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푸조 2008 제원, 인테리어, 파워트레인과 스펙

푸조가 컴팩트 SUV 2008의 풀 모델 체인지를 발표했습니다.


매력이 증가하는 푸조 신형 2020 푸조 2008의 제원, 인테리어, 파워트레인과 스펙 정보를 소개합니다.


[최신 정보] 푸조 신형 2008 풀 모델 체인지 발표!

▼ 푸조 SUV 신형 2008 이미지



푸조 크로스 오버 2008 풀 모델 체인지를 발표했습니다.


2020 푸조 2008은 브랜드의 컴팩트 크로스 오버 모델로 라인업되어 강력한 주행 능력과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풀 모델 체인지한 신형 2020 푸조 2008에서는 먼저 차세대 모델이 발표된 컴팩트 "208"에서 오는 최신 디자인 외에도 새로 개발된 파워 트레인 등을 채용하여 크게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 푸조 신형 2008 동영상


푸조 SUV 신형 2008 [주요 변경 사항 정리]


▼ 2020 푸조 신형 2008 변경 사항

  • 차세대 내외장 디자인 채용
  • 가솔린과 디젤 엔진 외에도 전기 자동차 사양 "e-2008"도 라인업 포함
  • 디지털 미터 및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정보 오락 프로그램)
  • 첨단 안전 시스템 채용

푸조 신형 2008 외장 (외부) 디자인은?

▼ 푸조 신형 2008 이미지



푸조 신형 2008 외관은 새로운 세대의 디자인을 채용하여 고급스런 느낌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앞과 뒤에는 푸조 엠블럼에 사용되는 사자 발톱을 표현한 수직 라인의 최신 LED가 채용되었고, 신형 2008은 경질감 있는 디자인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그릴과 리어 디자인 요소는 확대되었고, 와이드한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후면은 힘찬 디자인이며, 간편한 트렁크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2020 푸조 2008 신형과 이전 모델 비교!

▼ 푸조 2008 (전 모델)




푸조 SUV 신형 2008을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디자인 컨셉이 얼마나 변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은 박진감을 높였지만, 신형 2008은 차세대 파워 트레인을 상징하는 스타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푸조 신형 2008의 제원(보디 사이즈)은?


▼ 푸조 2008 제원 비교


  • 전장 × 전폭 × 전고 : 4300 × 1700 × 1540mm
  • 휠베이스 : 2600mm
  • ※ 참고
    • 푸조 2008 (이전 모델)
    • 전장 × 전폭 × 전고 : 4159 × 1739 × 1556mm
    • 휠베이스 : 2538mm


푸조 신형 2008의 제원은 전체 길이가 이전 모델보다 140mm 연장되어 실내 공간이 확대되었습니다.


플랫폼은 차세대 것을 적용하여 공간 효율을 올리는 동시에, 전동 파워 트레인에 대응한 유연성이 향상하였습니다.

푸조 신형 2008 인테리어 (실내) 디자인


푸조 SUV 신형 2008 내부는 최신 브랜드 디자인 "i-Cockpit"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2020 푸조 2008의 "i-Cockpit"은 4가지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민첩한 스티어링 느낌을 낳는 스티어링 휠, 대시 보드 상단에 전방 시야와 이어지도록 배치된 헤드업 계기판, 질감을 높인 하이 센터 콘솔, 대부분의 조작 기구를 집약한 디지털 터치스크린이 채용되었습니다.



푸조 SUV 신형 2008은 운전자가 더 쉽게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배치와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10인치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USB 연결 기능을 제공했으며, 10 스피커 Focal 오디오 시스템이 결합하여 있습니다.


또한, EV 모델 전용 스마트폰 앱이 준비되어, 탑승 전에 히터, 에어컨을 미리 켤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이전 모델보다 +10L 되어 434L. 푸조 SUV의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푸조 신형 2008 파워트레인과 스펙은?

▼ 푸조 1.5L 디젤 엔진 "BLUE HDi"



▼ 푸조 신형 2008의 파워 트레인 및 스펙


  • [가솔린]
    • 직렬 3기통 1.2L 가솔린 터보
    • 출력 (3종) : 100ps or 130ps or 155ps
  • [디젤]
    • 직렬 4기통 1.5L 디젤 터보
    • 출력 : 100ps or 130ps
  • 변속기 : 8단 AT or 6단 MT
  • 구동 방식 : FF


푸조 신형 2008 파워 트레인은 1.2L 가솔린 터보 엔진과 1.5L 디젤 터보 엔진입니다.


"DV5" 1.5L 디젤은 새로 설계되어 실린더 헤드와 연소실 형상, 2000bar의 새로운 인젝션, 새로운 배기 정화 시스템 SCRF 등이 채용되었고, 각 부분은 DLC(다이아몬드 라이크 코팅) 처리로 마찰이 감소하여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의 1.6L "DV6"에서 다운사이징 되었지만, 최고 출력은 10마력 올라간 130마력으로, 저회전에서 고회전까지 기존 엔진을 능가하는 파워와 토크를 발휘합니다.


2020 푸조 2008은 배기가스 규제에 대해서도 "유로 6.2"을 해결하여 향후 엄격한 규제에도 대응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 푸조 1.2L 가솔린 터보 엔진 "PURE TECH"



또한 가솔린(휘발유) 엔진도 유로 6.2에 대응하기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인젝션 시스템을 채택하고 250bar의 고압 연료 분사 펌프, 2개의 센서, 가솔린 전용 GFP(Gasoline Particle Filter)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터보차저 제어도 전자 제어식으로 변경하여 섬세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 8단 자동 변속기 "EAT8"



차세대 전자 제어 8단 AT "EAT8"에는 3개의 드라이브 모드가 설정되었습니다.


  1. "에코 모드"는 에어컨 최적화, 프리 휠 기능을 이용한 저연비 주행
  2. "일반 모드(통상 모드)"는 시프트 타이밍, 드라이버빌리티, 컴포트 최적화
  3. "스포츠 모드"는 시프트 업 포인트 속도, 가속 응답 향상(엑셀 리스폰스 업그레이드), 스티어링 느낌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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