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 : 한능검 교재 추천 (무료 인강)

반응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한능검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참 많으시잖아요. 그래서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을 통한 합격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과 중급은 총 50문항으로 출제되는데 고급, 중급 각각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셔야 급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냐고요? 아, 물론 난이도 조절을 위해 50문항 중에 디테일한 부분을 묻는 어려운 문제는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항을 틀려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개념과 관련된 문항만 맞히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을 위해서 판서장인 큰별쌤이 오랜 시간 연구와 검증을 통해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최신자료와 기출 분석을 통해 더 좋아진 교재를 보여드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yes24.com/Product/Goods/74215185)


그리다 쓰다 보다 읽다 풀다 채우다


그리다. 이 부분은 판서 중간에 "별"로 중요 개념이 가려져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서 빈칸을 채우시면 중요 개념이 뭔지 한눈에 알 수 있겠죠?



쓰다. 이 부분에는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을 메모도 하시면서 판서를 따라 그려보시기도 하고! 자유로운 필기 공간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왜?! 공부는 모든 육감을 다 동원해야 하거든요.


[예스24 리뷰]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 입니다. EBS때부터 한국사로 유명했던 최태성쌤의 한국사 입니다. 이투스로 옮기면서 책도 새로 내셨더군요. EBS에 계셨을때부터 한국사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번에 집사람이 한국사 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최태성쌤 강의를 추천했습니다. 책도 업그레이드 됐고 더 보기 편한거 같습니다. 한국사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최태성의 한국사 강의 추천합니다.[예스24 리뷰]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 입니다. EBS때부터 한국사로 유명했던 최태성쌤의 한국사 입니다. 이투스로 옮기면서 책도 새로 내셨더군요. EBS에 계셨을때부터 한국사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번에 집사람이 한국사 능력시험을 준비하면서 최태성쌤 강의를 추천했습니다. 책도 업그레이드 됐고 더 보기 편한거 같습니다. 한국사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최태성의 한국사 강의 추천합니다.

다음은 보다 입니다. 보다 부분에서는 강의 중에 나온 개념이나 사료 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읽다. 이 부분은요. 강의와 자료 중에 중요한 내용을 표로 정리해서 읽어보면,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 강의 내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풀다. 이 부분에서는 앞에서 공부했던 내용이 시험에 어떻게 나오는지 기출 문제, 중요해요~ 기출문제. 기출문제를 통해 확인하시고 꼼꼼한 해설을 읽으면서 아는 내용을 다시 되새기면서 복습하는 그런 기능을 합니다.



채우다. 이 부분은 한능검 선지, 기출 선지 너무 중요하잖아요. 이 선지를 이용해서 개념 정리와 흐름 파악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틈날 때마다 보면,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데 최고의 자료가 될 겁니다.

자, 다시 한번 정리하면요.

아트판서로 큰 흐름을 쫙~ 갖고 자료로 보충하고, 기출 문제 풀고, 별채우기 복습!



또한, 큰별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필승 비법인 완성 판서와 별채우기를 수험생 여러분 편하시라고, 시험장 갈 때 무거운 거 말고 가볍게 한 권 들고 가서 알찬 시간 보내시라고,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에 따로 모아서 만들었습니다.



이동 중이거나 잠깐 짬이 날 때 쭉쭉 읽으면서 강의 내용을 되새기면 정말 좋을 겁니다. 시험장에 특히 이것 하나만 가져가서 시험 직전에 아트판서, 별채우기 한번 보시면, 장담컨대 여러분들 커트라인을 넘는 그 한 문제, 그 한 문제를 맞히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 더해, 한국사 연표도 들어있는데요. 한국사의 전체적인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세시 풍속, 지역사, 근현대 인물, 세계유산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지금 우리가 비록 시험 합격을 위해 공부하고 있지만, 강의를 듣고 역사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면, 한별쌤은 정말 보람된 일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재미와 의미와 합격을 다 갖춘 종합선물세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등 교재! 큰별샘의 별별한국사. 한능검 시험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책 소개

『큰별쌤 최태성 별별한국사 고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1·2급) (상)』 은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리즈」 의 개정판으로, 한국사 강사인 저자가 핵심만을 모아 만들어낸 아트 판서를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사료, 사진, 지도 등을 모아 해설하였고, 최신 기출문제를 꼼꼼하고 친절한 해설과 함께 수록하여 기출 문제 풀이와 해설을 통한 개념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한국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국사 연표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큰별쌤의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한국사 무료인강입니다!!!)


유튜브 한능검 무료 강의 중 일부유튜브 한능검 무료 강의 중 일부


합격자 리뷰

1. 선생님의 필기가 직관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잘 정리가 되어 있어 암기에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잘 외워집니다. 하권에서는 실전 문제도 포함되어 있어 따로 인쇄하지 않고도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고요. 저는 큰별쌤 책 상/하권만 공부했고 이 내용만 열심히 공부해서 1급 합격했습니다.


2. 판서가 완성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거 보는 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최태성 선생님의 설명도 정말 훌륭하지만, 필기가 정말 예술입니다. 참고로 저는 강의를 듣자마자 복습했는데 그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한국사 시험에서 1급 취득하였습니다.



공무원 한국사 관련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