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시승기 下 - 운전자는 자동차가 선택한다

시승기 이전 글은 여기[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트는 상하편 중 하편입니다.

上편 링크는 글 맨 아래에 추가로 남겼습니다.


탄소 섬유(카본 파이버)를 사용한 시트. 표피는 가죽과 인조 가죽 알칸타라와의 콤비 타입.탄소 섬유(카본 파이버)를 사용한 시트. 표피는 가죽과 인조 가죽 알칸타라와의 콤비 타입.


거리에서는 조금 부족

6.5 리터 NA(자연 흡기) V형 12기통 엔진은 아벤타도르 S 대비, 30ps의 최고 출력 770ps를 자랑합니다.


주로 흡배기 계통을 재검토하여 출력을 높였다고 하는데, 거리 주행 시 출력이 생각보다 낮아 그다지 좋은 엔진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코너링 느낌은 부드럽지도 경쾌하지도 않고, 싱글 클러치 7단 AT의 변속은 부드러운 면, 민첩한 면에서 특별히 감탄할 요소는 없습니다.

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갖춰졌습니다.내비게이션 시스템도 갖춰졌습니다.


계기판 모니터는 Apple CarPlay에도 대응합니다.계기판 모니터는 Apple CarPlay에도 대응합니다.


계기판 근처에는 토글 타입의 조명 관련 스위치가 있습니다.계기판 근처에는 토글 타입의 조명 관련 스위치가 있습니다.


대시 패드에는 람보르기니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대시 패드에는 람보르기니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엔진 스타트 스톱 스위치는 계기판에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땐 빨간 덮개로 숨깁니다.엔진 스타트 스톱 스위치는 계기판에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땐 빨간 덮개로 숨깁니다.


도난 경보 장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도난 경보 장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면의 충격, 그대로 전해지는 불편한 느낌, 언짢은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알칸타라를 사용한 스티어링. 변속용 패들에 부착.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알칸타라를 사용한 스티어링. 변속용 패들에 부착.


가속 페달에 발을 올리면 2차원의 세계로

조작에 익숙해져 가속 페달을 한 단계 깊게 밟자 인상이 크게 변했습니다. 불만이었던 사나운 소(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가 쾌활해졌습니다.


타코메터 바늘이 4500rpm을 넘어가면 엔진 응답이 민첩해져, 뻣뻣했던 코너링 느낌도 매끄러워집니다.


탑재 엔진은 6498ccV 12기통 DOHC (770ps / 8500rpm, 720Nm / 6750rpm).탑재 엔진은 6498ccV 12기통 DOHC (770ps / 8500rpm, 720Nm / 6750rpm).


무엇보다 여기까지 올리면 그 좋은 소리에 귀를 빼앗기고, 마음도 빼앗기고, 세세한 것들은 아무래도 상관없어집니다. V12는 얼마나 좋은 것이란 말입니까!


드라이브 모드를 기본 "스트라다"에서 "스포츠", "코르사"로 바꾸면, 엔진 응답 소리는 더욱 귀를 자극해 불만이었던 7단 AT의 예리함에 푹 빠져듭니다. 동시에 변속 충격도 증가하지만,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는 탓인지 전혀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주행 모드 전환 스위치는 계기판에 있습니다.주행 모드 전환 스위치는 계기판에 있습니다.


그냥 운전하는 것과 용기를 갖고 운전할 때는 전혀 다릅니다.


계기판은 풀 디지털. 주행 모드에 따라 표시 내용이 변합니다. 계기판은 풀 디지털. 주행 모드에 따라 표시 내용이 변합니다. "STRADA"가 표준입니다.


"SPORT"를 선택하면, 각 부분이 더 스포티한 설정으로 바뀝니다. 또한 계기판에는 "ALA(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 작동 상황이 표시됩니다.


"CORSA"는 서킷 등을 의식한 주행 모드입니다.

나름대로 운전자가 즐겁게 다뤄야 재밌습니다

문제는 컷오프가 작동하는 8500rpm까지 올리면 1단이라도 가볍게 80km/h에 도달합니다. 즉, 일반 도로에서 즐길 수 있는 건 기껏해야 3단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정도 속도로는 ALA의 고마움을 체감할 수 없습니다.


구동 방식은 4WD. 4WS 시스템도 탑재됩니다.구동 방식은 4WD. 4WS 시스템도 탑재됩니다.


이런 이유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 스포츠라는 범주에서 조금 벗어납니다.


파워 윈도우와 앞부분의 차체가 올라가는 기능도 있습니다.파워 윈도우와 앞부분의 차체가 올라가는 기능도 있습니다.


트렁크는 앞에 있습니다. 적은 짐이라면 실을 수 있습니다.트렁크는 앞에 있습니다. 적은 짐이라면 실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반사 조절은 전동식. 실용성은 높지 않지만 쾌적함을 위한 장비는 대충 갖춰져 있습니다.사이드미러의 반사 조절은 전동식. 실용성은 높지 않지만 쾌적함을 위한 장비는 대충 갖춰져 있습니다.

풀(잔디) 레이스에서 모터스포츠를 경험한 사람이나,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라는 운전 학교(드라이빙 스쿨)를 다닌 사람이 서킷에서 스포츠 주행을 할 때 진가를 발휘하는 모델이라고 결론 내리고 싶습니다.


즉, 탑승자를 선택하는 모델인 것입니다.


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Lamborghini Aventador SVJ _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관련 글

[궁극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SV 의미와 ALA 실현 - 시승기 上

람보르기니 우르스 시승기 - 6800rpm 슈퍼SUV 우루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4WD / 7AT) 시승기 + 가격

말리부 1.35 장단점 - 3천만원 가성비 좋은 자동차

2019 볼보 XC60 실내 사진 T6 AWD R-Design

스포티한 SUV 2019 볼보 XC60-T6 AWD R디자인 모든것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