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건축산업기사 필기 기출 핵심 요약 정리 pdf

 

오늘 소개할 자료는 건축기사 및 건축산업기사 자격증 공부할 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전과목 핵심 요약이 된 자료이므로 시험공부 중에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출처는 스터디온입니다. 건축기사 / 건축산업기사 자격증 공부할 때, 과년도 기출 문제는 6개년 정도 풀면 충분합니다. 과년도 기출문제를 푸실 때 일단 답지 없이 쭉 푸시고, 채점을 하시고, 해설을 꼼꼼히 보세요. "다음 중 틀린 것을 고르시오" 라는 문제에서 답이 1번이라면 나머지 2, 3, 4번을 꼼꼼하게 보셔야 합니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pdf, hwp 파일은 바로 위에 있고요. 전과목 해설 및 요점 정리는 위에 다른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필기 모든 과목 핵심 요약 정리된 파일의 목차는 다들 아시다시피 5개 대분류로 이뤄져 있습니다.

 

1. 건축 계획

2. 건축 시공

3. 건축 구조

4. 건축 설비

5. 건축 법규

 

건축산업기사 시험과목은 필기 5과목, 실기 1과목이며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출제가 됩니다. 필기시험의 합격 기준은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진행이 되며 건축시공 실무의 과목을 4시간 정도의 시간을 통해 테스트를 보게 되는데요. 실기의 합격조건도 100점을 만점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최근 11년간의 건축산업기사의 필기와 실기시험의 응시인원과 합격률입니다. 아무래도 실무 경력자 또는 전문학과를 나와서인지 실기합격률은 전반적으로 50% 이상인데 반해, 필기시험의 합격률이 굉장히 낮은 것을 볼 수 있네요. 건축기사 시험 또한 필기시험 합격률이 낮은 편입니다.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은 20% 이상을 넘은 적이 2019년 지난해 시험뿐이랍니다. 그만큼 필기시험인 5과목의 과목당 40점과 평균 60점의 조건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전문 강사를 통한 강의와 교재로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동안엔 최대한 집중하여서 공부하는 게 필요합니다.

 

▶ 건축기사 필기 전과목 해설 pdf

▶ 필기 기출문제 요점정리

▶ 필기 공부 방법

 

방금 자격증 중 건축산업기사를 조금 알아봤는데요. 건축기사 또한 합격률이 낮으므로 기출 문제 풀이와 핵심 요약 정리된 pdf 파일은 시험 당일까지 꼭 보시는 걸 추천해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