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 S 사용법 2가지 - 주식 호가, 시세 알림

주식 투자할 때 기본은 호가를 살펴보고 시세를 확인하는 겁니다.

영웅문 S 를 비롯해 증권사 MTS, HTS에서는 투자자 편의를 생각해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아직, 주식 투자가 어색한 분들은 이 글을 읽고 영웅문 S 사용법 편리한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알려드릴 키움증권 영웅문 S 사용법 기능은 2개입니다.

  1. 주식 호가 확인
  2. 원하는 시세 설정 후 알림 받기

호가 확인이란 상한가, 하한가, 고가, 저가를 비롯해 주식 매매에 필요한 10단 호가를 말합니다. 웬만한 주식 어플엔 다 있는 기능이라 한 번만 익혀두면 증권사를 바꿔도 어색하지 않을 겁니다.


또한,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 추세임을 확인하고 싶을 때 해당 종목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셀트리온 주가가 10% 오르는데 거래량 또한 20% 이상 상승하는 시기를 알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알림 설정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투자하기에 편리합니다. 왜냐면 매일, 매시간, 계속 주식 호가창을 보고 있을 순 없으니깐요.


1. 호가 - 10단 호가 보기

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관심종목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관심종목


스마트폰에서 영웅문 S를 실행하면 관심 종목 창이 제일 먼저 보입니다.


호가 확인 방법은 SK하이닉스 주가를 기준으로 살펴볼게요.



관심 종목에서 SK하이닉스 주가를 터치합니다.


그럼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왼쪽에 있는 호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화면 맨 위는 호가로 바뀌고, 화면 아래는 현재가로 바뀝니다.

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sk하이닉스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sk하이닉스


실시간으로 바뀌니 현재가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이 창에서 매수, 매도 물량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상한가, 하한가, 어제 종가 기준 오늘 매매가 등이 확인됩니다.


여기서, 호가를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땐 현재가 옆에 있는 10단 호가 | 예상 체결 버튼을 누르세요.


kiwoom에서 10단 호가 확인하기kiwoom에서 10단 호가 확인하기


10단 호가를 비롯해 체결가, 체결량, 매수 매도 잔량 등을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영웅문 S 사용법을 익히기 전에 호가 확인하는 방법은 다른 글들을 통해 공부해 보도록 하시고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시간외 잔량도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시간외키움증권 호가창 보기 - 시간외


그리고, 호가 창에서 바로 주문할 수도 있는데요.

매매하고 싶은 가격을 터치하면 아래처럼 매도, 매수, 정정/취소 창이 뜹니다.



여기서 바로 주식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매번 화면 아래에 있는 주문 창을 클릭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본적인 매수 / 매도 방법은 아래 포스트의 영웅문 S 사용법 참고하세요.



2. 시세 알림


먼저 알림을 설정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현재가를 확인합니다.

위 그림처럼 현재가 창에서 종목 이름 터치하면 작은 메뉴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시세알림을 터치합니다.


처음이라면 아마 감시 중 항목이 없을 거예요.



네. 아무것도 없죠?

저는 얼마 전 레버리지 모의 투자(122630)하느라 알림을 설정했었는데요. (안 사길 잘했음)


여러분도 화면 가운데 "알림조건 추가"를 터치해 감시 항목을 추가해 보세요. 이 정도 영웅문 S 사용법은 익혀두는 게 좋습니다.



  1. 목표 현재가(원) 설정
  2. 목표 등락률(%) 설정
  3. 거래량 설정
  4. 평균 거래량 설정 (최대 30일)


이렇게 4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을 손절매했었는데요. 거래량도 많고 하락세도 심했습니다. 원하는 손절매 구간을 알림으로 설정했었네요.


사용하기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전반적으로 주식 어플 중에서 영웅문이 좋다고 이야기할 순 없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NH투자증권 앱이 훨씬 편했습니다. hts 사용법도 사용자 친화적인 건 NH투자증권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이 없는 건 아닙니다. 있을 건 다 있는데 보기에 이쁘지 않다는 느낌. 저만 그렇게 느끼진 않을 겁니다.



글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여기 키움ㅈㅇ권 영웅문 S 사용법 2가지 팁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알려주시고 아래 주식 투자 관련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KIWOON 및 주식 투자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