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3 gt 4도어 단점과 엔진 문제 (보배드림)

반응형

k3 gt 알아보다가 보배드림에서 글을 찾아봤는데 참고할만한 게 좀 있네요.


우선, 기아자동차 k3 gt 4도어는 K3치고 내부공간이 넓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넓고요. NF랑 비교해도 그리 큰 차이는 없었고 트렁크도 넓어요. 1.6치곤 매우 넓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


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


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기아자동차 k3 gt 실내 수동 사진


다만, K3 gt 트렁크 높낮이는 조금 낮은 편이라네요.

자동차 내비게이션 옵션은 100만원 가량의 옵션이지만 사운드 필요 없는 분들은 굳이 순정 내비게이션이 필요한가 의문점이 듭니다.

원격시동도 딱 원격 시동만 되고 원격 어플도 온도 조절만 될 뿐 팬 바람 강약 조절은 안 됩니다.


무조건 풀 강바람만 되고 현대차는 핸드폰으로 켜고 키없이 원격으로 운전도 가능합니다. uvo는 그런 기능도 없고 내비게이션에 인터넷 유튜브 차량 운행 보조 기능 등 그런 것도 안 된다고 해요.


솔직히 핸드폰 내비게이션가 길 안내를 훨씬 잘해준다는 것이죠. 읭?



보배드림 웃긴 엔진 글보배드림 웃긴 엔진 글


보배드림 웃긴 엔진 글보배드림 웃긴 엔진 글


여기서 k3 gt 엔진 관련된 글을 하나 인용할게요. 근데, 3개월 700 킬로 주행한 차라고 하기엔 문제가 많아요.

2019년 2월에 올라온 글인데, 이런 거 읽을 때마다 현기차 AS나 해외차 AS나 무슨 차이인지 의문도 들어요.



안녕하세요. K3 gt 엔진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차는 2018년 11월에 출고된 새 차고 3개월 동안 700km 정도 밖에 타지 않은 올뉴 K3 차량입니다. 출퇴근 시에만 이용하고 있어서 (출근 거리가 가깝습니다) 키로수가 많지 않아요.


운행은 거의 매일 하는 편입니다. 못해도 주에 다섯 번 정도.


잘 운행하다가 2월 6일 즈음에 정차 시 차가 미친 듯이 꿀렁거려서 오토큐에 입고시키고 솔레노이드 밸브 무상 수리로 교체 받았습니다. (무상수리 하라고 기아에서 공문 받은 부분입니다.) 교체 후 괜찮을 거라고 운행했는데 똑같이 꿀렁대더라고요.


후진 시에나 주차 모드로 차 세워두어도 엄청나게 덜컹덜컹 거렸습니다. 엔진 경고등도 떠 있고 ... 도저히 운행 불가능 ... 그래서 다시 오토큐에 보내 수리받고 오늘 설명받았는데, 차를 너무 운행을 안 해서 그런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엔진이 열을 좀 받아야 하는데 열이 받기도 전에 시동을 꺼버려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 운행을 많이 안 하는 건 맞기는 한데 ... 차알못이라 그냥 듣고는 왔는데 정비 기사님 하신 말씀이 맞는 말인가요.



주변에 얘기하니 주행을 많이 안 한 것도 사실이고 정비 기사님 말씀이 일리는 있는데 아무리 그래도 새 차가 그러는건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는 사람들도 있고.. 출근 전에 좀 일찍 나가서 드라이브라도 하고 가야 하는 부분인가요 ...


궁금해서 질문 글 올립니다. ㅠㅠ


윗글에 대한 K3 gt 댓글입니다.


1. 아무리 정상 온에 안 올랐을 때 시동을 꺼도 700 키로 탄 신차가 그렇다는 건 정상적인 증상은 아니지요.


2. 3개월 700킬로면 차가 필요 없을 수준인데요.... 보통 한 달 1천 킬로 정도 타는데 보통 사람은 ... 그런 상태 운행 계속되시면 시간 갈수록 차에 아주 안 좋긴 해요. 저 같은 경우도 차량을 회사에서 별도로 주는 바람에 제 차가 거의 평일은 자고 있는데 일부러 쉬는 날 3시간 이상씩 굴려줍니다. 시내 고속도로 골고루 ...

3. 말도 안 되는 소리네요. 보배 10년 하면서 그런 소리는 처음 듣네. 단거리 다니는 차는 그럼 다 고장 나겠네요? ㅋㅋㅋ


4. 참... 나도 현기차 타지만 저런 헛소리 지껄일 때 보면 이해가 안 되네요. 그럴 거면 우리 차는 매주 얼마 이상 타주셔야 차량에 하자 안 생깁니다. 라고 경고라도 하던가 ...


5. 이젠 정비사도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3개월 된 차가 너무? 운행안해서 그런다? 재고차는 고물상 가나요? AS 지점 가셔서 주재원 오라 하셔서 따지세요~


6. 말도 안 되는 소립니다. 그럼 단거리 운행하는 차량은 모두 그래야 하는데 님차만 그런 것 보면 정비사 말이 헛소리라는 거죠.


7. 1년 3개월 된 차 하루 출퇴근 합쳐서 7분인데 ㅋㅋㅋ 어휴 거 정비사양반너무하네진짜 ㅋㅋㅋ


8. 엔진 쪽 결함 맞는 거 같은데요. 큐 서비스는 그냥 협력 업체이니 직영 사업소로 입고 하세요. 증상 정확히 말하고요.


9. 3개월 700키로 주행한 신차가...




발췌는 여기까지고요.

아 근데, 참 이해가 안 되네요 ㅋㅋㅋ


차를 너무 운행을 안 해서 그런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엔진이 열을 좀 받아야 하는데 열이 받기도 전에 시동을 꺼버려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이거 저만 이해가 안 되나요? 너무 운행을 안 한다고 엔진에 문제가 생겨? 응? ㅋㅋㅋ


아 정말 읽다가 웃겨서 눈물이 나옵니다. 정비소들 저런 태도는 현기차에서 좀 챙겨줘야 하지 않나.



관련 글

기아 2018 K3 gt 합금 휠 장착 가이드 1.4, 1.6

올뉴쏘렌토 2019년형 에바가루 해결됐을까

폭스바겐 투아렉 2019 가격 연비 디자인 정리

2019 볼보 XC60 실내 사진 T6 AWD R-Design

말리부 1.35 장단점 - 3천만원 가성비 좋은 자동차

현대 팰리세이드 에바가루 정리 - 현대차 vs 정부 vs 소비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