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받는 변액연금 보험료 납부 방법 - 한화생명 보험월렛


저는 노후 대비를 위해 2개의 연금 상품에 가입했습니다. 하나는 삼성증권 "삼성 한국형 TDF 2045 C-Pe"이고, 다른 하나는 오늘 소개할 "한화생명 알고받는 변액연금 보험"입니다. 삼성증권은 CMA 계좌 이체하듯 매달 30만원씩 넣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수익률 한도가 없는 대신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어요.


반면, 한화생명 알고받는 변액연금은 수익률이 거의 고정적인 대신 원금 손실 위험은 없습니다. 매달 40만원씩 내는데, 삼성 한국형 TDF와는 다르게 보험월렛이라는 앱을 통해 보험료 납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한화생명 보험월렛 어플을 이용해 보험료 납입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한화생명 보험월렛 설치

앱이 없다면 아래 주소로 이동해 먼저 설치해주세요. 보험월렛 하나면 연금, 보험 등 내가 가입한 상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whalife.hiw&hl=ko


▶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ED%95%9C%ED%99%94%EC%83%9D%EB%AA%85-%EB%B3%B4%ED%97%98%EC%9B%94%EB%A0%9B/id1448335675


연금 보험료 입금을 위해, 공인인증서, 지문 등록 등을 마치세요.



알고받는 변액연금 보험료 내기

한화생명 보험월렛을 실행합니다.


첫 화면에서 맨 아래 "마이"를 터치하고 내 보험 목록 보기를 선택하세요. 저는 총 1건 보유 중이며 월 40만원 납입이란 화면이 보이네요.



알고받는 변액연금 무배당에 납입하고 싶으면 빨간 네모 상자 안을 터치하세요.


보험료 조회 / 납입화면으로 바뀌는데, 여기서 납입하기를 선택합니다.


납입 가능 시간

  • 즉시 이체 07:00~23:00
  • 가상 계좌 08:00~23:00


하루 종일 납입할 수 있는 건 아니니 시간 맞춰서 보험료 납입하시고요.

여기서 중요한 점 1가지. 바로 한화생명에 납입할 보험료 횟수와 추가납입 보험료입니다.


위 그림 가운데에 연금 보험료 납입 횟수추가납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납입할 횟수 2회를 선택하고 2번의 보험료를 납부하면, 2달치 입금이 됩니다. 만약 3월에 2회 납입, 80만원을 입금하면 4월달 보험료까지 납부되는 것이죠. 그래서 여윳돈이 있다면, 미리 2회, 3회 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추가납입은 사업비가 면제되는 대신 펀드로 운영될 돈을 늘리는 것인데요. 한화생명 알고받는 변액연금은 수익률이 낮아서 굳이 추가납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추가납입까지 고려해 적극적으로 운용하고 싶다면, 메트라이프 변액유니버셜 보험 [관련 글] 을 추천합니다. 메트라이프는 우리나라에서 펀드 운용을 가장 잘하는 회사이며, 변액유니버셜 보험은 10년 장기 목돈 모으기 상품으로 가입하기 좋기 때문이죠.


▶ 메트라이프 변액유니버셜 보험

https://codingcoding.tistory.com/1037


▶ 변액유니버설보험과 펀드비교, 차이점

https://blog.naver.com/yowon009/221095340823


여기까지 진행되었다면 이체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합니다.


연금 보험료 납입 전, 확인 내역이 보이는데요. 납입금액, 납입횟수, 계좌번호 등을 꼭 확인해보세요.



비밀번호를 누르면, 보험료 즉시이체가 완료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3번 보험료 납입하면 3달치가 입금되니 꼭 원하는 횟수만 입금하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한화생명 알고받는 변액연금 유튜브 영상 소개하며 글을 마칠까 합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면 아래 영상을 보시는 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한화연금보험은 종류가 많은데, 수익률, 펀드 운용 등에 따라 나에게 알맞은 상품도 다릅니다. 그래서 변액 연금 보험이 어울리지 않는 분도 있어요. 이 글[변액 연금 보험 가입하면 안 되는 분] 읽어보시고, 나한테 정말 변액상품이 필요한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연금저축, 변액보험, 변액연금 등 상품에 보험료 납입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