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군무원 행정직 군수직 현실 6가지 : 군무원 갤러리

출처는 군무원 갤러리 [육군 군무원] 연막 아니고 공문 내려온 것 보고 이번 행정직 및 군수직 팩트 알려준다 입니다. 


2019년 합격해서 고양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육군 군무원 행정직 현직입니다. 근무지 좋은 대신에 많이 바빠 매일 야근합니다. 채용 담당인데, 이번 육군 400명 뽑는 거 국방개혁 2.0으로 육군에 엄청 많은 하사 티오 삭감하고 400명 뽑은 겁니다.


장애까지 500명인데, 어쨌건


1. 대대급에도 이제 육군 군무원 들어갑니다. 이미 티오가 확정이 났어요. 이 말인즉슨 이제 강원도 경상도 산골짜기도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2. 행정직, 군수직 진급 너무 안 됩니다. 우리 때도 200명 뽑아 정말 안 되지만 진짜 더 안 됩니다. 참고로 이미 육군 군무원은 타군에 비교해 보면 엄청나게 적체죠. 들어와 보면 알겠지만 7급 25년째하고 있는 행정직들 많아요. 근속? 근속도 뭐 티오가 있어야 하는 게 규정입니다.


그리고 하사 = 9급 티오만 삭감한 상태입니다. 9급만 8년째 달고 있는 행정직, 군수직도 있죠. 공무원 호봉이 깡패다? 월급 표 보세요. 진짜 깡패는 절대 아닙니다.


공군 군무원 9급 군수직 3달차 생활과 단점: 군무원 갤러리
출처는 디시인사이드 군무원 갤러리입니다. 군무원 마이너 갤러리라고도 하는데 줄여서 보통 군무원 갤러리라고 하죠. 현직인 공군 군무원 9급 군수직. 이분이 3달 차인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군무..
coderlife.tistory.com


3. 뭐 여기 와서 이직한다는 사람들 있는데 애초에 행정직은 이게 안 되는 걸 현실로 깨달았을 뿐입니다. 나뿐만 아니라 애초에 행정은 재정, 인사 등등 하는데 진짜 시간이 없습니다. 그러니 들어오는 거 잘 생각해보세요.  


4. 한가지 팩트 주면 갓 임관하고 3년 된 대위가 5급 근평(근 무평가) 주는 게 현실입니다. 즉 나이 많이 먹어도 20대 대위들한테 근평 받고 사는 겁니다.


5. 군수직은 70프로 확률로 박스 나릅니다. 보급창 등으로 빠지고 보급대대로 빠지는 대부분 그래서 기술직 할 걸 하는 육군 군무원 군수직들 많아요



6. 군무원 관사 안 나옵니다. 무조건 전세금입니다. 진짜 격오지 아닌 이상 안 나와요. 현역 위주.


+ 참고로 행정학교 가서 알게 된 여군 군무원들 반은 면직했습니다. 왜? 훈련 혹한기 - 유격 뭐 같고 남초 집단에 적응도 못 하는 사람 많아요. 남자도 면직 현재까지 3명 했습니다.


본인들이 선택하는 거겠지만 발 담그는 이상 그만두지 않는 한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잘 선택 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20대 대위가 근평자인 건 팩트고요. 진급에 환장한 사람이면 애초에 육군 군무원 5, 7급 보는 게 맞아요. 티오는 많이 뽑는 만큼 즉 행정직일수록 높이 올라가는 건 서울 지방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정국 계리직 3가지 : 시험, 워라벨, 행정직과의 차이점
우정국 계리직 공무원(9급 우정서기보)은 우체국 금융 업무, 현업 창구 업무, 현금 수납 등 각종 계산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즉 우편물 통계나 각종 계산 관리 업무를 보기에 우체국 하면 가장 먼저..
coderlife.tistory.com


기술 직렬은 7급에서 멈추는 분들 정말 많아요. 그리고 더 올라가면 좋지만 못 올라가서 때려치우고 싶다는 그런 건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군무원은 기술직이 짱입니다. 사무실 근무하면 뭐합니까? 허구한 날 야근인데. 몸 좀 쓰고 워라벨 챙기는 게 짱입니다. 근데, 이런 걸 알고도 하고 싶어 하는 분들 많잖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