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국어 문법 500제 답지 2018 - 2020 pdf 다운로드

오늘은 고교 국어 문법 500제 간단한 후기와 답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디자인은 흰 바탕에 깔끔합니다. 실제로 주문하고 배송 받으면 두께는 생각보다 훨~씬 두껍고 무겁습니다. 디자인 얘기는 일단 됐고 문제집 구성 중 여러분들이 만족할만한 부분은 해설집입니다. 고교 국어 문법 500제는 해설집이 꼼꼼하고 내가 이 문제를 왜 틀렸는지 어디가 부족했는지 다 짚어줍니다. 그래서 문법이 마냥 어렵다고만은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장담할게요. 개념유형 -> 내신 기본문제 -> 고난도 변형문제 이런 식으로 진행되는데 많은 분들이 수능, 내신을 위해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고교 국어 문법 500제란 문제집이다 보니 고1 부터 고3까지 배우는 문법을 합축시켜 놓았습니다. 한 마디로 수능대비 문제집인 듯 합니다. 수능 대비라고 하지만 내신대비가 아닌 것은 또 아니니까요.

부족한 문법을 채워주는데 꽤나 실력있는 문제집인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9,900원)하니 부담 적게 살 수 있는 문제집이기도 하고요. 이만큼 괜찮은 국어 문법 문제지 없으니깐 살까말까 고민이라면 가격표를 다시 한 번 보셨으면 좋겠어요.


한 번 다 풀고 또 다시 푼다고 한 권 더 구매하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중학생이 보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그만큼 체계적인 문법 공부가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해요. 선행 학습이 좀 필요하다 보니 문제 양이 많아서 중학생이 보기엔 부담 스러운 면도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마더텅 문제집은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요. 고교 국어 문법 500제 역시 교과서에 있는 내용들이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서 국어가 약한 친구들이 이해하기에도 좀 더 쉬울 겁니다.


또한, 이 문제집은 시험 전에 다시 풀어보기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2학기 시험 범위가 국어 문법인데 매번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 문법 문제가 나올때마다 자주 헤매서 힘들 수 있는데요. 시험지와 비교해보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나와 중간 기말 시험 대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내신 한 권에 끝내는 고교 국어 문법 500제

2018 고교 국어 문법 500제_정답표_compressed.pdf

2019 수능·내신 한 권에 끝내는 고교 국어 문법 500제_정답표_compressed.pdf

2020 수능·내신 한 권에 끝내는 고교 국어 문법 500제_정답표.pdf


추가로 국어 공부하는 분들은 아래 중등 고등 국어 관련 글을 더 읽어주시면 좋고요.


  1.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 이렇게 공부하세요 + 국어 미니과제 pdf
  2. 마더텅 국어 문법은 개념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 + 블랙라벨
  3. 나쁜국어 독해기술, 국어의 기술 외전, 국어는 흐른다 비교 및 공부법


책 제목 길죠? 수능 내신 한 권에 끝내는 고교 국어 문법 500제인데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고등국어 문법을 다지기에 좋은책입니다. 유형별로 문제집으로 내신 학력평가, 모의평가, 수능까지 공부해 볼수 있는 책입니다.

 

고교문법을 개념다지기 - 내신대비 - 수능대비 3가지 스텝으로 공부해 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기도 하고요. 권말부록으로는 관용표현의 예, 유사한 단어의 의미구분, 정확한 문장 표현의 3가지 팁도 제공해 줍니다.


고등 국어 문법책 고민이라면 마더텅 교재도 정말 괜찮습니다. 기술문제들도 같이 풀어볼수 있어서 한권으로 문법 마스터 하기 좋은 책이니깐 고민해보시고 좋은 문제집 고르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