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C500 s vs 벤츠 cls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현재 차량 선택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비교] LEXUS - BENZ 인테리어[비교] LEXUS - BENZ 인테리어


[비교] LEXUS - BENZ 인테리어[비교] LEXUS - BENZ 인테리어


차종은 C257형 벤츠 CLS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패키지 장착 차량과 렉서스 LC500(LEXUS LC500 S 패키지)입니다. 두 자동차는 각각 매력적인 포인트가 많아 쉽게 결정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는 이유를 덧붙이며 여러분이 어느 쪽을 추천하는지 가르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벤츠 CLS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좋은 점

  • 인테리어는 단연 CLS - 마음에 무척 듭니다.
  • 앞서나가는 장비
  • 자동 운전


나쁜 점

  • 시승했습니다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보통 고급 차(승차감, 재미없음)
  • 벤츠 CLS 450 4matic는 4도어라서 특별한 느낌이 없음




렉서스 LC500 s

좋은 점

  • 시승한 느낌은 기대 이상. 묵직한 느낌이 있고, 운전하는 재미가 CLS보다 높음
  • 시프트다운 할 때의 소리, 운전하는 재미? (lc500 배기음)
  • 외관은 역시 진정한 쿠페. 벤츠 CLS 4matic 보다 근사


시프트다운 (shift down)

커브 길을 가거나 고개를 올라갈 때, 자동차의 변속 기어를 1단 또는 2단이나 3단 낮게 전환하는 것.


나쁜 점

  • 인테리어는 벤츠를 절대 이길 수 없다
  • 현재 판매 중인 차량인데 안전 장비 등은 오래된 느낌
  • 몇몇 장비는 시대를 못 따라가는 느낌


이런 느낌입니다.

재판매(리세일 re-sale)은 두 차종 모두 마음에 드는데요. 연비, 유지비 등은 신경 쓰지 않음므로 이를 판단하는 이유로는 삼가주세요.


평소에 타는 자동차는 따로 있고, 주말이나 멋을 부리고 싶을 때 탈 겁니다. 주로 아내와 데이트할 때 사용하는 느낌으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하고 재미있는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렉서스 LC500 휘발유 L 패키지를 정식 발표 전에 주문하고 2017년 9월 출고했으니 약 1.3년이 지났네요.


저는 예산이 2000만(약 2억3천) 이내였고, 쿠페를 사려고 했었습니다.


  •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 재규어 F-타입 R
  •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 포르쉐 911


고민한 자동차는 위에 4개였는데요. 결국, 렉서스 LC500을 선택한 건 렉서스의 신뢰성, 특별한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먼저 렉서스 LC500이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은요. (참고로 벤츠 cls 450 4matic은 고려하지 않은 분의 글)

단점

원래 S패키지를 주문할 예정이었지만 적으신 내용처럼 색채가 보수적이고 일본 차라 세련미가 떨어지더군요. 다크 로즈 따위 ... 더 화려하고 빨개져야 합니다. 포르쉐 911, 마세라티를 배웠으면 좋겠어요.


저는 L 패키지 브릿지 블루 인테리어에 끌렸었는데요. L 패키지는 토센 LSD가 붙지 않아서, 끝까지 고민했었습니다. 결국, 이런 자동차는 인테리어 색상도 중요하니깐 안쪽은 L 패키지 브릿지 블루, 바깥은 21인치 TRD 휠에 TRD 에어로를 선택했습니다. 여전히 토센 LSD는 원하는 장비 중 하나입니다. (저에겐 없지만 ...)


자동 운전 수준도 레벨1에서 벤츠, BMW, Audi와 비교해도 낮습니다.


자동차 속도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자동 브레이크는 일본 자동차 수준에선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자동 운전 수준은 일본의 도로 공법이 레벨 3을 인정 한다곤 해도 유럽 차에 떨어집니다.


그리고, 10단 AT는 고속도로에서도 사용할 일이 없는 오버 스펙입니다.

반대로 RCF / GSF의 8단 AT가 더 좋았다고 생각하고, 차폭이 큰 것에 비해 트렁크는 좁고 뒷좌석도 없습니다.



장점

반대로 맘에 드는 점.


역시 자동차 디자인.

정식 발표되고 약 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주차장에선 유독 눈에 띄고 일본차 답지 않은 특별한(세련된) 디자인입니다.


또한, 마음엔 들었지만, 요즘은 식상하다고 여기는 가속 시의 폭음(lc500 배기음)과 화려한 브리핑 소리(기어 변경될 때(시프트다운) 나는 소리를 말하는 듯 = lc500 배기음).


Sport S나 Sport S+라면 알 수 있지만, Comfort, Nomal에서도 소리는 크게 변하지 않아 자동차 소리를 더 깊숙이 이해한다고나 할까.


렉서스 LC500을 타고 드는 생각은 2톤가량의 자동차치고는 움직임이 경쾌하고, 차선 변경도 쉬우며 브레이크 성능은 BMW M5 그 이상의 안정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엔진 시동 시 높은 RPM에서 뿜어져 나오는 소리만으로도 쾌감을 느끼는 운전자도 있습니다. lc500 배기음은 그만큼 특별하니까요.


벤츠 CLS 450 4matic은 검토한 적 없습니다만, 렉서스 LC500은 적당히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신형 벤츠2019년 신형 벤츠


출처 : 일본 야후


관련 글

렉서스 es300h 후기 - 버전 L (FF/CVT) [시승기]

2019 렉서스 es300h 시승기 - 단점 적은 세단 후기

2019 렉서스 es300h 결함 - 썬루프 누수 단점이 심각합니다

렉서스 ls500h 트렁크에 비위드 P-1 오디오 설치

2019 렉서스 LS500h 일본 리콜 - 런플랫 타이어 원인

벤츠 S400d 4MATIC - 디젤 차량답지 않은 조용함 부드러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