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 시간외거래 보는법 - 키움 MTS 사용법

 

영웅문 시간외거래 보는법 알아보기 전에 시간외거래 주의할 사항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10분 간격으로 거래가 된다

2. 급하게 매수, 매도할 때는 시장가로 주문

3. 테마주를 너무 쫓지는 말자

 

장중처럼 그때그때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4시부터 6시까지 10분 간격으로 거래되고요. 급하게 매수, 매도할 때는 시장가로 주문을 넣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영웅문 시간외거래를 할 때, 테마주를 너무 쫓지 마세요. 윗꼬리, 아랫꼬리를 보고 현혹되어 매매하면 꼭짓점에 물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내가 확신을 갖고 소량을 매수하는 건 좋지만, 비중을 크게 가져가는 건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웅문 거래 방법 - MTS

시간외거래 알아보는 김에, 장전시간외, 장후시간외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전, 장후 주문 방법 정말 간단하게 소개하고 영웅문 시간외거래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주문" - "장전시간외" (08:30 ~ 08:40)

"주문" 화면에서 "종류"를 눌러 "장전시간외"를 선택해 보세요.

 

 

시간외거래 중 "장전시간외"는 오전 8시 30분부터 8시 40분까지 거래가 이뤄집니다.

 

2. "주문" - "장후시간외" (15:30 ~ 16:00)

"주문" 화면에서 "종류"를 눌러 "장후시간외"를 선택해 보세요.

 

 

시간외거래 중 "장후시간외"는 오후 3시 30분에서 4시까지 거래가 이뤄집니다.

 

보통 시간외 상한가 찍었다, 장후 5% 빠졌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런 정보는 "주문" 화면 상단에서 "단일주문"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2

 

위 그림처럼 "단일주문", "단일가호가", "체결가"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죠.

 

3. 시간외거래 보는법 : "주문" - "단일주문(시간외거래)" (16:00~18:00)

 

MTS를 실행하고 화면 아래 "주문"을 누르고 화면 위에서 "단일주문"을 선택하세요. 장후 시간에는 일반 주문 화면에선 매매 주문을 넣을 수 없으니 꼭 시간외거래 시엔 이 화면에서 주문을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단일주문" 화면 오른쪽에 "단일호가"도 확인할 수 있는데 10분 간격으로 변하니깐 영웅문 시간외거래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설명했어요)

 

[참고] [영웅문S 사용법] 주식 호가, 시세 알림 확인하기

 

영웅문 S 사용법 2가지 - 주식 호가, 시세 알림

주식 투자할 때 기본은 호가를 살펴보고 시세를 확인하는 겁니다. 영웅문 S 를 비롯해 증권사 MTS, HTS에서는 투자자 편의를 생각해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아직, 주식 투자가 어색한 분들은 ��

coderlife.tistory.com

 

시간외거래는 호재, 공시, 정책이 긍정적이라는 정보(확신)를 얻었을 때 급하게 매수할 때 필요합니다. 반대로 악재가 발견되면 빨리 팔기 위해서 필요하죠. 또한, 더 높은 수익률을 쫓아 급하게 약손실, 약수익 종목을 정리할 때도 필요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영웅문 시간외거래 기능은 꼭 숙지하시는 게 좋아요.


자, 여기까지 영웅문S 사용법 중 영웅문 시간외거래 방법 알아봤는데요. 주문 방법은 매우 쉽지만 시간외매매 자체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아래 같은 공부 영상 보시는 걸 추천하고요.

 

[참고] 주식 거래하기! 정규시간 말고, 시간 외 거래 방법이 있다고??

마지막으로 시간외매매 잘 활용하려면 확신을 갖고 순발력 있게 활용하셔야 하고요. 영웅문S 사용법을 잘 숙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영웅문S 사용법 더 보기>

1.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 예수금 보는법
2. [영웅문S] 공인인증서 PC -> 스마트폰 복사 사용법
3.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 공인인증서 재발급 (PC HTS)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