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사용법]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보통주 예약신청

반응형

2019년 10월 24일. 코스모신소재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공모 마감일입니다.

 

 

코스모신소재 15층에 물려있고, 기업 전망도 좋지 않아 유상청약하진 않았습니다만, 영웅문S 사용법 중 하나인 유상청약 방법은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영웅문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영웅문S 다운로드]

 

영웅문 다운로드

영웅문 설치와 다운로드 방법. 계좌개설부터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 AI자산관리까지 한 앱에서 거래 가능

fileinfo.kako.co.kr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주문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2가지만 기억해 주시면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공모가액 신청 쉽습니다.

 

  1. 유상청약 마감은 해당일 오후 2시까지
  2. 출금 예정 금액만큼 예수금 준비하면 됨

 

 

만약, 청약 마감일이 11월 10일이고, 1,000원짜리 배정수량이 10주라면, 유상청약 마감일인 11월 10일 오후 2시까지 예수금 10,000원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만약, 유상청약 신청하기 싫다면, 아래에 제가 소개할 예약청약 안 하면 됩니다. 만약 신청했다가 마음이 바뀌어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받기 싫다면 예수금을 빼면 됩니다.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미신청 시 권리는 자동 소멸처리 되어 실권주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미신청 시 권리는 자동 소멸처리 되어 실권주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말하는 내용은 예약 안 하면 배당받을 주식이 없으니 유념하기 바란다는 간단한 의미입니다.

 

유상청약의 장점은 평단가를 낮출 수 있고, 기업 전망이 밝다면 수익 청산 시기를 당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는 헬릭스미스나 코스모신소재 두 종목 모두 유상청약 안 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ㅊㅇ ㅇㅂㅅㅌ에서 21만원에 추천하여 샀는데요. 그 회사 사장이 직접 추천한 종목이었습니다. 지금 얼마죠? 7만원 되나요? ㅋㅋㅋ 코스모신소재는 제가 직접 샀으니 할 말은 없는데, 헬릭스미스는 정말 참담했네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영웅문S 사용법 중 유상청약 보통주 신주인수권 예약신청 방법 알려드릴게요.

 

영웅문을 실행하고 업무 - 공모주/권리 - 유상예약을 터치하세요.

 

 

 

유상예약 - 권리상세내역 터치합니다.

 

 

 

권리상세내역엔 내가 신청했거나, 신청할 수 있는 신주인수권 보통주 공모 내역이 나옵니다.

 

 

 

ㅊㅇ ㅇㅂㅅㅌ 사장이 헬릭스미스 추천했을 때 21만원이었고, 며칠 후 유상증자, 무상증자 동시 진행했었죠.

코스모신소재는 될 것 같아 샀다가 2차례 유상증자가 있었습니다. 전 두 번 다 안 했습니다.

 

어쨌든, 상장일 기준 과거라면 신청 불가하고, 상장일 확인이 안 된다면 아직 상장 전이니, 공모 가능합니다.

 

맨 아래 코스모신소재 보통주를 터치합니다.

그럼 기존 주주인 나에게 주어진 주식 수량과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선 배정수량, 초과배정수량, 배정금액, 초과배정금액, 예약수량, 초과예약수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화면 아래에서 청약주수와 신주인수권 초과청약수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여기선 원하는 수량만큼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나에게 배당된 청약 수량을 몇 주일까? 어떻게 산정된 것일까? 궁금할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유상청약 공식"으로 검색하면 관련 글을 볼 수 있으니 해당 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니 광고 글이 너무 많아서 별로네요;;;

 

아무튼, 본인 상황에 맞춰 청약주수 결정하고 화면 맨아래 예약 신청을 터치합니다. 영웅문S 사용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 화면처럼 청약, 초과청약 주식 숫자를 확인하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유상청약 보통주 예약신청은 완료됩니다.

 

예약 내역을 확인하려면, 유상청약예약 버튼을 터치하세요.

 

 

 

제가 16층에 있는데 발행가는 7,270원이니 평단가는 많이 낮아지겠네요. 하지만, 기업 미래가 불투명하다 판단되어 청약 예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헷지를 통해 비중을 줄이며 현금 확보나 해야겠네요... 에효 ....

 

중요한 건 다음 화면인데요.

 

 

 

출금예정금액 763,350원이 보입니다.

 

청약 예정일인 10월 24일에 예수금이 763,350원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24일 오전 장 시작과 함께 주식 추가 매수가 이뤄지고, 예수금이 모자랄 경우 오후 2시에 다시 매수가 이뤄집니다. 이 시간 동안 금액이 모자라면 자연스레 청약은 취소됩니다.

 

 

여기서, 영웅문S 사용법 중 유상청약 보통주 예약신청 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유상청약 마감일 확인, 배당 주식 수, 가격 확인
  2. 유상청약 마감일 오후 2시까지 나에게 배정된 금액만큼 예수금 확보
  3. 늦어도 마감일 오후 2시까지 유상청약 주식 숫자만큼 매수됨

 

여기까지, 키움증권 영웅문S로 신주인수권 유상청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유상청약 할까? 말까? 한다면 얼마나 할까? 정도만 결정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 자체는 쉬우니깐요.

 

관련 글

[ETF 거래방법] 영웅문S 사용법 설명 - 아이폰 mts

[영웅문S] 공인인증서 PC -> 스마트폰 복사 사용법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 공인인증서 재발급 (PC HTS)

영웅문 S 사용법 2가지 - 주식 호가, 시세 알림

[영웅문S 사용법] HTS 팁 - 섹터 테마별로 종목 확인하기

키움증권 영웅문4 다운로드 - 설치 후 차트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