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맞춤법 검사기 - 대입, 취업 서류전형 필수!

반응형

 

오늘은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소서 작성하실 때 보면 대부분 글자 수 제한이 있는데요. 이럴 때 이런 것 때문에 불편함 느끼신 적 있으시죠?


자소서 작성할 때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작성하는 것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글자 수 맞춘다고 아직도 원고지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물론 글자 수를 맞추는 건 원고지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만약 대학교와 기업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 기준이 Byte로 제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더더욱 자소서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커집니다. 하지만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려면 다운을 받거나 로그인을 해야 돼서 번거로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의 경우 무료로 다운 혹은 로그인 없이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 소개할 텐데, 대입 자소서 1번 2번 3번 예시가 궁금한 분들이라면 아래 작성 방법부터 읽어보고 맞춤법 검사기 확인하는 걸 추천합니다.

 

[대입 자소서 예시]
1번 예시 - 5단계 작성 핵심 요약
2번 예시 - 첨삭 및 지원 동기 놓치지 마세요!
3번 예시 삽입할 5가지 필수 항목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 2개

사람인에서는 취업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성공취업 도우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대입 자소서를 쓸 때 유용한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자소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 본 것입니다.

 


사람인의 자소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한 모습인데요.

 

다운로드나 로그인 없이 글자수세기글자 수 세기 아이콘만 클릭하면 바로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백 포함, 공백 제외 글자 수와 byte를 볼 수 있고 특수문자 선택뿐 아니라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기, 외래어 변환기까지 동시에 가능해 잘 활용하신다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이용 방법>
1. 상단의 빈 공간에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복사(Ctrl + C) 후 붙여 넣기(Ctrl + V)
2. 하단의 공백포함 / 공백 제외 글자 수를 확인
3. 자기소개서 내용을 지원 기업 가이드라인 글자 수에 맞게 편집
 

서류 작성하실 때 글자 수 세는 것 때문에 번거로우셨던 분들 사람인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 / 맞춤법 검사기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또한, 자소서나 레포트 쓸 때 유용한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는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입니다.

 

[부산대]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맞춤법의 중요성

 

사소한 것이 인상을 좌우한다고들 하죠. 실제로 맞춤법을 자주 틀리는 사람에게는 호감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이성간에서도 인상을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맞춤법의 영향력은 큽니다. 그러니 대입 자소서라면 당연히 맞춤법을 맞춰 사정관에게 호감을 줘야 합니다.

특히나 대입,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춤법이 엄청 중요하죠. 자소서에서 오탈자가 있으면 인사담당자나 입학사정관은 지원자에 대한 흥미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다들 자소서 쓰실 때 흔히 틀리기 쉬운 맞춤법은 꼭 한 번씩 체크해보세요. 꼭!

 

[대입 자소서가 중요한 진짜 이유 (자기소개서가 입시에 미치는 영향 )]

 

[글로 명예를 깎아 먹진 말자]

 

한글맞춤법 검사기 애용합시다 : 문법 알아야 무시 안 당함

IT 개발자가 내 명예 지킬 방법은 수두룩합니다. 그리고 한글맞춤법 검사기 사용하면 최소한 글로 명예를 깎아 먹진 않아요. 확실히 작은 회사에서 큰 회사로 옮기고 보니, 주고받는 메일에 오타

coderlife.tistory.com

 

1000자 정도 되는 자소서의 맞춤법을 일일이 확인하는 건 너무 어렵고요.

혹은 올바른 맞춤법이 무엇인지 헷갈린다면 당연히 땐 자소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정확한 맞춤법으로 교정할 수 있어요. 잘못된 맞춤법으로 곤란해 하지 마시고 맞춤법 검사기로 교정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