를 잡고 싶은 수험생, 남들보다 앞선 경쟁력을 갖고자 하는 수험생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2018 서울시 일반행정직 9급 합격자 수기

한길쌤은 필기노트로 공무원 공부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알게 되었습니다.

커리 중에서는 필기노트 강해 강의가 가장 도움이 되었고, 총 5-6회독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노트 강해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스스로 회독하고 3.0 기출문제집을 돌리고 나서는 한국사 점수가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고득점이 나왔습니다.


강의력과 좋은 교재도 물론 좋았지만, 또 좋았던 부분은 수업 시간 중에 해주셨던 말씀들이 기억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선한 영향력이라든지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의 중요성, 그리고 힘든 일이 있었을 때 해주셨던 위로의 말씀들이 정말 도움이 되었고, 수험생활을 하는 동안 큰 힘이 되었습니다.



2018 서울시 일반 행정직 합격자 수기

한국사는 제가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때도 근현대사를 선택했었고 한국사를 좋아했어요. 그렇지만 많은 사람의 전략 과목이기 때문에 기준 이상으로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많은 과목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새인가부터 한국사가 정말 너무할 정도로 세세하고 기본서 외적인 부분에서 많이 나오기 시작할 때 너무 불안했지만, 그럴 때마다 전한길 선생님이 해주신 말씀을 생각하면서 내가 모르면 남들도 모르는 거고 그것에 집착하기보다 강의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확장해나가야 한다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기본서는 정말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봤고 3.0 기출도 10번은 풀어본 것 같습니다. 기출이 눈에 익을 때쯤 모의고사집을 사서 공부에 재미와 변화를 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가 안될 때는 그냥 한길 선생님의 강의 켜놓고 멍때리고 있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감사한 게 많은 분이라 지금 이 수기를 쓰는 것이 너무 감사하네요!



관련 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