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300h 후기 - 버전 L (FF/CVT) [시승기]

시승기 관련 글은 아래 글입니다.

시승기에 올렸던 작은 사진들의 큰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출처는 일본 webc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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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4975mm, 전폭 1865mm라는 거대한 제원(자동차 크기)을 자랑하는 "렉서스 ES". 휠 베이스는 287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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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램프(전조등) 유닛. 프런트 마스크는 플래그십 세단 "LS"와 비슷. "버전 L"에서는 트리플 풀(3안(눈 3개)) LED 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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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전 차량에 풀 LED가 표준. 브레이크등은 L 자형으로 점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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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측면에는 헤드램프(전조등)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잇는 깊은 프레스 라인이 새겨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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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아우터 미러"는 "버전 L"에만 설정되는 옵션 장비. 사이드 미러 대신 카메라가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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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필러에 장착되는 "디지털 아우터 미러" 디스플레이. 이번 후기를 통해 어두우며 비가 오는 상황에선 시인성이 저하되는 단점이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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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L"에는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 테스트 차량엔 "토파즈 브라운" 색상이 선택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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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발밑 공간을 자랑 뒷좌석. 전기 센서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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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쇼 시대에 건축된 도치기 시청 별관 앞을 달린다. 엔진을 낮은 회전 영역에서 유지하면 "LEXUS ES"는 대단히 편안한 세단이다.


다이쇼 시대(일본어: 大正時代, たいしょうじだい)

다이쇼 천황의 통치를 가리키는 명칭으로, 1912년 7월 30일부터 1926년 12월 25일까지를 가리킨다. 1912년부터 1926년까지의 시기는 신해 혁명의 중화민국의 성립 (1912년 설날) 시작, 치안유지법 시행 (1925년) 또는 1927년 위기에서 끝난 시간이다. "다이쇼 1년"과 "민국 1년"은 모두 같은 서기 1912년이다.


출처 : 위키백과


간토 -도치기현(栃木県)

국제관광도시로 알려진"닛코"와 자연의 아름다움과 온천이 풍부한 고원지대.


도치기 현은 혼슈의 중앙부에 위치하며, 동부, 서부, 북부가 구릉으로 둘러싸여 있고, 남쪽으로는 "간토 평야"가 펼쳐져 있다. 현 내에는 "나스 화산군"을 필두로 "다가하라 화산군"과 "닛코 화산군"이 있으며 그 주변에는 수 많은 온천 마을이 있다.


출처 : 일본 정부 관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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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열효율 41%. 2.5 리터 직렬 4기통 엔진에 모터를 조합한 파워 유닛. WLTC 모드 연비 값은 20.6km/L.


WLTC

driving cycle로써 승용차나 가벼운 상용차에 대하여 오염도, CO2 배출량 연료 소비량 등을 국제적인 기준 아래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는 Test cycle입니다. 이 Cycle은 세계 여러나라의 전형적인 주행 상황을 반영하여 제작됩니다.


출처 : 네이버 에즈라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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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탄이 나오는 인테리어. 테스트 차량에는 룸미러에 카메라 영상을 비출 수 있는 "디지털 이너 미러" 옵션이 장착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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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ES300h" - "버전 L"에는 승차감을 향상하는 스윙 밸브 쇼크업소버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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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컨트롤러는 시프트 셀렉터의 왼쪽에 있음. 디자인은 세련되었지만, 정작 사용하기엔 불편한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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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인치 골프 가방 4개를 넣을 수 있는 트렁크. 용량 443 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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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 안전 패키지 "Lexus Safety System+"가 표준 장비인 "2018 렉서스 ES". 그리고 "버전 L"에는 후방 접근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하는 주차 지원 브레이크가 추가되어 있다.


관련 영상 아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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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xus ES300h 버전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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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300h 후기 - 버전 L (FF/CVT)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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