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T8 신형 시승기] 최상급 PHEV 주행 성능

반응형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PHEV)
  • 최상급 등급(그레이드)에 어울리는 편안한 주행
  • 안전 기능도 더욱 충실하게


볼보 인스크립션 ~ 볼보 인스크립션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다이나믹 스웨덴 SUV"가 캐치프라이즈인 "볼보 XC60".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은 볼보 자동차이며, 일본에선 인기 많던 "XC40"의 판매량을 넘었습니다. XC 레인지 3개 차종(XC90, XC60, XC40) 이후 가장 인기 높은 모델입니다.


이번 "볼보 XC60 T8 신형 시승기"에 탑승한 차는 "T8 TWIN ENGINE AWD Inscription"입니다. AWD "XC60" 상위 시리즈(등급 Grade)로 이 차량이 주목받는 이유는 "엔진 + 모터" 두 가지 동력원을 가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것입니다.


[볼보 XC60 T8 신형 시승기] 최상급 PHEV 주행 성능


볼보 XC60 T8의 엔진은 2리터 + 인터쿨러 추가된 터보 + 슈퍼차저(Supercharger)가 "모두 결합"한 사양으로 전륜은 318ps / 40.8kgm로 구동합니다. 여기에 더해 후륜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모터(와 배터리)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주행 모드에는 완벽한 EV 주행 모드인 "Pure(매끄러운 운전 경험)", 일반 주행 "Hybrid", "AWD", "Off Road" 및 AWD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하는 "Power", 원하는 설정을 저장하는 "Individual"이 있습니다.


파워 트레인뿐만 아니라, 전자 제어식 4륜 에어서스펜션(액티브 퍼포먼스 섀시)도 표준 장비이며,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특성(과 차고)가 바뀌는 구조입니다. 이번 시승기에선 모든 주행 모드를 다뤄봤습니다.


최상급 등급(그레이드)에 어울리는 편안한 주행

VOLVO 인스크립션 주행모드VOLVO 인스크립션 주행모드


시승기를 끝내고 나니 최고 등급에 어울리는 편안한 주행감이 인상에 남았습니다.


의외로 스포티한 자동차이면서 "Power" 힘이 좋지만 차가 흔들리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확실히 스티어링휠 느낌은 단단해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움직임이다" ... 뭐 이런 느낌이며, 와인딩 재미도 느껴질 만큼 자동차가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볼보 XC60 시승기에 사용한 T8 트렁크 공간볼보 XC60 시승기에 사용한 T8 트렁크 공간

또한, 탑승했을 때 느낌도 결코 타이트하지 않아 차중(2180kg)이 높음에도, 확실히 탄력 좋고 부드럽습니다. 경쾌합니다!


한편, 볼보 XC60의 EV 주행은 실용적(EV 주행 환산 거리 45.4km)이라 부드러움을 최대한 살린 가속, Hybrid 주행이 왜 필요한지 느껴지는 자연스러움, 견고함이 살아 숨 쉬는 브레이크 효과를 낼 수 있는 B포지션도 매력적입니다.


참고로 현행 모델(19년 모델 XC60)의 카탈로그에 기재된 JC08 모드 연비는 15.7km/L이며, 시승 시 미터에는 12.0km/L의 평균치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적절히 밟으면서(?) 진행한 시승기였는데 자동차 시스템 특성을 잘 활용하면, 휘발유 사용량을 최적화한 운전도 가능할 것입니다.


날렵한 후미등은 언제 봐도 멋있음날렵한 후미등은 언제 봐도 멋있음


안전 기능도 더욱 충실하게



[고품격 인테리어] 볼보 인스크립션 - 오레호스에서 제작한 뒷좌석

오레호스 회사가 제작한 크리스털 기어 노브가 갖춰진 인테리어는 우아하고 품위 있게 설치되었습니다. 볼보 XC60 시승기가 즐거웠던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오래 보더라도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도 운전자의 기분을 좋게 합니다. 안전 지원 기능인 "시티세이프티"는 마주 보고 주행하는 자동차 대응 기능이 추가되는 등 충실함을 도모하였습니다.


볼보 XC60 T8 시티세이프티

충돌 경고(방지)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 (Collision Warning & Full Auto Brake). 볼보 XC60 시승기를 위해서 특별히 지원된 옵션이 아니라, 기본 탑재된 볼보의 최신 기술입니다.


이렇듯 쾌적함 뿐만 아니라 안심-안전을 위한 기능도 보강되어 더욱더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 5개 만점

패키지 : ★★★★★ 

인테리어 / 승차감 : ★★★★★ 

파워소스(엔진 등) : ★★★★★ 

풋워크 : ★★★★★ 

추천도 : ★★★★★


PHEV 충전선PHEV 충전선


출처 : 일본 response.jp



관련 글

볼보 -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한정 모델 노르딕 에디션 등장

볼보 - 2019 볼보 XC60 실내 사진 T6 AWD R-Design

볼보 - 볼보 xc60 가격표 - 일본은 3월에 가격 옵션 변경

볼보 - 볼보 xc60 인스크립션 D4 시승 리뷰 실내 앞좌석

볼보 - 스포티한 SUV 2019 볼보 XC60-T6 AWD R디자인 모든것

크라이슬러 - 2019 지프 랭글러 4도어 인테리어 스펙 연비 가격 정보 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