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나 영어] 여자 경찰 공무원 합격 수기 (네이버 카페)


김한나 영어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합격 수기입니다.

확실히 공무원 시험 합격한 분들 수기를 읽어보면 시간 관리를 되게 잘하시네요. 그리고 단어를 기본적으로 챙기는 등 기초도 탄탄하시고요.



경찰 영어 때문에 많이 힘드시고 점수는 왜 올라가지 않을까 의아하고 걱정되시는 여러분께 짧지만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몇 자 내려갈게요. 우선 저 또한 영어가 17년도 1차부터 19년도 2차까지 성적을 나열해보면 70 90 50 75 55 50 80 이었어요. 17년도에는 영어 시험이 쉬웠고 초반엔 죽어라 영어만 했기 때문에 기출로 그리고 충분히 커버됐었기 때문에 잘 나왔는데요.

18년도 1차부터 저의 뒤통수를 때리더니 아주 완벽히 놔주질 않았고 합격점수는 공부한 지 8개월 만에 모든 과목이 점수가 올라왔는데 영어 때문에 수험기간이 정말.. 정말 2년 정도 길어졌어요 ㅠㅠ 그러므로 영어는 정말 공부하면서도 책을 몇 번을 찢었고 동형모의고사를 수도 없이 찢어 버렸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저의 베이스는 그냥.. 노베이스입니다. 경찰 영어를 아예 모르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그냥 간단한 중학단어 정도 아는 수준이었고 처음부터 새로 시작했어야 했기에 노량진 강사 중에 안 들어본 강사가 없을 만큼 헤맸습니다. 이러한 시행착오를 여러분들이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 ㅠㅠ.. 마지막엔 결국 해커스 김한나 영어 선생님으로 독해 코드 31과 동형모의고사 해설 강의를 들으며 감을 익히고 집중력도 키우고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 나가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독해를 한 번도 제가 생각하고 확신을 얻어 답은 찍은 적이 없었는데 해커스 선생님께 배우고 난 후로부터 답을 어떻게 찍어야 하고 핵심어를 따라 방향성을 찾는 것에 대해 중요성을 정말 깨달았습니다.


독해고자 이신 분들.. 명심해주세요 !!



해커스 단어는 제석강 1800 문법은 이것저것 다 봤는데 저는 독해 10문제에서 7문제씩 시험장 가면 날려 읽고 집중도 안 되고 무슨 말 하는지도 모르겠고 매번 그럴싸한 거 찍고 나와서 점수가 안 나왔었거든요 ㅠㅠㅠㅠ


그래서 제 기준에서의 꿀TIP🍯을 공개합니다.


1. 영어를 빨리 풀 필요는 전혀 없다

30~40분 다른 과목에서 시간 아끼고 경찰 영어는 아주 꼼꼼하게 풀어서 5점이라도 더 맞아야 한다! 공통과목인 걸 절대 잊지 말자!


2.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과감히 넘어간다

쓰리 빈칸 단어 문제나 독해가 이상한 부동산 과학 이런 지문이 나오면 김한나 영어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것처럼 틀리라고 낸 문제입니다. 그걸 빨리 선별할수록 합격과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 선별능력을 어떻게 키우냐? 문제를 많이 풀어서 나만의 범위에 벗어난다면 과감해질 필요가 정말 정말 있습니다! 다섯 과목을 평균적으로 잘 봐야 하는 시험인 거 잊지 말아요.




3. 시간에 쫓긴다고 막 풀지 말자

제가 이렇게 하다가 몇 번의 기회를 날로 날려 먹었답니다. 제발 한 문제라도 한 지문이라도 끝까지 쳐다보고 핵심어를 찾으면 답은 그 지문 속에 분명 있을 겁니다.


수험생은 늘 조급하고 긴장되기 때문에 이런 침착함을 갖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 거 쉽지 않은 거 알아요. 그치만 여러분은 해내실 수 있습니다! 합격권에 어느 정도 올라왔는데 모의고사 풀면 그래도 풀리는데 시험장만 가면 50이다 하시는 분들 이거 때문이에요. 명심!!!

4. 시간이 없다면 동형모의고사 매일 풀며 그거 복습이라도 잘하자

제가 이번 시험 준비하면서 문법 좋다는 것도 사보고 이것저것 해보려다 결국 시간이 없어서 해커스 동형모의고사 문법 틀린 부분 혼자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단어는 따로 외우고 독해도 핵심어 방향 찾는 연습을 김한나 영어 선생님과 인강으로 호흡하며 함께 했어요. 정말 경찰 영어는 단어+동형모의고사로 끝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동형은 김한나 영어 선생님, 하승민 쌤 요 정도! 입니다. 문제 많이 풀어보세요~!





5. 단어는 생명 !

단어에서 날려 먹으시면 안됩니다 ㅠㅠ 매일매일 단어는 외워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직전까지 단어는 정말 손에서 놓지 마시고 단단히 마음먹어야 해요!


제가 50에서 갑자기 80으로 상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마인드 컨트롤이었어요. 시험장에 가서 당황스러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별표치고 넘어갔다가 5과목을 잘 조절해야 한다는 걸 늘 잊지 않고요. 끝까지 늘어져서 한 문제라도 보려고 하니 찍은 문제도 그럴싸한 걸 찍어 맞추고 그게 곧 합격으로 이어집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시험장 당일 그 순간에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존버한다면 정말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경찰 영어로 고생하시는 해커스 한나 쌤 제자 분들 !!!!!! 저도 진짜 했으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변에 한나 쌤 독해 진짜... 추천 지금 엄청나게 하고 있어요 쌤이랑 최합 수기 쓴다는 약속 지키고 갑니다 총총총


김한나 영어 선생님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세요. 사랑합니다 ❤️





합격 수기 관련 글

지안에듀 합격 수기: 2019 지방 9급 건축직 공무원(시설)

2019 육군 군무원 전산직 합격 수기 [지안에듀]

지안에듀 9급 방송통신직 공무원 (지방) 합격 수기

군무원 군수직 시험 및 채용 정보 + 학원 합격 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