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말리부 1.35 옵션 조합 4개: 풀옵션이 진리?


부모님 차 알아보다가 더뉴말리부 1.35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옵션 조합 때문에 이래저래 머리를 굴려봐도 도통 답이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런 와중에 차파고란 분의 영상([가격표 번역] 쉐보레 2019 더 뉴 말리부 1.35T!! 최고의 가성비 옵션 조합을 찾아라!!! (2부))을 보게 되었는데요.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왕 사는 거 풀옵션으로 사자는 결론도 나왔고, 이분 덕분에 영업사원이랑 말도 잘 통했습니다. 뭔가를 알고 이야기하니 대화도 술술 풀리고 좋았네요.


개인적으론 사제를 추천하는 멘트엔 공감하지 않았는데, 극히 일부분의 내용 빼고는 전부 다 공감했습니다. 자동차 잘 사고 싶다면 유튜버 차파고님 영상 찾아보세요. 꿀팁 많네요. 이 포스트는 더뉴말리부 1.35 영상에서 발췌했습니다.

LS 트림 2,345만원

최상의 가성비 조합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혼자 타기 위해 최대한 저렴한 차가 필요하다 싶으신 분은 LS 트림 2,345만원에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절대 LS에서 옵션 넣지 말자)


116만원 더 주고 LS 디럭스 갈 필요 없습니다. 221만원 더 주고 LT 갈 필요 없습니다. 둘 다 그 돈 주고 살 가치가 없는 등급입니다. 기껏 해봐야 넣어주는 거 가죽 핸들, 17인치 휠, 하이패스 정도밖에 안 되는데, 그런 쓸데없는 거 뭐하러 221만원 더 주고 사나요? 거기에 LT에선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도 빠져 있습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사제로 다른 작업 하세요. 애프터 마켓에서 작업하는 게 더 낫습니다. 가죽시트,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가죽커버 사제로 사고,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3만원도 안 합니다. 이렇게 하면 200만원? 아니 150만원도 안 할 겁니다.


그렇다면 LS 디럭스와 LT는 왜 있는 걸까요?


바로 다음에 설명해 드릴 LT 디럭스를 2,741만원에 팔아먹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즉, 상위 등급을 팔기 위한 GM의 상술작전인 셈이죠.



LT 디럭스 2,741만원

웬만한 옵션은 다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은 2,741만원 LT 디럭스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LS 트림보다 396만원 더 비쌉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진정한 말리부는 LT 디럭스 부터 시작합니다. LS 디럭스 LT는 옵션으로도 가죽 시트 같은 거 지원해주지 않아요. 이게 무슨 뜻이냐면요. LT 디럭스 아래로는 팔기 싫다는 제조사의 무언의 압박입니다. 어찌 되었든 LT 디럭스를 보자면, 운전석 조수석뿐만 아니라, 전 좌석 열선 기능 추가되면서 패밀리카로서 기본 사양은 충분히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죽시트까지 갖춰져 이 정도면 남부럽지 않은 사양입니다.


내비게이션이 부족하긴 해도, 스마트폰 미러링이 있으니 괜히 내비게이션 넣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팩은 LT 디럭스에서 절대 넣지 마세요. 그 이유는 3번 조합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 2,899만원

제대로 된 패밀리카로 탈거야~ 라는 분은 프리미어에 LED 헤드램프 추가하여 2,899만원에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 2번 LT 디럭스 조합보다 158만원 올랐습니다.


자, 난 LT 디럭스에서 내비게이션 넣을까? 싶은 분들을 위해 계산기 한번 두드려 보겠습니다.


LT 디럭스에 내비게이션팩 더하면 2,840만원입니다. 프리미어보다 5만원 싸죠. 근데 프리미어 5만원 차이에 뭐가 들어있나 봅시다.



쉐보레 크롬 도어 핸들, 우드그레인 패키지, 앞 좌석 통풍시트, 5만원에 통풍시트 포기할 수 있나요? 없죠! 내비게이션 정품으로 넣으실 거라면 무조건 프리미어로 오는 게 좋다는 뜻입니다. LED 헤드램프가 54만원인데 프로젝션보다 광량도 좋고 하얀 색깔로 깔맞춤도 할 수 있으니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LED 헤드램프가 야간 운행 시 확실히 밝긴 밝아요. 가격 대비 운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기도 해요.


이 옵션에서 각종 안전 옵션이 아쉽다 싶으시면, 시티 세이프티 팩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 크루즈도 안 되는 세이프티팩을 123만원이나 주고 넣는 게 아깝긴 합니다. 넣어봤자 되는 것도 없고 ...


풀옵션 3,179만원

더뉴말리부 1.35 풀옵션은 얼마일까요? 프리미어 프라임 세이프티에 LED 헤드램프 넣어서 3,179만원입니다. 프리미어보다 280만원 더 비쌉니다. 프리미어 프라임 세이프티에 반자율 주행, 후측방 충돌 방지, 전방충돌 방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막히는 길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리미어에서 세이프티 옵션이 아쉬웠다면 280만원 더 주고 말리부 끝판왕인 프리미어 프라임 세이프티까지 오는 게 맞습니다. 크루즈 컨트롤까지 되니깐요.

한눈에 보는 옵션표

쉐보레 더뉴말리부 1.35를 가장 저렴하게 사실 분은 1단계 2,345만원에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후방주차센서, 2열 에어벤트, 좌우 독립 오토에어컨, 버튼 시동 스마트키까지 되기 때문에 일단 차 타고 다니는 데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사제로 하시면 되고요.



나는 어느 정도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은 2번 조합, 2,741만원에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후방카메라, ECM 하이패스 룸미러, LED 후미등, 전 좌석 열선 가죽시트, 앞 좌석 전동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까지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옵션이 부족하다 싶으신 분은 158만원 더 주시고 3단계 2,899만원 조합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8인치 액정 계기판, 엠비언트 라이트, 앞 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 보스 오디오, LED 헤드램프까지 생겼기 때문에 옵션으로는 이 정도면 충분하죠.


여기서, 난 그런 거 모르겠고 스마트 크루즈 꼭 필요하다 싶으신 분은 280만원 더 주시고 4단계 3,179만원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완전 풀옵션이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 전방추돌방지 시스템,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까지 있기 때문에 안전으로는 아주 충분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3단계 정도로 구매하는 게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중형차다 보니깐 통풍 시트 있어야 하고, 보스 오디오에 LED 헤드램프 가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동급 차량 가격 비교해 보겠습니다.



말리부가 쏘나타보다 가격이 확실히 싸긴 쌉니다. 그리고 현재 신형이 되지 않는 K5의 경우 말리부와 비슷한 가격대?


아니면 조금 저렴한 가격대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가격만 놓고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옵션만 놓고 봤을 땐 더뉴말리부 1.35가 많이 부족하긴 부족합니다. 거기에 말리부는 1.35 3기통 엔진이고, 쏘나타나 K5는 4기통 엔진이죠. 엔진 기통 수로 인한 만족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유류비 비교해 보겠습니다.


말리부 연비는 1mk 당 106원이 소모되고, 3만 km 주행 시 유류비는 약 317만원 발생합니다. 쏘나타보다는 유류비가 덜 들고요. 10만 키로 탔다고 봤을 때 유류비는 쏘나타보다 약 100만원 덜 쓰는 셈이 됩니다.


주행 성능 확인해 보겠습니다.



말리부가 아무래도 터보 엔진이라서 쏘나타보단 시내 운행하기 더 편하고요. 고속도로 올라갔을 때도 성능은 비슷하네요. 말리부 2.0 터보랑 비교했을 땐 2.0 성능이 확실히 더 좋긴 합니다.



여기까지 유튜버 차파고님 글이었고요. 진짜 이 분 영상 보면서 많은 걸 느꼈습니다. 옵션 조합이 궁금하다 싶으면, 아래 차파고님 채널이나 네이버 포스트에 질문 글 남겨 보세요.



관련 글

말리부 1.35 장점 단점

제네시스 g70 2.0 연비

산타페 2020년형 안전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